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형 회전 가능한가요??
#include
#include "stdafx.h"
HINSTANCE g_hInst;
const wchar_t * lpszClass = TEXT("Graph Out - MHSPECIAL");
LRESULT CALLBACK WndProc(HWND, UINT, WPARAM, LPARAM);
int APIENTRY WinMain(HINSTANCE hInstance, HINSTANCE hPrevInstance, LPSTR lpszCmdParam, int nCmdShow)
{
HWND hWnd;
MSG msg;
WNDCLASS wndclass;
wndclass.style = CS_HREDRAW | CS_VREDRAW;
wndclass.cbClsExtra = 0;
wndclass.cbWndExtra = 0;
wndclass.hbrBackground = (HBRUSH)GetStockObject(WHITE_BRUSH);
wndclass.hCursor = LoadCursor(NULL, IDC_ARROW);
wndclass.hIcon = LoadIcon(NULL, IDI_APPLICATION);
wndclass.hInstance = hInstance;
wndclass.lpfnWndProc = WndProc;
wndclass.lpszClassName = lpszClass;
wndclass.lpszMenuName = NULL;
RegisterClass(&wndclass);
hWnd = CreateWindow(lpszClass, lpszClass, WS_OVERLAPPEDWINDOW, CW_USEDEFAULT, CW_USEDEFAULT, CW_USEDEFAULT, CW_USEDEFAULT, NULL, NULL, hInstance, NULL);
ShowWindow(hWnd, nCmdShow);
while (GetMessage(&msg, NULL, 0, 0))
{
TranslateMessage(&msg);
DispatchMessage(&msg);
}
return (int)msg.wParam;
}
LRESULT CALLBACK WndProc(HWND hwnd, UINT msg, WPARAM wParam, LPARAM lParam)
{
PAINTSTRUCT ps;
HDC hdc;
HPEN myPen, oldPen;
HBRUSH myBrush, oldBrush;
static int x = 50;
static int y = 50;
static int temp_x;
static int temp_y;
static BOOL bMove = FALSE;
static int tx = 70;
static int ty = 90;
static int temp_tx;
static int temp_ty;
switch (msg)
{
case WM_LBUTTONDOWN:
int x1, y1;
int tx1, ty1;
x1 = LOWORD(lParam);
tx1 = LOWORD(lParam);
y1 = HIWORD(lParam);
ty1 = HIWORD(lParam);
if ((xx1) && (yy1))
{
temp_x = x1 - x;
temp_tx = tx1 - tx;
temp_y = y1 - y;
temp_ty = ty1 - ty;
bMove = TRUE;
}
return 0;
case WM_MOUSEMOVE:
if (bMove == TRUE)
{
x = LOWORD(lParam) - temp_x;
tx = LOWORD(lParam) - temp_tx;
y = HIWORD(lParam) - temp_y;
ty = HIWORD(lParam) - temp_ty;
InvalidateRect(hwnd, NULL, TRUE);
return 0;
}
case WM_LBUTTONUP:
bMove = FALSE;
return 0;
case WM_PAINT:
hdc = BeginPaint(hwnd, &ps);
myBrush = CreateSolidBrush(RGB(255, 255, 128));
oldBrush = (HBRUSH)SelectObject(hdc, myBrush);
Rectangle(hdc, x, y, x + 100, y + 100);
SelectObject(hdc, oldBrush);
DeleteObject(myBrush);
TextOut(hdc, tx, ty, TEXT("안녕"), 4);
SetTextAlign(hdc, TA_UPDATECP);
EndPaint(hwnd, &ps);
return 0;
case WM_DESTROY:
PostQuitMessage(0);
return 0;
}
return DefWindowProc(hwnd, msg, wParam, lParam);
}
정말 간단하게 사각형을 띄워놓고 마우스로 클릭후 드래그할때 회전시키면서 이동시키려하는데
혹시 방법이있나요;;??
matrix 이용할수도 있을것같은데...변환행렬등등 회전에관한건 구글링 다 해보고있는데
막 배우는 초보자 입장인데 이 부분에서 딱 막혀버렸네요;;
그냥 마우스 좌표구해서 사각형의 4개의 좌표들 고정적인 부분만 더 해주면 될 거같은대요?
그냥 움직이는 마우스 좌표를 기점으로 사각형의 4개의 고정적인 좌표들만 더 해주면 될 거같은대요?
어차피 회전이니까 크기가 변하는건 아니잔아요 대신 마우스 좌표 움직일때마다 그려줘야 하는대 그건 렉이 심할듯
소스를 올릴 때는
소스를 올릴 때는 https://kldp.org/filter/tips 참고하세요.
세벌 https://sebuls.blogspo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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