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FC PreTranslateMessage 관련 질문
BOOL CMazeDlg::PreTranslateMessage(MSG* pMsg)
{
// TODO: 여기에 특수화된 코드를 추가 및/또는 기본 클래스를 호출합니다.
row_x = 12;
col_y = 13;
switch (pMsg->message) {
case WM_KEYDOWN:
if (pMsg->wParam == VK_UP) {
if (map_col[row_x][col_y - 1] == 0) {
map_col[row_x][col_y] = 0;
map_col[row_x][col_y - 1] = 7;
InvalidateRect(NULL, FALSE);
OnPaint();
return FALSE;
}
//return TRUE;
}
else if (pMsg->wParam == VK_DOWN) {
if (map_col[row_x][col_y + 1] == 0) {
map_col[row_x][col_y] = 0;
map_col[row_x][col_y + 1] = 7;
InvalidateRect(NULL, FALSE);
OnPaint();
return FALSE;
}
//return TRUE;
}
else if (pMsg->wParam == VK_LEFT) {
if (map_col[row_x - 1][col_y] == 0) {
map_col[row_x][col_y] = 0;
map_col[row_x - 1][col_y] = 7;
InvalidateRect(NULL, FALSE);
OnPaint();
return FALSE;
}
//return TRUE;
}
else if (pMsg->wParam == VK_RIGHT) {
if (map_col[row_x + 1][col_y] == 0) {
map_col[row_x][col_y] = 0;
map_col[row_x + 1][col_y] = 7;
InvalidateRect(NULL, FALSE);
OnPaint();
return FALSE;
}
//return TRUE;
}
else if (pMsg->wParam == VK_ESCAPE) return TRUE;
else if (pMsg->wParam == VK_RETURN) return TRUE;
}
return CDialog::PreTranslateMessage(pMsg);
}
=====================================================================
방향키 입력을 받아서 미로의 캐릭터를 움직여주려고합니다.
이렇게 작성은 했는데 처음 한칸은 움직이지만 두칸째는 이동하지 않는데
계속 입력할수있게 하려면 어떻게해야할까요?
참고해보세요.
- 배열의 범위 확인
- InvalidateRect()를 호출하면. OnPaint()가 호출됩니다.
- 마지막 else if() 에서 {} 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PreTranslateMessage() 에 리턴값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return CDialog:: PreTranslateMessage(pMsg);
CWnd::PreTranslateMessage()
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kkbhxcs2.aspx
클래스에 의해 사용 되는 CWinApp 창 메시지를 디스패치하기 전에 변환 하는 TranslateMessage 및 DispatchMessage Windows 기능.
반환값 - 메시지 변환 및 발송 되어야 하는 경우에 0이 아닌. 메시지가 변환 되지 및 발송 되어야 하는 경우 0입니다.
CWinApp::PreTranslateMessage
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cw1sb70c.aspx
Windows 함수를 디스패치하기 전에 창 메시지를 필터링 하려면이 함수를 재정의 합니다. TranslateMessage 및 DispatchMessage 호출 하 여 기본 구현은 액셀러레이터 키 변환 수행의 CWinApp::PreTranslateMessage 멤버 함수를 재정의 된 버전에서.
반환값 - 메시지를 완벽 하 게 처리 된 경우 0이 아닌 PreTranslateMessage 더 이상 처리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인 방법으로 메시지를 처리 해야 하는 경우 0입니다.
//GetClientRect()
//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windows/desktop/ms633503(v=vs.85).aspx
//CWnd::GetClientRect()
//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hkzy4k3x.aspx
BOOL WINAPI GetClientRect(
_In_ HWND hWnd,
_Out_ LPRECT lpRect
);
//MFC 에서 사용 : CRect 를 사용해도 됨.
RECT rt;
GetClientRect(&rt);
InvalidateRect(&rt, TRUE);
//WIN32 API 에서 사용
RECT rt;
::GetClientRect(hWnd, &rt);
InvalidateRect(&rt, TRUE);
깜빡임이 발생한다면. 메모리DC를 하나 더 만들어서. 더블버퍼링을 적용해야 함.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ie=utf8&sm=stp_hty&where=se&query=%EB%8D%94%EB%B8%94%EB%B2%84%ED%8D%BC%EB%A7%81
'\0' == 0x00 == NULL 3가지는 같은 내용임.
memset(map_col, '\0', sizeof(map_col));
memset(map_col, 0x00, sizeof(map_col));
memset(map_col, NULL, sizeof(map_col)); --- 이건 문법상으로 안될지도 모름.
숫자 0 과 16진수 0x00 은 다름. 0 != 0x00
이 값이 고정되어 있는것이 맞는지 확인해야 함.
row_x = 12;
col_y = 13;
----------------------------------------------------------------------------
젊음'은 모든것을 가능하게 만든다.
매일 1억명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정규 근로 시간을 지키는. 야근 없는 회사와 거래합니다.
각 분야별. 좋은 책'이나 사이트' 블로그' 링크 소개 받습니다. shintx@naver.com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