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을 인코딩하신다는 것인가요?
CPU단에서 하드웨어 인코더를 지원하는 경우 해당 칩셋 제조사의 지원을 받아서 하드웨어 인코딩기능을 사용하시면 되고, 아니면 ffmpeg같은 오픈소스 인코더를 포팅해서 사용하거나 상용 솔루션을 사용해야지요.
단, ffmpeg는 LGPL이라 사용시 일부분 공개가 필요합니다.
ffmpeg는 오픈소스이므로 를 해당 시스템의 아키텍쳐에 맞춰 통째로 빌드하시거나 아니면 아예 그 중 필요한 핵심 라이브러리만 때서 개발에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저 LGPL이니까 사용하신 부분은 소스를 공개하셔야 합니다. 통째로 하실 필요는 없지만 연결되는 부분을 말이지요. 그리고 GPL이 적용되는 부분도 있는데 그걸 활성화시키실 경우 아예 전체 소스를 공개하셔야 합니다. 외에도, 혹시 본격적으로 상품화를 하셔야 할 경우 사용된 코덱에 대한 로열티는 직접 처리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참고로 libav라는 이름의 소프트웨어도 있는데 ffmpeg의 포크 프로젝트로 지금까지는 그냥 큰 차이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소프트웨어 인코딩은 cpu요구사양이 높으므로 좋은 CPU를 쓰시거나 하드웨어 인코더가 달린 칩을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을 인코딩하신다는 것인가요? CPU단에서 하드웨어
영상을 인코딩하신다는 것인가요?
CPU단에서 하드웨어 인코더를 지원하는 경우 해당 칩셋 제조사의 지원을 받아서 하드웨어 인코딩기능을 사용하시면 되고, 아니면 ffmpeg같은 오픈소스 인코더를 포팅해서 사용하거나 상용 솔루션을 사용해야지요.
단, ffmpeg는 LGPL이라 사용시 일부분 공개가 필요합니다.
영상인코딩을 할려고하는데요
ffmpeg을 서버로 많이 사용한다고 하는데 여기서 제공하는 인코더를 한번 해봐야 겠네요
ffmpeg는 오픈소스이므로 를 해당 시스템의
ffmpeg는 오픈소스이므로 를 해당 시스템의 아키텍쳐에 맞춰 통째로 빌드하시거나 아니면 아예 그 중 필요한 핵심 라이브러리만 때서 개발에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저 LGPL이니까 사용하신 부분은 소스를 공개하셔야 합니다. 통째로 하실 필요는 없지만 연결되는 부분을 말이지요. 그리고 GPL이 적용되는 부분도 있는데 그걸 활성화시키실 경우 아예 전체 소스를 공개하셔야 합니다. 외에도, 혹시 본격적으로 상품화를 하셔야 할 경우 사용된 코덱에 대한 로열티는 직접 처리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참고로 libav라는 이름의 소프트웨어도 있는데 ffmpeg의 포크 프로젝트로 지금까지는 그냥 큰 차이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소프트웨어 인코딩은 cpu요구사양이 높으므로 좋은 CPU를 쓰시거나 하드웨어 인코더가 달린 칩을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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