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의 실행된 폼에서 C++ 편집기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없을까요?
글쓴이: opty2001 / 작성시간: 화, 2014/03/25 - 7:51오후
안녕하세요. 게임 제작중에 효율이 낮음을 느껴 게임용 툴을 만들게 된 학생입니다.
현재 C#으로 맵과 오브젝트들의 리소스 추가와 약간의 옵션 설정, 단순히 배치하는 것까지는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게임 자체는 C++로 만든거라 여러가지로 불편한 점이 많네요.
예를 들어서 '이 맵의 나무상자가 부숴지면 독안개가 터진다'같은 옵션을 넣고싶다면,
C#으로 만든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이미지와 위치만 잡아놓고 저장한 후, C++의 클래스에 함수를 써놓고 읽어들이는 방식..
실력이 부족한지라 제대로 된 방법이 떠오르질 않는군요;
생각같아선 C# 폼의 컨트롤처럼 뭘 하나 할때마다, 그러니까 처음 생성시, 피격시, HP 소진시 등등등 해서 편집기에서 원하는 부분에 코드를 쓰고 원본 코드에 include까지 되는걸 만들고 싶은데,
문제는 C++ 편집기같은 기능을 어떻게 추가하는지를 모른다는 것입니다...
헥스 편집기로 열어보니 cpp 파일이 100% 텍스트 파일이라는걸 알게 됐지만, 함수, 변수같은게 뜨는 인텔리센스를 어떻게 띄워야 될지, 혹시 직접 만들 수 밖에 없는건지! 아니면 라이브러리나 C# 자체에서 지원해주는 기능이 있는건지! 하는 부분에서 헤매고 있습니다.
혹시 이런 부분에 대해 아시는 분이 계신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Forums:
질문이 잘 이해가 안 됩니다.
본문만 봐서는 독자적인 툴 설계보다는 비주얼 스튜디오 애드온을 만드는 게 맞는 방향처럼 보이기도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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