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P 통신을 이용하여 클래스를 전송하고자 합니다..
클래스 안에 포인터와 배열이 들어가있습니다.. 그 부분을 빼고 하면 전송이 잘되는데
클래스안에 포인터가 있다보니 전송시에 세그멘테이션 에러가 뜹니다
아마도 포인터가 주소를 가리키고 있기때문에 그 주소를 서버측에서 모르기 때문에 그런것이라고 생각이 되어집니다
소켓 전송시에 포인터가 들어가 있으면 통신이 불가능한것입니까?ㅠ
포인터가 중요한게 아니라 포인터가 무엇을 가리키고 있느냐가 중요하죠. 그것이 가리키고 있는 자료를 적당한 형태의 데이터로 복사해서 보내주고 받는 쪽에서는 그걸로 자료를 재구축해야겠죠. 이건 소켓 통신이냐 아니냐와는 전혀 무관한 문제입니다. 파일로 저장하려고 해도 마찬가지 문제가 발생합니다. 직렬화(serialization)에 대해서 찾아보세요.
텍스트 포맷에 대한 자세한 정보
<code>
<blockcode>
<apache>
<applescript>
<autoconf>
<awk>
<bash>
<c>
<cpp>
<css>
<diff>
<drupal5>
<drupal6>
<gdb>
<html>
<html5>
<java>
<javascript>
<ldif>
<lua>
<make>
<mysql>
<perl>
<perl6>
<php>
<pgsql>
<proftpd>
<python>
<reg>
<spec>
<ruby>
<foo>
[foo]
포인터가 중요한게 아니라 포인터가 무엇을 가리키고
포인터가 중요한게 아니라 포인터가 무엇을 가리키고 있느냐가 중요하죠.
그것이 가리키고 있는 자료를 적당한 형태의 데이터로 복사해서 보내주고 받는 쪽에서는 그걸로 자료를 재구축해야겠죠.
이건 소켓 통신이냐 아니냐와는 전혀 무관한 문제입니다.
파일로 저장하려고 해도 마찬가지 문제가 발생합니다.
직렬화(serialization)에 대해서 찾아보세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