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P를 활용한 영상통신을 어떻게 할까요?
글쓴이: heavyleaf / 작성시간: 목, 2016/12/22 - 3:14오후
전 라즈베리파이를 사용하는데요.
구글링하다가 여기세 접속했습니다.
c언어를 이용한 소켓통신을 공부하는중이고, SPI와 I2C를 이용하는 열화상카메라를 사용중입니다.
Lepton FLIR이라는 열화상카메라입니다.
http://mechasolution.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4388&category=049022
이걸 라즈베리파이 자체의 화면에서는 cpp로 작성된 예제를 가지고 비디오 출력은 했는데, 이걸 소켓통신으로 컴퓨터에서 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스트리밍을 통해서 영상전송을 했지만, UDP를 활용해서, 각 픽셀을 전송해서 하는게 딜레이가 적게 일어날것 같아서요.
근데, 이게 너무 어려워서 구글링 중 찾아온 여기서 질문을 해봅니다.
Forums:
링크 투척
질문을 읽어보니 몇 가지 여쭤보고 싶은 게 생깁니다.
1. 기존에 TCP 스트리밍을 하신 건가요?
2. raw영상을 UDP 스트리밍하고 싶으신 건가요?
또, 카메라 해상도나 기존 반응속도, 목표 딜레이 등 정확히 어떤 환경인지 알면 답변하기 쉬울 것 같네요~
VLC 스트리밍 예시: https://wiki.videolan.org/Documentation:Streaming_HowTo/Command_Line_Examples/
rtmp서버를 이용한 예시(ffmpeg): https://www.raspberrypi.org/forums/viewtopic.php?t=45368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