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수의 인수를 반환하는 기능은 없나요?
글쓴이: dltkddyd / 작성시간: 화, 2013/12/10 - 4:30오후
int funfun(int (*fp)(void)) { cout<<"funfun"<<endl; return 0; } int fun(double, float) { return 0; } template<typename ExtractedType=int, typename... Args> class IsFun { public: bool isReallyFun; /*isFun<ExtractedType, Args...>() { isReallyFun=false; }*/ IsFun( ExtractedType (*fp)(Args... args) ) { isReallyFun=true; } }; int main() { IsFun<int,double,float> obj2(fun); cout<<"obj2.isReallyFun is "<<obj2.isReallyFun<<endl; /* IsFun의 <>안에 함수를 넣으면 자동으로 그 함수의 형을 컴파일 전에 언급해주는 기능은 없나요? 저 위의 예에서 fun 함수는 포인터 식으로 표현하자면 다음고 같은 꼴이죠 int (*fp)(double,float) 이런 식의 함수이름이 fun인데 이 함수이름을 전달하면, 그 반환타입과 형식매개변수의 타입을 반환해주는 기능말입니다. fun을 전달했을 때, 결과적으로 int, double, float를 언급해줌으로써 저 main 함수 안의 IsFun <> 안에 int, double, float가 언급될 수 있도록 말입니다. */ return 0; }
어떻게 하다 보니 질문을 코드에 넣어버렸습니다. 질문드린 문제에 대한 해답은 없을까요?
Forums:
컴파일러 확장을 이용하시거나 C++11의
컴파일러 확장을 이용하시거나 C++11의 decltype을 사용하면 가능합니다.
컴파일러 확장의 경우 boost::typeof(http://www.boost.org/doc/libs/release/doc/html/typeof.html)를 사용하시면 메이저 컴파일러에서 지원하는 확장기능을 이용하여 작성한 TYPEOF 매크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언급하다'가 어떤 행동인지 정의해주세요. 타입을
'언급하다'가 어떤 행동인지 정의해주세요. 타입을 보여주는 에러메시지를 뿜어야된다는 뜻인가요?
그 말은 언급한 의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IsFun obj1;
이라고 하거나 또는
IsFun obj1;
이라고 했을 때, fun 함수의 반환타입과 그 매개변수들을 컴마로 구분하여 언급한다라는 뜻이었습니다. 그렇게 할 수 있을까요?
본인 맞습니다.
인증샷
우헤헤헤... 로 대신합니다.
http://en.wikipedia.org/wiki/
http://en.wikipedia.org/wiki/Typeid
참고하세요.
http://www.boost.org/doc/libs
http://www.boost.org/doc/libs/1_55_0/libs/type_traits/doc/html/boost_typetraits/reference/function_traits.html
여기다가 typeid 같이 쓰면 충분히 런타임에
여기다가 typeid 같이 쓰면 충분히 런타임에 함수의 인자를 출력 할 수 있을것 같네요. 컴파일 타임에 출력하고 싶으면 typeid의 템플릿 버전을 만들어야 할겁니다. 템플릿 메타프로그래밍 지식이 조금만 있으시면 compile time string과 static_assert를 통해 충분히 구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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