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엔진으로 2D게임을 개발 중 질문이 있어 글을 올려봅니다.
글쓴이: grandmanza / 작성시간: 금, 2016/01/22 - 11:40오전
아래는 LG Developer사이트에도 작성한 저의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수준낮은 질문으로 비춰질 것 같아 조심스럽습니다만, 마땅히 물어볼 곳이 없어서 이곳에 조심스레 질문을 올려봅니다.
저는 유니티엔진을 이용해서 안드로이드 OS용 게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재 게임이 완성된 상태고 여러 기종을 통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사용한 기종은
- LG G3 (안드로이드 버전 4.4.2, 빌드번호 KVT49L.F400S11a)
- LG Optimus G Pro (안드로이드 버전 5.0.1 빌드번호 LRX21Y-F240S30c)
- 베가 아이언1, 2
- 삼성 갤럭시S2, 갤럭시S3, 갤럭시S4, 갤럭시S6, 갤럭시S6엣지플러스, 갤럭시노트5
입니다.
테스트 기종 중에서 갤럭시S2는 가장 오래된 모델이다보니 전반적으로 약간의 프레임 저하가 발생하는 정도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게임 진행에는 큰 문제가 없는 수준입니다.)
그런데 유독 LG기종에서만 이해하기 어려울 정도의 프레임 저하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G Pro의 경우에는 3분정도 소요되는 게임 스테이지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5회중 1번꼴로 프레임 저하현상이 발생하고
G3의 경우에는 항상 프레임 저하 현상이 발생합니다.
비슷한 사양의 다른 기종들과 비교해 봤을 때 이 문제는 게임출시에 있어서 큰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이 상황과 관련하여 어떠한 조언이라도 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Forums:
문제가 없는 예제를 구할 수 있나요?
그러면 될거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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