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PC환경일 경우, TV카드에서 데이터를 받아서 스트리밍 가능한 형태로 바꾸는 것은 직접 구현하셔야 합니다. (헌데 이미 다 돼있는 것도 찾아보면 얼마든지 있을듯..) 윈도 환경일 경우 필터를 쓰면 되니까 크게 복잡하지 않을듯 합니다. 데이터 서빙은 RTSP등을 사용하고 코덱 등을 평범한 걸로 맞춰주면 안드로이드에서 별다른 개발 없이도 바로 보통의 스트리밍 플레이어로 수신이 될테죠.
2. 지상파 방송을 스트리밍 가능한 데이터로 실시간 변환하는 것은 하드웨어 솔루션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H.264 인코딩 등을 심지어 PC를 거치지 않고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정성이 좋고 인코딩 퍼포먼스의 편차가 덜한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걸 이용하시면 하셔야 할 일이 클라이언트 구현 정도로 매우 줄어들게 되겠죠. 대충 이런 건데.. http://www.teradek.com/pages/cube (직접 써본 제품이 아니고 대강 검색해서 찾은 것입니다. 그냥 이런 식의 하드웨어라는걸 알려드리는 것.) 꼭 업체에서 제공하는 클라이언트를 써야 하는 게 아니고 중간에 데이터 가공이 가능한 녀석들이 있습니다. 이러면 사용자들은 해당 하드웨어를 사용했다는 것을 전혀 눈치챌 수 없겠죠.
개인적으로 궁금한 것은 이미 이런 솔루션은 수없이 많이 나와 있는데.. 공중파로 한정된게 아니고 아무거나 원하는 영상소스를 실시간 인코딩한뒤 스트리밍하는 서버 솔루션이나 프로그램들이 이미 많지요. 다음팟이나 아프리카등과는 달리 중앙서버를 거치는 형태가 아니고 그냥 순수히 개별적으로 운영가능한 솔루션들도 많이 나와 있습니다. 대부분 모바일도 그냥 지원하고요. 이런 것을 굳이 다시 개발하시려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저렴하게 사내용으로 활용하시려는 것인가요? 구매를 할 수도 있다 하셨으니 단순 학습용은 아닌 것 같고..
1000명~2000 정도 되는 사람들에게 매일 저렴한 비용으로 TV를 보여주기 위해서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푸크(Pooq)같은 서비스를 저렴하게 또는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좋을텐데
비용이 많이 발생하면 솔루션을 구입하거나 오픈소스를 활용하면 어떨까 하여
어떤 방법이 있을지 찾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제 생각에는 지금 생각해두셔야 할 것은 서비스 구축방법보다는 데이터비용 절약 같네요. 회원이 2000명이고 그사람들이 TV시청시 주로 이 서비스를 이용한다 가정하면, 월드컵이라도 하는 날에는 동접이 천명이 넘을 수도 있습니다. 화질이 500K에다 동접자가 천명이면 500MBps 이상의 회선이 필요해지는 거지요. (실제로는 영상 화질대로 고르게 데이터가 발생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이런 경우 순간적으로 throughput이 몇 기가씩 튈 수도 있습니다.) PC용 서비스라면 P2P로 이부분을 해결하지만 모바일은 굉장히 어렵죠. 종량제 데이터 요금이 대다수이고 업로드 속도도 느리니까요.
또하나 생각하실 것은, 컨텐츠를 스트리밍하시려면 라이센스 계약을 하셔야 합니다. 이부분 당연히 염두에 두고 계시겠지만 혹시나 해서 첨언해봅니다.
TV수신카드로부터 데이터를 받아서 바로 스트리밍으로
TV수신카드로부터 데이터를 받아서 바로 스트리밍으로 쏘는 방법도 가능할까요?
1000
참고로 제가 원하는 환경은 서버: 리눅스또는
참고로 제가 원하는 환경은
서버: 리눅스또는 윈도우
클라이언트: 안드로이드
입니다
1000
이글 참고하시면..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4544157/what-alternatives-do-i-have-for-open-source-rtsp-streaming-player
조금 오래되긴 했지만 목록이 잘 나와 있네요. 그리고 몇가지..
1. PC환경일 경우, TV카드에서 데이터를 받아서 스트리밍 가능한 형태로 바꾸는 것은 직접 구현하셔야 합니다. (헌데 이미 다 돼있는 것도 찾아보면 얼마든지 있을듯..) 윈도 환경일 경우 필터를 쓰면 되니까 크게 복잡하지 않을듯 합니다. 데이터 서빙은 RTSP등을 사용하고 코덱 등을 평범한 걸로 맞춰주면 안드로이드에서 별다른 개발 없이도 바로 보통의 스트리밍 플레이어로 수신이 될테죠.
2. 지상파 방송을 스트리밍 가능한 데이터로 실시간 변환하는 것은 하드웨어 솔루션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H.264 인코딩 등을 심지어 PC를 거치지 않고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정성이 좋고 인코딩 퍼포먼스의 편차가 덜한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걸 이용하시면 하셔야 할 일이 클라이언트 구현 정도로 매우 줄어들게 되겠죠. 대충 이런 건데.. http://www.teradek.com/pages/cube (직접 써본 제품이 아니고 대강 검색해서 찾은 것입니다. 그냥 이런 식의 하드웨어라는걸 알려드리는 것.) 꼭 업체에서 제공하는 클라이언트를 써야 하는 게 아니고 중간에 데이터 가공이 가능한 녀석들이 있습니다. 이러면 사용자들은 해당 하드웨어를 사용했다는 것을 전혀 눈치챌 수 없겠죠.
개인적으로 궁금한 것은 이미 이런 솔루션은 수없이 많이 나와 있는데.. 공중파로 한정된게 아니고 아무거나 원하는 영상소스를 실시간 인코딩한뒤 스트리밍하는 서버 솔루션이나 프로그램들이 이미 많지요. 다음팟이나 아프리카등과는 달리 중앙서버를 거치는 형태가 아니고 그냥 순수히 개별적으로 운영가능한 솔루션들도 많이 나와 있습니다. 대부분 모바일도 그냥 지원하고요. 이런 것을 굳이 다시 개발하시려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저렴하게 사내용으로 활용하시려는 것인가요? 구매를 할 수도 있다 하셨으니 단순 학습용은 아닌 것 같고..
--
1000명~2000 정도 되는 사람들에게 매일 저렴한
1000명~2000 정도 되는 사람들에게 매일 저렴한 비용으로 TV를 보여주기 위해서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푸크(Pooq)같은 서비스를 저렴하게 또는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좋을텐데
비용이 많이 발생하면 솔루션을 구입하거나 오픈소스를 활용하면 어떨까 하여
어떤 방법이 있을지 찾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1000
VLC가 괜찮을것 같네요.
잠시 찾아보니 관련 기능을 모두 제공합니다. 안드로이드 클라이언트도 있군요.
http://www.videolan.org/vlc/streaming.html
http://www.videolan.org/vlc/download-android.html
제 생각에는 지금 생각해두셔야 할 것은 서비스 구축방법보다는 데이터비용 절약 같네요. 회원이 2000명이고 그사람들이 TV시청시 주로 이 서비스를 이용한다 가정하면, 월드컵이라도 하는 날에는 동접이 천명이 넘을 수도 있습니다. 화질이 500K에다 동접자가 천명이면 500MBps 이상의 회선이 필요해지는 거지요. (실제로는 영상 화질대로 고르게 데이터가 발생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이런 경우 순간적으로 throughput이 몇 기가씩 튈 수도 있습니다.) PC용 서비스라면 P2P로 이부분을 해결하지만 모바일은 굉장히 어렵죠. 종량제 데이터 요금이 대다수이고 업로드 속도도 느리니까요.
또하나 생각하실 것은, 컨텐츠를 스트리밍하시려면 라이센스 계약을 하셔야 합니다. 이부분 당연히 염두에 두고 계시겠지만 혹시나 해서 첨언해봅니다.
--
방송 DATA(아날로그, 디지털스트림) -> FMS
방송 DATA(아날로그, 디지털스트림) -> FMS -> live 오리진 서버 -> live edge 서버 순으로 구축 하여 HLS 프로토콜을 통해 모바일 서비스 제공 하시면 됩니다.
윗분께서 언급 하셨지만, 중계방송은 라이선스가 필수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해결 하셔야 됩니다.
pooq 서비스 업체인 CAP에서 중계방송 판매도 하고 있으니 알아 보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