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상담좀 부탁드립니다.

bangzoo0447의 이미지

저는 해외에서 유학중이고, 고등학교에서 CCNP까지 따는 교육과정을 마칠 학생입니다.

이제 저도 어떤 대학을 갈지 선택할 시간이 되었는데

어떤 대학에 가서 뭘 배워야 할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저는 Cisco 에서 주관하는 IT Essential 1,2 그리고 IT Networking 1,2,3,4

총 6개의 대학교에서 인정이 되는 Credit들을 따 놓았습니다.

자격증도 CCNA, 그리고 곧 CCNP까지 나올 예정입니다.

가능하면 나중에 실제 직업을 가지게 될 떄까지, 가능한 많은 것을 배우고 싶습니다.

CCIE, 그리고 제 능력이 된다면 CCAr까지도 노려보고 싶습니다.

저는 이제 무엇을 하는게 가장 바람직할지 실제 현역 전문가 분들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제 counselor로부터 CA의 왠만한 대학은 다 지원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대학들이 Networking 쪽으로는 지원하는 수업이 없더군요;;

제 부모님은 제가 대학 혹은 그 이상의 교육 과정을 밟는것를 원하시지만, 괜찮은 대학이 없거나 혹은 더 좋은 선택권이 있다면

개인적인 바램으로는 일찍 회사에 취직해서 경험을 쌓고 싶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goforit의 이미지

글쓸 분이 이미 고등학교 과정부터 벌써 전문적인 길로 들어서고 있어 조언하기 어렵습니다.

마음 한편으로 "대학교 가서 좀더 폭 넓게 공부하는 것도 좋다" 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굳이 핑계를 들자면 세상은 빨리 변하고 항상 공부는 항상해야 되서, 대학교 때 좀더 기초적인 공부를하면 나중에 Lifelong Learning 에 도움이 될거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일찍부터 한 우물을 파서 비교적 젊은 나이에 자기분야에 대가가 되는 사람들을 종종 보았습니다. 부럽더군요. 우물을 잘 판 것 같습니다. 원하면 나중에 공부는 다시 할 수 있구요.

그래서 본인이 열정을 가지고 자기의 길을 가면 어느 쪽이든 좋아 보입니다. 다만 공부하는 길은 항상 열어 놓으시면 더 바랄게 없을 것 같습니다.

bus710의 이미지

+1

기회는 준비하는 자에게 찾아오더군요.
항상 일만 빡세게 하는 줄 알았던 옆자리 동료가 어느날 갑자기 대학원을 간다며, 유학을 간다며, 이민을 간다며, 결혼한다며
제게 인사를 건넬 때, 저는 급하게 찾아보곤 했죠. 그런 것을 이루려면 뭘 해야만 하는거지?
알고보면 그 동료들은 이미 2년 전부터 틈틈이 염두에 두고 조금씩 해온 사람들이었습니다.

이미 성실하게 잘하고 계신것 같아요.
다만 goforit님 말씀처럼 돈이든 공부든 선택하고 해내시겠지만, 다른 길은 어떤지~하는 관심의 끈을 놓지는 마세요.

go for it~

life is only one time

bangzoo0447의 이미지

감사합니다.
대학 진로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IT 분야에 좀더 폭넓은 기초적인 지식들을 배우고, 그러면서 또 좀더 새로운 기술을 만나볼 기회가 있는 분야로 조금 방향을 돌려서 가보고 싶습니다.
만약 여기서 조언을 듣지 않았더라면 그냥 계속 남들이 시키는대로만 했을텐데
덕분에 제게 주어진 길이 무엇인지, 제 소명을 한번 좀더 유심히 알아볼 기회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