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책보며 독학도중 질문 올립니다
글쓴이: ewqqwe / 작성시간: 토, 2015/01/03 - 4:48오후
C++을 혼자 독학중인데
C를 완전히 하고 넘어온게 아니라 C 관련부분에서 좀 많이 막히네요
아래와 같은 코드에서 point& pntadder(const point &p1, const point &p2); 이부분인 해석인 안되는데 혹시 어떤의미를 가지는지를 모르겠네요
typedef struct xypoint{
int xpos;
int ypos;
}point;
point& pntadder(const point &p1, const point &p2);
Forums:
C랑 상관없는 부분입니다. 읽고 계신 책의
C랑 상관없는 부분입니다. 읽고 계신 책의 레퍼런스(참조) 변수에 대한 부분을 찾아보세요.
구조체와는 전혀 상관이 없는 부분인가요? point&
구조체와는 전혀 상관이 없는 부분인가요?
point& pntadder(const point &p1, const point &p2);의 point 라는 부분이 이해가 안가서요
구조체가 들어가서 달라지는 부분은 없습니다. int&
구조체가 들어가서 달라지는 부분은 없습니다.
int& pntadder(const int &p1, const int &p2);
이렇게 써있으면 이해가 되시나요?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바로 이해가가네요 그런데 왜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바로 이해가가네요 그런데 왜 point를 앞에 써준건가요? 그냥 int 라고 사용해도 차이는 없는데;;
자료형으로 구조체 point를 사용하기
자료형으로 구조체 point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구조체 선언 시 typedef를 사용해
typedef struct 구조체명 {
} 구조체 별칭;
와 같은 형태로 선언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님의 코드에서는 구조체 별칭에 'point'라는 별칭을 사용하고 있네요..
일일이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좋을 하루 되세요~
일일이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좋을 하루 되세요~
제가 적은건 비슷한 모습을 한 point 대신
제가 적은건 비슷한 모습을 한 point 대신 int를 인자로 받고 돌려주는 함수의 원형일 뿐입니다.
실제로는 point형의 인자를 받고 point형의 참조를 돌려주는 함수죠.
참고로 typedef 구문은 C에서 구조체 이름이 타입명이 아닌 태그로 취급되기 때문입니다.
C++에서는 struct point 라고 적으면 타입명이 point가 될 수 있지만, C에서는 'struct point'가 타입명이 됩니다.
그래서 struct xypoint라고 구조체 타입을 선언한 후에, typedef struct xypoint point 라고 새로운 타입이름을 정의해주고 있는 부분은 C와의 호환성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불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순수히 C++을 위해서라면
이걸로 충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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