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상담좀 부탁드립니다.
글쓴이: bangzoo0447 / 작성시간: 일, 2013/11/17 - 4:51오후
저는 해외에서 유학중이고, 고등학교에서 CCNP까지 따는 교육과정을 마칠 학생입니다.
이제 저도 어떤 대학을 갈지 선택할 시간이 되었는데
어떤 대학에 가서 뭘 배워야 할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저는 Cisco 에서 주관하는 IT Essential 1,2 그리고 IT Networking 1,2,3,4
총 6개의 대학교에서 인정이 되는 Credit들을 따 놓았습니다.
자격증도 CCNA, 그리고 곧 CCNP까지 나올 예정입니다.
가능하면 나중에 실제 직업을 가지게 될 떄까지, 가능한 많은 것을 배우고 싶습니다.
CCIE, 그리고 제 능력이 된다면 CCAr까지도 노려보고 싶습니다.
저는 이제 무엇을 하는게 가장 바람직할지 실제 현역 전문가 분들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제 counselor로부터 CA의 왠만한 대학은 다 지원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대학들이 Networking 쪽으로는 지원하는 수업이 없더군요;;
제 부모님은 제가 대학 혹은 그 이상의 교육 과정을 밟는것를 원하시지만, 괜찮은 대학이 없거나 혹은 더 좋은 선택권이 있다면
개인적인 바램으로는 일찍 회사에 취직해서 경험을 쌓고 싶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Forums:
어려운 질문입니다.
글쓸 분이 이미 고등학교 과정부터 벌써 전문적인 길로 들어서고 있어 조언하기 어렵습니다.
마음 한편으로 "대학교 가서 좀더 폭 넓게 공부하는 것도 좋다" 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굳이 핑계를 들자면 세상은 빨리 변하고 항상 공부는 항상해야 되서, 대학교 때 좀더 기초적인 공부를하면 나중에 Lifelong Learning 에 도움이 될거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일찍부터 한 우물을 파서 비교적 젊은 나이에 자기분야에 대가가 되는 사람들을 종종 보았습니다. 부럽더군요. 우물을 잘 판 것 같습니다. 원하면 나중에 공부는 다시 할 수 있구요.
그래서 본인이 열정을 가지고 자기의 길을 가면 어느 쪽이든 좋아 보입니다. 다만 공부하는 길은 항상 열어 놓으시면 더 바랄게 없을 것 같습니다.
.
+1
기회는 준비하는 자에게 찾아오더군요.
항상 일만 빡세게 하는 줄 알았던 옆자리 동료가 어느날 갑자기 대학원을 간다며, 유학을 간다며, 이민을 간다며, 결혼한다며
제게 인사를 건넬 때, 저는 급하게 찾아보곤 했죠. 그런 것을 이루려면 뭘 해야만 하는거지?
알고보면 그 동료들은 이미 2년 전부터 틈틈이 염두에 두고 조금씩 해온 사람들이었습니다.
이미 성실하게 잘하고 계신것 같아요.
다만 goforit님 말씀처럼 돈이든 공부든 선택하고 해내시겠지만, 다른 길은 어떤지~하는 관심의 끈을 놓지는 마세요.
go for it~
life is only one time
조언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학 진로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IT 분야에 좀더 폭넓은 기초적인 지식들을 배우고, 그러면서 또 좀더 새로운 기술을 만나볼 기회가 있는 분야로 조금 방향을 돌려서 가보고 싶습니다.
만약 여기서 조언을 듣지 않았더라면 그냥 계속 남들이 시키는대로만 했을텐데
덕분에 제게 주어진 길이 무엇인지, 제 소명을 한번 좀더 유심히 알아볼 기회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