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범인 잡을 수있는지 네트워크 잘 아시는 분들 봐주세요.

asdf123400의 이미지

몇년 째 저를 협박하고있는 사람이 하나있는데 저는 이사람에대한 정보를 하나도몰라요.
근데 제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와서 협박을하고 모욕 성드립 패드립까지 몇년째가 되서 도저히 못참아서 경찰서에 갔습니다. 고소마쳤고 회신이와서 현재 ip 따낸상태인데 문제는요
이놈이 저 약올리듯 지가 핸드폰으로 공용와이파이에서만 다 다른아이디로 욕했는데 자기를 어떻게 잡겠냐고 저를 오히려 조롱하네요.
스마트폰으로 외국기업인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따낸 ip 만으로 범인을 잡는다는건 현실상 어려운일인가요? 아예 작정하고 아이디를 만들고 탈퇴하면서 저한테 욕을 한 상태인데
검색해본 바로는 모바일이면 검거가 쉬울 수도있지만 어려울수도있다고.. 몇몇 연예인 사례만 보더라도 핸드폰은 빠져나갈 수 있는 길이 많던데 걱정이 됩니다.
이제 경찰측에서 통신사 한테 협조요청해서 주소지와 소재파악만 되면 끝이라고 여겼는데 빠져나갈수 있다고도 들어서 맥이빠져요.
모바일 ip 등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신 전문가분들께 이렇게 조언부탁드립니다..

yeonpil_net의 이미지


경찰의 수사결과를 기다릴 수 밖에 없는 상화일테고.. 쉽게 추적될 수도, 여러 단계가 필요할 수도 있고... 경찰이 사안에 대해 노력하는 정도의 문제일 뿐입니다.
여러 단계의 정보가 더 필요한 경우 그걸 계속 추적할 의지가 있는지... 이목이 집중되는 일이면 할테지만
워낙 그런 경우가 많으니.. 추적 쉽게 되는 경우 아니면 처리도 못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23456---1----+----2----+----3----+----4----+----5----+----6----+----7-2--+----8
"배웠다"는 "할 수 있다"의 동의어가 아니다.

Necromancer의 이미지

whois.nic.or.kr

여기서 ip 조회 됩니다.

조회해보니 어디어디 아파트나 빌딩이다 그러면 쉽게 걸리는데 유동 ip면 개인은 못잡습니다.
유동 ip는 통신사가 할당내역 가지고 있고 이건 경찰이 영장받아 가는경우 아니면 얻어내지 못할겁니다.

Written By the Black Knight of Destru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