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L과 std::string 문제가 있지요.
그리고 signal/slot 개념은 QT같은 방식으로 문법을 확장하지 않고도 표준 C++을 가지고 구현 가능합니다.
불가능하거나 자연스럽지 않은 것을 구현하기 위해 문법을 확장했다면 이해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표준을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원래 질문과 관계 없는 이야기이니 더 이야기하는 것이 좋지 않을 것 같지만
마지막으로 간단히 답글 남깁니다.
QT의 meta-object system은 컴파일러들이 표준 c++을 충분히 지원하지 못하던 시절에 나온 임시방편적인 설계입니다.
더 현대적인 다른 C++ GUI system 들을 한 번 살펴보시는 것이 (ex. gtkmm) 좋을 것 같습니다.
C++을 사용하는 GUI 공부를 원하신다면 QT보다는
C++을 사용하는 GUI 공부를 원하신다면 QT보다는 gtkmm이 나을겁니다.
QT는 표준 C++을 사용하지 않고 gtkmm에 비해 설계가 구식입니다.
기본적인 자료구조는 공부하셨다고 하니
1. OOP 쪽으로 더 공부를 원하시면 디자인 패턴을 공부하는 것이 좋겠지요.
2. 함수형 프로그래밍을 공부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3. 병렬 프로그래밍이 또 한가지 중요한 주제이지요.
나중에 무슨 분야의 일을 주로하실 지 모르겠지만 이정도는 조금씩이라도 공부해두는 것이 좋을겁니다.
QT에서는 새로운 C++11 표준도
QT에서는 새로운 C++11 표준도 사용합니다.
QT가 표준에 나와있지 않는 기능을 추가로 지원하는 것이지(signal/slot)
표준을 사용하지 않는건 아니죠
STL과 std::string 문제가 있지요. 그리고
STL과 std::string 문제가 있지요.
그리고 signal/slot 개념은 QT같은 방식으로 문법을 확장하지 않고도 표준 C++을 가지고 구현 가능합니다.
불가능하거나 자연스럽지 않은 것을 구현하기 위해 문법을 확장했다면 이해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표준을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metaobject가 표준만으론 불가능한
metaobject가 표준만으론 불가능한 reflection을 구현한 것입니다. ^^
원래 질문과 관계 없는 이야기이니 더 이야기하는 것이
원래 질문과 관계 없는 이야기이니 더 이야기하는 것이 좋지 않을 것 같지만
마지막으로 간단히 답글 남깁니다.
QT의 meta-object system은 컴파일러들이 표준 c++을 충분히 지원하지 못하던 시절에 나온 임시방편적인 설계입니다.
더 현대적인 다른 C++ GUI system 들을 한 번 살펴보시는 것이 (ex. gtkmm) 좋을 것 같습니다.
간단히 설명을 한 것 같은데 왜 이렇게 근거도 없는
간단히 설명을 한 것 같은데
왜 이렇게 근거도 없는 루머를 퍼트리려고 노력을 하는 것인지 이해하기 어렵군요
gtk를 숭상하는 것 같아서 gtk에서는 그럼 어떻게 하는지 얘기해보면
gtk는 g-ir-scanner라는 컴파일러를 따로 가지고 있으며
C 표준에는 나와 있지도 않는 어노테이션을 사용해서
introspection을 구현합니다
gtkmm자체는 reflection이나 introspection이 안됩니다
gtk+ 공부해 보시면 어떨까요?
gtk+ 공부해 보시면 어떨까요? 우선
https://developer.gnome.org/gtk-tutorial/stable/ 를 들러 보시면 좋을 듯.
세벌 https://sebuls.blogspo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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