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질문이요....
글쓴이: sk7755 / 작성시간: 금, 2016/04/15 - 4:52오후
template <class T> class Node { public: T data; Node *link; Node (T element) { data = element; link = 0; } }; template <class T> class LinkedList { protected: Node<T> *first; int current_size; public: LinkedList(){ first = 0; current_size = 0; }; int GetSize() { return current_size; }; // 노드 개수를 리턴 void Insert(T element); // 맨 앞에 원소를 삽입 virtual bool Delete(T &element); // 맨 뒤의 원소를 삭제 void Print(); // 리스트를 출력 }; template <class T> void LinkedList<T>::Insert(T element){ // 새 노드를 맨 앞에 붙임 Node<T> *newnode = new Node<T>(element); newnode->link = first; first = newnode; current_size++; }
main에서 strList.Insert("This"); 이렇게 치면
노드에 "This" string이 들어가는데요.
"This"라는 string은 어느 메모리에 저장되어있을거고 이건 main이 끝날때까지 메모리가 해제되지 않나요 ?>?
뭔가 동적할당 해준다음에 strcpy를 이용해서 data에 저장해야 할거 같은데, 그냥 data=element하니까 낮설어서요..
Forums:
앗/.ㄴ
왜인지 template 다 사라져 있네요 ?ㄷㄷ
main 의 코드가 없어서 정확히 알 수
main 의 코드가 없어서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LinkedList strList 로 선언이 되었다면 Node::data가 std::string이 되어 strList.Insert("This") 가 복사되어 저장되게 됩니다.
LinkedList strList 로 선언이 되었다면 Node::data는 포인터로 "This" 의 포인터만 저장이 되게 됩니다.
아마 두 경우 모두 문제 없이 작동하겠지만 일반적으로는 std::string을 써서 안전하게 데이터를 저장해야 합니다.
만약 다른 컨테이너에 있는 문자열의 포인터만으로 족한다면 const char*를 사용해도 되겠지요.
일반적으로 std::string을 추언합니다.
포인터 사용은 이해가 낮으면 문제를 발생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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