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파일러에 대해서 궁금한게 있습니다..
글쓴이: milk901 / 작성시간: 토, 2014/03/15 - 3:56오후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궁금한게 있어서 해답을 얻을수 있을까 해서 글 올립니다. (이렇다 하게 시원하게 자세히 설명해주는곳이 없어서..)
제가 알기로는 컴파일러가 우리가 쓰는 각종 고급언어들을(c나 c++ c# java .. 등등) 기계어로 바꾸어주는 소프트웨어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컴파일러마다 다른 종류가 있다는게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어차피 고급언어들을 기계가 이해할수있게 기계어로 변환시켜주는 이 프로그램이 하나만 있으면 되는건데
왜 컴파일러마다 여러 종류의 컴파일러가 있는건지.. 잘모르겠습니다.
운영체제 플랫폼마다 개발환경이 달라서 그에 맞게 구동시키기 위해 여러 다른 종류의 컴파일러가 있는건지..
그리고 그게 맞다면 32 bit , 64 bit에 따라서 다른 여러종류의 컴파일러의 옵션 설정이 다른건지..
몰라서 하는 헛소리가 가관이네요 ..
시원하게 이렇다하게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Forums:
음 글쎄요
말씀하신 의도가 비트를 말하는거라면 컴파일러마다 두가지로 나뉘는군요
하지만 이 의도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언어마다 컴파일러가 여러종류가 맞지 않을까 합니다.
이것은 최적화 기법, 머신마다 지원하는 명령셋 그리고 컴파일러가 지원하는 기능들(편리성등)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종류의 컴파일 언어가 나오는 것이지요
스마트폰은 어차피 다 비슷비슷한데 왜 안드로이드폰이
스마트폰은 어차피 다 비슷비슷한데 왜 안드로이드폰이 있고 iOS폰이 있고 한건가요?랑 비슷한 질문인거같네요;; 컴파일러마다 지원하는 기능이나 UI배치같은것들이 다 다르니까 그렇죠..
일단....
- 기계어자체가 동일하지가 않습니다. 환경에 따라 기계어 자체가 다르니 컴파일러도 거기에 맞게 여러 가지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하나의 컴파일러에서 여러 가지의 기계어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애초에 동일 언어라 해도 종류가 여러가지이며 그 표준도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맞춰서 컴파일러도 여러 종류가 있을수밖에 없습니다.
- 위에 적은 모든 것들이 다 동일하다 가정하더라도, 컴파일러 역시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이다보니 독립적으로 만들어진 여러 가지 제품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그것들이 서로 다른 특성을 가지고 경쟁 및 발전을 하고 있지요. 자유경쟁이라는 특성을 감안하면 오히려 하나밖에 없는 게 더 이상한 일이 아닐까 합니다.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