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DP 20주년을 맞이하며...
글쓴이: 권순선 / 작성시간: 수, 2016/10/05 - 2:17오후
오늘, 그러니까 2016년 10월 5일이 정말로 오면 어떤 기분일지 며칠전부터 가끔 궁금했습니다. 왜냐면 오늘은 kldp 설립 20주년이거든요. 20년이면 짧지는 않은 시간이죠. 최근 10여년간은 뭐 별로 한일도 없이 거의 방치하다시피 하긴 했지만 그래도 처음 10여년은 정말 열심히 하기도 했고 어쨌거나 아직도 사이트가 20년째 돌아가고 있다는게 흔한 일은 아닐 것이기에 정말로 오늘이 되면 특별한 기분이 들지 않을까 했는데 뭐 특별히 새롭지도 않네요. :-)
그래도 혹여 이날을 함께 하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http://onoffmix.com/event/78159 를 참고하셔서 이따가 저녁때 삼성동 구글 캠퍼스로 오세요. 굉장히 오랜만에 열리는, 그리고 아마도 현실적으로 마지막 오프모임이 될 테니 가능한 많은 분들이 함께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등록이 귀찮으신 분들은 등록 않고 그냥 오셔도 문제 없습니다~ (실은 저도 등록 안했...)
감사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p.s. 최근 10여년간 kldp가 문제없이 돌아가고 있는 것은 전적으로 김정균님 덕분입니다. 정균님 정말로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20주년 기념 모임을 준비해 주신 배권한님도 아울러 감사드립니다.
댓글
축하해요! 그리고 고맙습니다!
축하해요! 그리고 고맙습니다!
大逆戰
onoffmix 들어가보니 마감이네요. 역시 인기가
onoffmix 들어가보니 마감이네요. 역시 인기가 좋아!!!
순선 님이 손 대지 않아도 잘 돌아가도록 잘 만들어 놓았기 때문이죠.
정균 님 처럼 관리를 잘 해주시는 분이 있기독 하긴 하죠...
저는 리눅스 좋아하고 집에 설치도 해 놓고 잘 쓰고 있습니다만 예전 같은 열정은 좀 사라진 거 같네요.
사무실에 있는 시스템이 윈도 전용.
아직도 윈도 전용인 행정기관 사이트들....
10년 지나면 30년 기념 행사도 하시죠.
그 때까지도 kldp 안 없어질 거 같은데요...
세벌 https://sebuls.blogspot.kr/
당장 사악한 행위를 중단하십시요.
문제의 발단은 잘 사용하고 있던 make 프로그램에서 지작되었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반갑지도 않은 한글버전의 make 로 변경되면서 기존의 어던 컴파일도 되지 않고 있습니다. 아마 gnu에서 활동하시는 분으로 추측되는데 코드가 맘에 들지 않는다고 MAKE 및 GCC를 컨트롤하여 남의 개발을 방해한다면 이는 심각한 범죄행위입니다. 그리고 개발된 남의 코드를 버젓히 도적질하고도 역으로 남의 개발환경을 뒤엎고 더이ㅏㅇ 개발이 불간으하도록 방해한다면 이보다 사악한 인간이 어디에 있을 런지요? 궈누넌씨가 그일지? 그를 아는 지인일지 모ㅡ겠으나 당장 gnu의 직뤼를 이용하여 개인 시민을 괴롭히는 일을 중단해쥐면 고맙게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