바이트 스트림을 보내고 받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럴 때 쓰라고 있는 TCP/IP 프로토콜입니다.
그러나 질문자님은 바이트 스트림이 아니라 어플리케이션 수준에서 규격화된 데이터를 송수신할 예정이시겠지요.
자바나 파이썬의 데이터형으로 나타낸 데이터를 바이트 스트림으로(직렬화; serializing or marshalling), 혹은 그 역으로(역 직렬화; deserialization or unmarshalling) 변환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해야 합니다.
바이트 스트림을 보내고 받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바이트 스트림을 보내고 받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럴 때 쓰라고 있는 TCP/IP 프로토콜입니다.
그러나 질문자님은 바이트 스트림이 아니라 어플리케이션 수준에서 규격화된 데이터를 송수신할 예정이시겠지요.
자바나 파이썬의 데이터형으로 나타낸 데이터를 바이트 스트림으로(직렬화; serializing or marshalling), 혹은 그 역으로(역 직렬화; deserialization or unmarshalling) 변환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해야 합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Serialization 참조하세요.
수많은 방법이 있어서 취향껏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만, 제가 하나 소개해 드리자면 Protocol Buffers가 있습니다.
https://developers.google.com/protocol-buffers/
가능합니다.
"일본사람"과 "한국사람" 이 '영어'를 사용해서 대화가 가능하듯 마찬가지 입니다.
"영어"라는 것이 TCP/IP 내에서 작성자분께서 정의하신 Protocol이 해당되는 것 이겠죠.
자바건 파이썬이건 c++ 이건 tcp/ip는
자바건 파이썬이건 c++ 이건 tcp/ip는 같은data stream을 사용하기 때문에 자료형 걱정 안해도 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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