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이 제로인 보안 솔루션 전문가 지망 학생입니다..
글쓴이: ykw1101 / 작성시간: 금, 2017/03/03 - 7:01오후
안녕하세요, 현재 18살인 학생입니다. 저는 보안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사이버 범죄를 막는데 기여하고 싶다는 의지로 프로그래밍 공부를 하고있는데요, 많이 공부하진않았지만 아무리 봐도 논리력도 부족하고 창의력은 제로인 것 같아 심란해서 질문드립니다. 프로그래머에게 있어 가장 필요한 능력이 논리력과 창의력이라고 대다수가 말하는데, 저는 논리적 사고력도 별로지만 창의력이 너무 없습니다.. 꼭 하고 싶고 이루고 싶은 목표인데, 적성에 안맞으면 포기를 해야할까요? 정말 진지라게 고민 중이라서 글 써봅니다. 꼭 현실적으로 답해주세요.
Forums:
하고는 싶은데 실력이 모자란다고 생각하면 취미로
하고는 싶은데 실력이 모자란다고 생각하면 취미로 하시면 됩니다.
포기하긴 이릅니다.
사이버 범죄를 막는데 기여하는 방법이 보안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관심 있는 분야를 열심히 공부해 보셔요.
관심 있는 분야로 대학교 가는 방법도 있고 그렇게 안 되더라도 학원을 다니거나 독학하거나 방법은 하나가 아닙니다.
힘 내세요.
세벌 https://sebuls.blogspot.kr/
창의력, 논리력은 훈련되어지는 것입니다.
태어나면서 부터 창의력과 논리력이 뛰어난 사람은 없습니다. 예외는 있겠지요, 아인슈타인같은 천재는 확실히 태어나면서부터 천재였을것이고 창의력과 논리력이 뛰어났을겁니다.
좀 모진 얘기가 될지 모르겠습니다만.
창의력과 논리력이 반드시 그런것은 아니지만, '훈련되어진다' 고 믿는 저의 생각으로는요.
학교에서 성적이 뛰어난 사람은 대체로 창의력과 논리력이 뛰어납니다.
뒤집어 얘기하면, 학교 공부를 별로 잘 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어떤일의 경우 하고싶어도 경쟁에서 밀려나서 노력해도 잘 안되는 경우가 많을겁니다.
18 살이라고 하셨지요.
지금까지 학교공부를 잘 하셨다면 아마 필요이상으로 겁을 먹고 있는 것 같고.
그렇지 않다면 - 18 살, 제가 볼때 아직 무엇이든 기초부터 할 수 있는 나이입니다. 문제는 의지와 확신이지요. 기초부터, 다른이들보다 몇배 노력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다지시기 바랍니다, 정말 이 분야 (꼭 보안프로그램 아니더라도 이쪽 컴퓨터 분야로 진출하고 싶으시면) 로 성장하고 싶으시다면요.
여기 들어오는 컴퓨터로 밥벌이를 하는 엔지니어들 대부분이 학교다닐때 공부좀 했던 분들일겁니다.
제가 너무 솔직하게 답을 한것 같은데, 용기를 잃지 마시길.
18 살이면 뭐든지 할 수 있는 나이입니다! 정말로요!
여의도자바
우선 리눅스를 깔고 시작해보세요
오픈소스라서 매일 매일 익숙해지면 실력 빨리늘게 됩니다
이보게 친구, 속도는 생명이라고.
망하면 재수강.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재수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