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전산직들어가려면 어떤 준비를 해야하나요

wjs_chqh의 이미지

아는게 없어서 막막한 마음에 올려봅니다..

컴공과 4학년 재학중이고 공기업 전산직 준비를 시작한지 별로 안됬습니다.

토익, 토스, 기사 자격증 이 외에 전공쪽으로는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전산직이라 프로그래밍보다는 서버 관리, 데이터베이스, 보안 부분인것 같은데 (확실히는 모르겠고 추측..)
이 부분에 대해서도 스펙을 쌓아야 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공모전은 대부분 프로그래밍쪽만 보이더라구요,,,,

따로 데이터베이스, 보안쪽으로 공부는 할수 있지만 이걸 증명할 스펙을 어떻게 쌓아야 될까요?ㅠㅠㅠ

세벌의 이미지

전산직 공무원이 아니고 공기업 전산직 준비인가요? 노량진에 공무원 관련 학원 많으니 그곳에 찾아가서 상담 받아보시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wjs_chqh의 이미지

혹시 공기업 전산직에 대해 상담 해주는 학원도 있을까요?
공기업 카페를 봐도 전산쪽은 확실한 정보를 찾기 힘들어서
어느 정도 공부 방향을 알려주는 사람이 있었으면 하네요..

세벌의 이미지

공기업도 여럿 있을텐데요...
wjs_chqh 님께서 생각하고 계신 공기업에 직접 찾아가서 그곳 직원들은 어떻게 준비해서 들어왔는지 물어보시는 것도 좋을 겁니다.
호랑이를 잡으려면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겠죠

wjs_chqh의 이미지

직접 물어보는 방법이 가장 효율적이겠네요. 감사합니다~

vagabond20의 이미지

아주 오래전 이야기라 요즘은 아마 많이 바뀌었을지 모르지만, 제가 1988 년 입사할때는 전산전공과목 중 일반적인 지식 정도 (당시 정보처리기사 1 급 자격 시험의 이론부분 중심) 를 전산직 전공시험으로 보았고 물론 영어시험(토익수준) 도 필기전형때 보았습니다.

필기시험 합격하고 면접때는 전산전공에 대해서는 물어볼 면접관이 없어서인지 아무 질문이 없었고, 영어시험으로 '쩌~어기 탁자위에 있는 영자신문 - 코리아 헤럴드로 기억 - 빡스 쳐 놓으거 있지? 읽고 해석해 봐!' 였지요.

입사하고 2-3 년 후 부터는 후배들 뽑을때 전산직 1 기라고 전산전공 시험문제출제에도 관여를 했었는데, 전산전공 과목 일반에서 두루두루 (운영체제, 데이타 베이스, 등등) 골라 냈던거로 기억합니다.

크게 달라진게 없다면 비슷한 경향 아닐까요?

다른 공기업들도 비슷하게 시험을 치면 될거 같은데, 위에 어느분이 얘기하신 대로 해당 기업 전산직 직원들을 어찌 어찌 해서 만나보시거나 하는게 큰 도움이 될겁니다.

영어 역시 잘 하는게 좋겠지요.
*
참, 지금은 거래소 직원이 아닙니다. 머~얼리 까지 와서 아직도 개발일하고 있는 50 대 전산 개발직 올시다. ^^

여의도자바

wjs_chqh의 이미지

이제 좀 흐름을 파악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조사해 보고 공기업 다니시는 분들을 만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보아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