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서비스 페이지를 계획 중입니다. TTS관련해서 여쭤볼 것이 있습니다.

gumagula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이번에 개인 공부할 목적으로 영어 교육 웹 서비스 페이지를 제작할 계획입니다.

찾아보니 안드로이드 어플이나 MFC 프로그램 같은건 라이브러리나 SAPI등을 활용할 수 있던데,

웹 상에서 사용자가 해당 페이지에서 발음을 들으려고 했을 시, 웹에서 TTS를 제공하는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알아본 바로는 유료 TTS API 키를 발급받아 사용하는 방법들이 주로 보였고,

구글 TTS를 꽁수로 끌어오는 방법이 있으나 이는 막힌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상용 TTS API KEY를 구입을 해야 되는지, 아니면 웹 상에서 라이브러리 형식으로 불러다가 구현할 수 있는 오픈 소스 TTS 혹은 WEB TTS API가 있는지가 제일 궁금합니다...

마잇의 이미지

festival은 배포본에서 설치 가능합니다.
http://www.cstr.ed.ac.uk/projects/festival/onlinedemo.html

찾아보니까 이것도 나오는데 이게 억양이 더 자연스러운듯 한데요. LGPL v3
http://mary.dfki.de/Download/openmary-open-source-emotional-text-to-speech-synthesis-system-releas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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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잇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tts 이것은 TEXT TO SPEECH 로서 글자를 음성으로 들려주는 것입니다.
TTS엔진은 윈도우즈 운영체제에 자체적으로 탑재되어있읍니다.
사실 이엔진은 98년경 MS사가 사들인 음성엔진입니다. 이것을 이용하는 소스코드는 공개되어있읍니다.
그리고 이것은 윈도우즈 운영체제에 자체적으로 엔진이 탑재되어있지요.
그래서 윈도우즈8등은 음성으로 컴퓨터를 조정할수가있읍니다. 그런데 다들 이런것은 모르고 사용을 하지않습니다.
여기 검색사이트에서 윈도우즈 운영체제가 여자인지 남자인지 한번검색해보면 알수있을것입니다.
즉 윈도우즈 운영체제가 자체적으로 음성인식이 됩니다.
이TTS엔진은 자체적으로 글자를 음성으로 변환해서 들려줄때 남성목소리 또는 여성목소리로들려줍니다.
그런데 윈도우즈 운영체제의 제어판에서 이런 목소리를 설정할수가있는데 여성목소리를 설정하면 운영체제는 여성이되고, 남자목소리를 설정하면 남자가됩니다.
그냥 그렇다는것이고, 윈도우즈 운영체제가 아직은 버전이 낮아서 그런지 음성인식부분과 음성으로 윈도ㅈ우즈를 조정하는것ㅇ리 완벽하지는 않지만, TTS목소리는 자체적으로 윈도우즈 운영체제에 깔려있읍니다.
즉 구글에서 이TTS키를 사는것이 아니라 윈도우즈운영체제만든 회사가 98년도경에 이 엔진을 사서 윈도우즈에 박아넣었으므로ㅓ 이것은 돈을 내는것은아니고, 단지 TTS에서의 음성목소리가 MS사에서 제공하는 목소리는 조금 기계적이지만 이목소리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회사가 부드러운 목소리로 만들어서판매하는것이있ㅇ읍니다.
구글에서 만약에 TTS목소리를 파는것이있다면 이 목소리입니다. 즉 완벽히 자연스러운 즉 대화체의 목소리로 만들어진것을 데이타베이스에 넣어서 글자중 <가> 라는 글자와 연결된 <사람목소리 가> 가 자동으로 데이타베이스에서 검색되어서 들려주는 기계적인 목소리입니다........

그러므로 돈을 내고 사는것은 잘만들어진 목소리라는것입니다.............

결국에 TTS엔진은 윈도우즈 운영체제에 자체적으로 들어있는데 이것을 이용해서 웹용 프로그램을 만들수가있읍니다. 즉 웹프로그램에서 윈도우즈 운영체제에 있는 TTS목소리를 불러서 소리를 내도록 하면됩니다..
그러므로 돈을 내고 키를 사는것이아니라 윈도우즈 운영체제를 가진 모든 사용자들은 MS사에서 엔진을 다운받아서 이것을 컴파일러에서 불러서 프로그램을 개발하면 됩니다.
이 TTS엔진은 MS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것이라서 공짜입니다.
다만 파는것들은 목소리자체입니다.
MS사에서 제공하는 목소리들은 기계적이라서 이것을 안쓰고 TTS목소리를 만드는 회사들이 자연스러운 목소리를 만들어서 데이타베이스에 넣어서 파는것이고 이것을 TTS엔진에서 이자연스러운 목소리를 불러서 마치 실제로 사람과 대화하는것같은 자연스러운 언어가 나오도록 하는것이 돈을 내고 산다고 하는것입니다.

자동차의 네비게이션에서 나오는 자연스러운 목소리가 돈이 되는 목소리지요...
결론적으로
TTS엔진은 MS사에서 공짜로 쓰게 공개한것이고,,,실제로 돈내고 사는것은 그냥 자연스러운 목소리이지요..
일부러 ㄴMS사에서 자연스러운 한국인 목소리는 내놓지 않은것같습니다.즉 이것은 TTS프로그램 개발자들이 즉 핸드폰자ㅈ동전화 목소리나 자동차의 네비게이션 또는 인공지능로봇의 목소리등은 다 이TTS의 엔진을 이용해서 새로이 목소리를 만들어서 그것을 불러서 사용하는것이고........
TTS엔진은 돈을 안냅니다. 윈도우즈 자체에 달려있는것이고 SDK 즉 라이브러리 함수도 MS사가면 공짜로 제공됩니다....
그럼 그것을 가져다가 컴파일러에 넣어서 아니 연결해서 그라이브러리를 불러서 그안의 함수를 불러서 TTS D엔진을 사용하도록 만들면 윈도우즈 자체에 이 TTS목소리가 자동적으로 깔려있으므로 그목소리를 불러서 들으면 됩니다.
결론적으로 TTS웹목소리등은 돈을 낼필요는 없지요.즉 자연스러운 목소리만 사서 사용할수는 있지만 이미 기본적으로 MS사에서 TTS전세계언어를 기본적으로 기계적인 목소리를 제공하므로 자신이 개발한는 웹프루긂에서 자연스러운 목소리를 내도록 해줄려먼 이목소리를 만든 회사에서 목소리만 사면딜거입니다.

결국에 TTS목소리는 윈도우즈에 한국인목소리등은 기계적인 딱딱한 목소리이므로 자연스러운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팔려면 이목소리를 다시 데이타베이스에 즉 개발자가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해서 데이타베이스에 넣어서 즉 어두와 어미등의 자연스러운 연결목소리를 내도록 만들수있읍니다 이런 응용프로그램을 만든는것ㅇ도 MS사에서 다 소스를 제공하므로 그것을 분석하여 자신에게 맞는 것을 개발하면 될것입니다.
목소리도 성우들을 고용해서 그들의 목소리를 한글 4084자를 모두다 받아서 만들면 딱딱하므로
어두와 어미에서 문자들이 들어갈때 앞에 들어가느냐 끝에 들어가느냐에따라서 한국인들의 말소리가 달라지므로 딱딱한 기계어로 들리게됩니다........

즉 이것을 부드러운 목소리를 들을수있게 만들려면......단어를 한꺼번에 저장한 목소리를 불러서 단어와같은 목소리를 자연스러운 목소리를 즉 원래는 한자만 기억하고 한글자만 부러내는데 부드러운 목소리를 원한다면
한뭉텡이로 불러낼수있게해야합니다.
즉 안녕하세요....... 에 맨두에 아아안녕하세요....오오오..하면 조금 부드러워지지요..그래서 이것을 한꺼번에 저장해서ㅗ 불러내면 부드러운 목소리가 되지요...................

그러므로 돈을 내고 사는것은 자연스러운 목소리 데이타베이스라고 할수가있지요....즉 이것을 완전히 TTS엔진을 이용해서 완벽히 만들어 파는 그런것들이있고 이것도 다데이타베이를 함수로 불러서 사용하는것이고..........
그런 자연스러운 목소리들을 만들어 파는 회사들이있으므로 그회사의것을 사서 부드러운 네비게이션 목소리를 내도록하는데 이것은 개발하기 귀찮고 돈이 많이 들므로 쉽고빠르게 개발하기위해서 미리개발한 회사에서 목소리를 사서 연결시킨것이지요.........................

결국 돈을 내고 안사면 딱딱한 기계어 목소리 즉 MS사에서 기본적ㅇ로 제공하는 목소리이고,,영어는 그래도 미국에서 MS사에서 자신의 언어로 만들어서 부드럽지만 MS사가 다른나라의 목소리는 별로 연구를 안하고 돈을 투입안해서 목소리가 안부드러운것같습니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작성자: 실버시스템-5암기도움이벼락치기에도이 tts를 2009버전부터 집어넣었는데 그이전에는 사실 그냥 영어음성을 쿨스피치를 이용해서 만들어서 사용하도록 했읍니다.
이 쿨스피치가 거의 최초에 99년경에 미국에서 아마 만들어졌을것입니다.
이쿨스피치를 사용해보면 이tts 응용프로그램을 어떻게 만들어야할지 알게될것ㅇ십니다...이 목소리들을 다른 목소리들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예를 볼수있을것입니다..
결국 비주얼스튜디오등의 컴파일러에서 ms사의 홈페이지가서 이 tts라이브러리를 가져다가 넣어서 불러서 이tts (텍스트 투 스피치 :글자를 영어음성으로 꺼꾸로도 가능하겟지요...이것은 ) 이것이 음성인식입니다.........

로봇을 즉 인공지능 로봇의 음성인식을 만들려면 이것을 역으로 사용해서 분석하ㄷ록 즉 비교지요. 비교하도록 하면 됩니다.........그럼 로봇의 음성인식 인공지능로봇프로그램이 되는것입니다.
ms의 운영체제에선ㄴ 이tts 엔진코덱이 꽁짜이지만,,,,,,, 아마 핸드폰에서는 돈을 내야할거십니다..
그러나 비주얼스튜디오로 핸드폰 앱등을 개발하면 아마 공짜일것입니다. 왜냐면 이미 비주얼수트디오 컴파일러도 돈내고 사는것이고 그것을 사용하는 윈도우즈운영체제도 돈낸것이므로이미 tts엔진을 사용하는 라이센스를 이미 ms사에 지불했기땜에 이엔진사용료는 내지않는것이고 단지 음성 즉 부드러운 음성일때만 내게 될것입니다.............

제26강-MFC로홈지기가창조한최초의암기도움이벼락치기설명서보기.. 조회 : 5

스튜디오2098로MFC프 > MFC실제프로그램해보 | 2013-10-11 (Fri) 00:18
http://blog.dreamwiz.com/heegun55/13996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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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버시스템-5사의 한국최초암기도움이벼락치기만들기설명과기법...

안녕하십니까?... 비주얼스튜디오 컴파일러 공부하는 초보 프로그래머 여러분......

암기도움이벼락치기 9버전입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본인은 이미 88년에 컴퓨터를 학원에서 배우기 시작한후에.. 볼랜드 c++ 컴파일러

를 공부한후에... 돈이 될 만한 응용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떼돈 벌고 싶어했습니다.

93년경에도 본인은 돈이 될 만한 응용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돈벌기위해서 가장 중심적으로 만들고 싶어한 프로그램들이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한글 워드프로세서> 이것은 92년경에 탄생했는데. 당시에는 <도스> 용이었지요..

사실 본인도 당시에 학원에 다니고 있었는데 2개월짜리..강의인데....어디냐면 거기가.. 영등포쪽이었나 하여튼 그곳에서 학원강사가 하는일이 뭔지 아십니까?......

강사가 하는 것이 뭐냐면 이 한글워드프로세서를 디스켓을 사오면 복제해준다고 하였습니다. 당시에 나도하나 복제했지만 사실 이런 한글워드프로세서는 우리 일반인들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기업들이나 사용하고....

게다가 프린터기도 도트프린터기이고 색깔도 검정색 잉크..우리가 타자기에 잉크리본을 이용해서 글자를 찍듯이 이당시에 프린터기도 다 이런타자기의 자동버전이라고 하면 될 것입니다.

하여튼.......본인은 한글워드프로세서를 만들고 싶어했지만. 본인의 실력으로는 절대로 만들지 못하는 프로그램이었지요..그리고 또다른 하나는 그래픽 소프트웨어입니다......

사실 그당시에 사용하는 그래픽 소프트웨어는 거의 도스용이고 <장원>같은 도스용그래픽프로그램을 사용했엇지요..

그리하여 어쨋든.. 도스형 응용프로그램을 만들던 시절에.이당시에는 윈도우3.1을 사용하던 시절이었지요.....

윈도우즈 3.1은 디스켓 11장으로 된 것이었는데.....

먼저 도스깔고.. 윈도우3.1을 깔아서 사용하던시절이었지요.....

이제 윈도우 3.1용 응용프로그램을 만들기시작한 시대가되었지요..

이 윈도우 3.1이 나오면서 <한글워드프로세서> 도스용은 이제 돈을 다버는시대가 된것입니다..

왜냐면...윈도우즈안에서 한글워드프로세서를 만드는 것은 쉬운일이었지요......

사실 이당시에도 본인은 도스용 응용프로그램을 만들고 있었지요...아니 연습공부를 하던중이었습니다.

당시에 책도 많이 사봤지요.....

이때 나온 것이 <한라프로>라는 라이브러리가 나왔는데 볼랜드C++을 이용해서 응용프로그램을 쉽게 만들어줄 수 있었는데 그당시에 택스트 에디터를 만들었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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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쨋거나....94년경에 코엑스가서 볼랜드컴파일러4.5버전을 46만원정도주고서 샀는데 박스는 정말로 커다랫었지요.

그래서 뜯어보앗더니 영어책만 잔뜩나오고 시디롬이 2장정도있엇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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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마디로 어이가 없었는데 달랑 2장시디에 46만원이라고생각하니깐 아까웠는데 사실 이컴파일러를 비싼돈주고산이유는 바로 라이센스 때문이었습니다.

즉 돈되는 프로그래을 만들어서 팔려면 이 정품컴파일러를 사서 제대로 응용프로그램을 만들어서 팔아먹어야한다고하고 불법복제버전을 사용하면 손해배상을 해주어야한다는것과.......

또한 나태해지기 쉬운 마음을 잡기위해서 비싼돈을 주고 산것입니다.....

이당시에 46만원이면 한달월급에 해당하는돈이었지요........ 공장노동자....

어쨋거나 볼랜드 4.5컴파일러를 사서 응용프로그램을 만드는 기본 공부를 하는데도 정말로 어려웠습니다...

윈도우용 응용프로그램을 만들려면 일단은 윈도우 3.1 프로그래밍 바이블이라는 라이브러리 설명서 책을 사야합니다.

그외에 한글로 번역된 볼랜드4.5설명서책을 사고 기본적으로 공개되는 이미 시중에 나와있는 공개용 프로그램들을 만드는 법이 쓰여진 책들을 사야합니다.

그런데 이것을 이용해서 만들다가 실패해서 또다른 것을 사야했으니다.즉 계속 컴파일러들은 변신을 하고 있어습니다. 그래서 나온 것이 볼랜드빌더라는 컴파일러였지요.....

아주 간단하게 버튼을 누르기만 해서 텍스트 에디터등을 만드는 그런 것을 사용하는 것이었지요.....

그런데도 어려웠습니다.....설명서책이 어려웠는지는 몰라도.....

이당시에 계속해서 컴퓨터잡지책을 사보았는데 이 것이 아마도 마이크로소프트웨어라고........이책을 1년간 신청하면 컴파일러들을 싸게 살 수 있게 하거나 베타판을 마구 나눠주고.. 게다가 윈도우95베타판이 마구 돌려지던 때가 바로 이때이지요....

그렇게 공부를 하다가 보니깐 윈도우 95가 통용이 되기시작했고 또 윈도우 95사용법책을 사고 윈도우 95용 프로그래밍 라이브러리책을 또 사야했습니다. 2권인데 상하로 나누어있고, 대개가 2만원이 넘어가지요......

우리가 돈이없을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 바로 싸게 책을 사는것입니다......이 컴퓨터전문서적을 싸게 사려면 용산에가면 컴퓨터책을 파는곳에 가면 대략 20프로정도는 싸게 사지는 못하고 10프로를 싸게 살수도있습니다.....

사장이 말하기를 이 컴퓨터서적이 왜이렇게 싸냐고하니깐...... 이책중에는 오타가 난 것이 있는데 출판사에서 약간 흠이있는 것이라서 싸게 판다고 했지요....

그러나 이런 오타없이 그냥 도매를 하는곳이 존재하지요....

어디냐면 동대문 에 책을 파는 곳에 가면있지요.........도매...여기에는 또한 중고책들도 파는곳이있엇는데 하도 오래되어서 벌써 20년ㄴ이 넘었군요.........

그곳에서 책을 사기 시작한지.....여기서는 컴퓨터잡지책등 모든 잡지책도 대략 10프로는 디시를 해주지요......

하여튼 그리하여......

윈도우 95용 응용프로그램을 돈되는 프로그램을 볼랜드 컴파일러로 하다가 못만들어서 다시 C++빌더를 또 책사서 공부ㅠ하다가 안되서 또 다시.... 파스칼책사고 또 이것저것 컴파일러 종류가 정말로 마구 쏟아져나와서 이것저것 사보았지만 여전히 어려웠습니다. 즉 돈되는 프로그램을 만들지 못했지요. 95년도에도............

그러던 어느날............... 황학동에갔다가 비주얼스튜디오 컴파일러가........ 단돈 1천원에 팔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재고 지요.........

이곳황학동이 원래는 벼룩시장이있었는데 지금은 뗏장을 다뜯어서 청개천 개울이 드러났지요....

하여튼 거기서 천원주고 한 장에 원래 2장이 한쌍이지요.........

이것 한 장만 사면 사용못합니다. 왜일까요?

시디키 때문이지요......

시디키는 MSDN인터넷설명서안에 들어있어서 이것을 한쌍을 사야지만 이 비주얼C++5.X버전을 사용할수가있는 것이지요....

그래서 그것을 96년경인가? 사서 기본 사용설명서책을 사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해보니깐 볼랜드컴파일러4.5 버전이나 C++빌더보다 쉽게 터득하게되었습니다.

사실 이것은 그동안 88년부터 계속해서 C 컴파일러를 이용해서 계속 프로그램을 만들었기 때문이라는것.즉 축적이지요...

그리하여..........나는 그동안 평소에 하나 만들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네 그것은 어느날 ......... 나는 우연히 교육방송을 채널을 돌리다가 봤습니다.

영어책의 지문을 보여주는 부분이었습니다..

영어문장이 나오고 이것을 문제풀이 해주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영어문장을 읽으려고 했더니 화면이 재빨리 넘어가는 것이었습니다. 사실이교육방송은 원래 공짜라고 하지만 공짜는 아니지요.

네 책을 사야합니다. 교육방송교재를 사야합니다 사실 이시장이 어마어마하게 크지요........

교육방송국에서는 당시에 모든 사람들에게 대학을 안가고도 공부할 수 있게하는 방송대학이란것도하고 책도 팔아치웠습니다 어마어마한 매출액이지요....

책이 한권당 5천원이고.....학생들은 다.. 이책을 사야합니다. 그래야 방송을 보고 빨리빨리 책장을 넘기는데있어서 그것을 이해하기 위해서 책을 반드시 사야하지요........

또한 해가 넘어가면 똑같을까? 나는 안사봐서 모르겠습니다.

하여튼 고등학생 그리고 방송대학생들에게 책을 많이 도 팔아치웠습니다 매출마 10조원이 누적액이 넘어갈 것입니다. 사실 교육방송국이 이책으로 매출을 많이 올렸는데 주식시장에 안나왔지요.

한해에 학생이 대입시험을 보는학생이 60만이지요.........

그런데 이교재는 각학년마다 따로 따라 팝니다......중학생들 그리고 고등학생들등.......

진짜로 이교ㄱ육방송을 보고 공부하는 아이들도 많고 , 공무원시험생들...그리고.... 다른 수험생들....이시장이 어마어마한 시장이었지요......

하여튼 그렇습니다........

60만명 X 5천원 X (국어, 영어 수학 역사등 5과목) = 150억정도지요.........정말로 어마어마한 시장입니다.. 한학년당 .. 중학생 고등학생 그리고 공무원들등...... 방송대학등.....어마어마한 시장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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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본인이 만들고싶어한 것이 바로 내가 원하는 시간에 책이없어도 영어문장을 내가 마우스 버튼을 눌러서 넘겨보는 것을 만들고 싶어햇습니다.

그래서 이 비주얼C++5.0컴파일러를 처음 접하게 되고나서 아주 빨리 습득을 한후에 제일먼저 공부삼아서 만들어 본 것이 바로 이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달랑 책1권을 사서..... 아니 MFC 바이블 4 책을 사야합니다.....이것을보고 이안에 라이브러리함수를 보고 만들어야합니다.

물론 이것만 가지고 는 안됩니다. 윈도우 3.1 바이블 하고 윈도우 95바이블책도 2권씩 4권..이것 한권만 해도 3만원에서 2만원대.......그럼 2만원 X 5권 은 벌써 10만원이 넘는군요.

그리고 가장 도움이 된 것이 영진출판사의 설명서책..비주얼C++ 프로그래밍바이블 5.X 라는 책인데 대략 3만원이 넘지요.약 2천페이지가 되는군요..........

이것을 보고서 이안에 있는 것을 가지고 만들기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볼랜드 컴파일러를 사용해서 88년도부터 도스응용프로그램을 만들면서 보유한 C 언어 기본 코딩책과 볼랜드 라이브러리도 도움이 필요하지요....

이 볼랜드C++컴파일러라이브러리의 함수도 이 비주얼스튜디오컴파일러에서도 사용되는 공용라이브러리가 존재하지요. 무ㅡ론 회사가 달라서 자신들의 라이센스 또는 저작권 / 때문에 여기에 이름을 덮어씌워서 라이브러리함수이릉을 바꾸어서 사용하지만.

애초에 윈도우 3.1이 어떤 컴파일러로 만들었습니까?.

C언어지요.......

그래서 일맥상통을 하지요.....즉 중첩되는 함수이름이 존재합니다........

즉 볼랜드 컴파일러에서 사용한 함수를 그대로 비주얼스튜디오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지요....

그래서 이런 책들을 참고하면서 이것을 만들게되었지요.........

그래서 만든 것이 일단은 램이라는 기억공간을 10개를 만들어서 이안에 영어 문장을 써넣게한것입니다.

이것은 그냥 응용프로그램안에 박아넣은 것이지요.......

처음에는 그랬지만 실용적이지 못해서 10개를 램안에 마음대로 썼다 지웟다가 바꿀 수 있게 만들었지요

그래서 다만들고나서 즉 마우스 버튼을 누를때마다 다음 영어 문장을 보여주는 것을 만든것입니다....

그래서 드디어 제대로 된 프로그램을 만들었구나 좋아했지요......

나는 별로 이프로그램에 애착이나 다른 것은 즉 돈이 될 만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서 구석에 처박앗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한글워드프로세서나 그래픽 응용프로그램등이 시중에팔리는것처럼 그런 것을 만들고 싶어했지요.

어쨋거나 그래서 내가 C++컴파일러를 공부를 시작한후에 제대로 된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래서 자화자찬하면서 컴퓨터를 켤때마다...... 이것을 실행해보았습니다.......

정말 제대로 만들어진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이프로그램을 실행하는데 가장 중요한부분이 바로 내가 귀찮아서 영어 문장을 쓰는 것이 참말로 귀찮았습니다.

그래서 어차피 이 응용프로그램이 제대로 실행만 되는 것을 보기만 하면 되는 것이고 나의 기분을 업시켜주는 자식같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즉 자신의 창조물에 대해서 성공했다는 즉 자신이 제대로 만든 프로그램을 보는 것은 정말로 기분좋은 일이지요.

버그없이말이지요...........볼랜드 C++ 빌더로는 만들지 못했지만 비주얼스튜디오컴파일러로 만들었ㄴ으니 기분이좋았지요.....

그랫 영어단어를 써서 실행을 시켜보았습니다..........

그렇게 컴퓨터를 켤때마다 실행을 햇더니 다음 영어단어가 보이는것입니다. 뇌안에

오? 유레카......... 드디어 발견한것입니다.

그때 한말이.....

어! ~ 계속 실행해 보니깐 영어가 암기가 되네.........

그것이었습니다.........................

오오........

그래서 나는 영어 암기반복기라는 것을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가장먼저 한일은 역시나, 램이라는 기억공간의 문제였습니다..

영어단어장을 만들어야한다는것입니다...

그래서 다오(DAO)를 이용해서 데이터베이스 응용프로그램을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다오는 비주얼스튜디오를 만든 MS사의 공개 데이터베이스엔진입니다.

이것은 *.MDB 파일을 이용해서 단어를 저장하고 읽어오고 단어를 선택하는 데이터베이스 응용프로그램을 만드는데 사용하였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단점이있었습니다. 이것이 너무 유명한 라이브러리라서. 바이러스 프로그램이 만들어진것입니다. 이것은 원래 오피스파일에서 사용하는 파일입니다.

이오피스프로그램에서 일단 단어장.MDB파일을 하나 만들어서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것입니다.

단어를 저장하고 읽어내고 선택하는데 좋긴하지만 다오( DAO)에는 전용바이러스가 있으므로 조심하시길...

이런 응용프로그램을 만들려면 말입니다.

그래서 내장응용프로그램 즉 다른 데이터베이스 엔진을 반드시 사용할필요는 없습니다. 이런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이야 직접 만들면 됩니다.

이런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을 만드는 소스 예제들은 88년대부터 볼랜드 C++컴파일러참고서등에서 오래전부터 공개해온 데이터베이스 소스들이 있으므로 참고해서 직접 만들어내면됩니다.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

그리하여...... 단어장을 만들고 단어장에서 선택해서 단어를 보면서 암기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처음버전은 그렇습니다. 자동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마우스로 다음 단어를 보는데 손목이 아팠습니다.

그러므로 자동으로 실행하도록 즉 다음단어를 자동으로 보게 만들어주면 굳이 마우스를 누르지 않아도 되지 않겟느냐 한것입니다.

정말로 다음단어를 보는데 손이 손목이 아팠습니다. 버튼누르는 손가락도 아팠습니다. 그래서 자동으로 단어가 넘어가게 만들었지요.

여기에 눈에 확띄도록 칼라로 글자에 색을 입히는 작업도 동시에 했습니다. 그리하여 1.0버전이 96년도경에 만들어졌습니다.

먼저 이것을 하이텔을 통해서 판매를 하기로하였고 실제로... 사라고 선전글을 올렸지만 아무도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더군요. 사실 이최초읨 암기도움이벼락치기는 다좋은데 소리가 즉 영어발음이 안나오는 것이 단점이었습니다. 사실 애초에 발음없이도 본인이 암기되는 것을 알고서 창조해낸 것이라 굳이 발음은 필요없었지요........

나는 이것을 제일먼저 만들고한일이 이것과 똑같은 응용프로그램이 있는가를 살펴보는 것이었습니다. 다행히 없었습니다오 돈벌었다...

그러나 아무도 관심을 가지지 않더군요.......하나도 못팔앗습니다 그러나 전국의 고등학교에 벼락치기를 선전하였습니다.

교육 방송국홈페이지에도 올려서 고등학생ㅇ동호회등에가서 팔려고했지만 관심을 가지지 않더군요.......

처음에 이것을 팔기위해서 구워서 팔려고했는데.....그리하여 일단 아이티회사를 하나 만들고 그회사를 통해서 팔려고 했지만..못팔았습니다.

어쨋든 MDB전용 바이러스가 발견이 되어서 프로그램 자체가 가동이 안되는 문제점이 생겨서 대략 1년마다는 업그레이드를 해야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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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에는 하이홈점닷컴에서 공짜로 인터넷홈페이지를 준다고해서 만들어서 선전도했었군요.....

어쨋든....열심히 노력했지만 못팔았습니다.

2001 년7월에 처음 신문을 보고서 인터넷으로 주식을 거래할수있다고해서 주식을 거래하다가 다물려서그만두고 시간이 남았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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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그해말에 업그레이드를 하였는데 음성을 집어넣는 작업이었습니다. 그동안 영어음성발음을 어떻게 넣는가를 고민했었는데....

쿨스피치 라는 프로그램이 영어글자를 영어발음파일로 만들어주는 것을 보았는데 그것으로 영어발음을 만들고 이발음을 가져다가 글자를 보여주는 사이사이에 발음을 넣도록 업그레이드를 하였습니다.

그후로 이것을사용하다가 보니깐, 반드시 영어단어만 암기할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았지요.

그래서 업그레이드를 다시했읍니다....

즉 그림을 암기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것은 수학공식을 암기하기위해서 즉 루트같은 경우에는 공식같은 경우에는 윈도우에서 완벽히 지원을 못하므로 물론 외곽선 폰트방식으로 직접 만들면 대가리 뽀개집니다. 그러나 그림으로 보여지도록 하면 수학공식도 암기할 수가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림을 볼 수 있게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그런데 짝퉁 그림암기반복기가 암기도움이 벼락치기를 보고 만들었더군요.....물론 짝퉁들이 2003년이후로 나왔지만...

솔직히 짝퉁암기반복기들은 다 저작권위반입니다.

그러나 돈이없어서 ......

하여튼. 다시 봅시다.

짝퉁은 혼자 만들어서 혼자 기분내고 지웁시다. 절대로 팔지맙시다. 다 저작권특허권위반이므로.

2003년에 이런 것이 나왔군요.

먼저 신문 뉴스에 이런 뉴스가 나왔군요.

만약에 여러분들은 MP3플레이어 기기가 나오면 사쓰겠습니까?..

한후에 한국에서 제일처음 MP3플레이어를 만들어서 판매를 하였습니다. 도라이짓이지요......

다저작권위반이지요.

미국 MP3사가 소송을 걸어서 회사가 망했지요....그렇습니다. 이것이 깡통 플레이어 하드 웨어이지요..클클클..

그러니깐 또라이짓 하지 말라니깐.....................

그래서 망했지요..........

그리고 2003년말에 서서히 전자사전이라는 것이 판매되기 시작을 햇지요. 이 전자사전에 벼락치기 암기도움이 짝퉁들이 탄생을 시작햇으니다..

이것은 다 저작권위반이지요. ........

애초에 암기도움이 벼락치기가 96년도말에 만들어지기시작했으니다. 그후에 이런 기기들이 즉 전자사전같은 기기들이 나온시기가 바로 2003년 이후입니다......

MP3사는 MS사와 저작권소송을 했지요....대략 1조8천억대의 소송이 있었지요.........

MP3 사가 이겼습니다.

그후로 모든 핸드폰에 MP3코덱이 팔리기 시작했지요.......어마어마한 떼돈을 벌었습니다........

이런 소프트웨어는 이미 오래전에 만들어진것..즉 남의 지식재산권 저작권을 훼손한 행위입니다.

암기도움이도 마찬가지이지요.........

다 저작권위반이지요.......

다시봅시다...이비락치기의 짝퉁이아니라고 암기도움이들이 떠들지만 다 똑같지요.

즉 다시말해서..... 암기도움이 시스템은 무한반복해서 보도록 해서 암기하도록 만들었으니다. 그래서 또 또라이짓을 했군요 즉 벼락치기는 잘모르고....짝퉁인 껌버기의 저작권에 위반되는줄알고서 손으로 버튼을 눌러서 영어단어를 이쪽 저쪽 번갈아 보며서 암기하도록 하는 것을 또만들었군요.

자 다시봅시다. 이것이 왜? 저작권 위반인지........

본인이 처음 암기도움이벼락치기를 만들었을 때의 1.0버전을 봅시다.

본인은 처음에 이것을 즉 다음단어를 볼때.. 마우스로 누르게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단어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손목과 손가락이 엄청나게 아프고 계속 키보드를 눌러야하는 단점이있었습니다. 그래서 귀찮아서 자동으로 돌아가게 만들었습니다.

즉 이짝퉁들이 똑같은 짓을 한 것이지요......

손가락만 조나구르 아프게 되었다는것입니다. 결국에는 깨달을 것입니다.

아~ 손가락과 손목이 아프구나. 자동으로단어를 안보여주게 만들면..크큿..

도라이지요.......저작권법위반이 아닌것처럼 보이게 하기위해서 껌버기 짝퉁이 되지 않게 만든것인데 결국에는 암기도움입락치기가 처음에 만들었을 때의 똑같은 짓을 한것입니다.

게다가 가장중요한 것은 단어를 다보여주고 이쪽저쪽으로 가면서 단어 그리고 뜻을 한꺼번에 보여준 것이지요..

또또라이짓을 한 것이지요.

암기가 가장 잘되는 이유가 뭘까요?.

색깔이지요..

즉 암기가 되려면 뇌를 자극하도록 만든 것이 벼락치기 그래서 처음에는 30가지 색으로 반짝반짝되게 만들었는데 사실상 귿것이 순식간에 지나가서 인간의 눈이 , 즉 내눈이 그것을 감지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줄였습니다. 글자색깔을.........

3가지 색으로 바꿨습니다. 즉 오랜동안 실습을 하다가 보니깐 여러 가지 문제가 나오고 그것을 그때마다 고쳐야했지요 그래서 만들어진 것이

바로 2002버전 즉 이것을 전국의 고등학교 대학에 다 베포했습니다 .일단 사용하고 돈내라고 아직도 안내는구만..

그래서 이것의 짝퉁들이 이제서야 완벽해진 것을 보고서 짝퉁을 만들기 시작한것입니다.

그래봐야 다 저작권법위반.

그럼 그들이 그러겠지요 .. ㅏ독점 공급은 안딘다고......

아닙니다.

독점이 왜냐면...... 교육시장..즉 교육시장은 여러 가지가있지요.........

암기반복기한 개제품..........

동영상강의 한 개제품..

EBS교육방송 한 개제품. 즉 3개의 제품이 있으므로 고객들은 자신의 입에 맞는 것을 골라쓰면 됩니다.

그래서 암기도움이벼락치기는 독점공급이 아니지요....

이것은 한 개의 제품만이 존재해도 교육시장은 원래 거대한 여러 가지 제품들이 있고, 사실 정부나 사람들은 특히나 미국인들은 학생들이 한국처럼 강제 암기공부를 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하므로......독점공급에서 배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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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암기도움이벼락치기가 호기심천국에도 나왔지요........... 대략 2003년경에 그림을 반복해서 보여주면 뇌에 어떤 자극이 되어서 뇌가 맛이간다고 일본의 방송에서 그렇게 햇다고하지만. 사실상

이것은 애초에 벼락치기를 개발한 본인이 그림이나 글자나 결국에는 글자도 그림이다....

글자가 그림일까요 ? 아닐까요?.

그림입니다.

이윈도우즈의 글자는 2가지 방식으로 만들어지지요.

네 외곽선 폰트라는것도있고, 그림처럼 도장처럼 찍는 폰트가 존재합니다. 즉 한 개의 글자는 완성형은 바로그렇습니다.

먼저 이 한 개의 글자를 조합형식으로 글자를 쓰는순간 즉 한글워드같은 것으로 글자를 쓰는동안 모음과 자음이 보여지고 그것이 합쳐진 것이 보여지는 데 결과론적으로 보이는 최종글자는 하나의 도장처럼 미리 글자가 폰트로 외곽선폰트가 아닌 것으로 만들어져서 보여지는 것이지요.

그래서 글자는 그림이라고도 합니다.

그림도 점으로 이루어진 것이고 글자도 마찬가지이지요.

그래서 그림이나 글자나 거기서 거기다.

또 그림 암기반복기가 자신은 절대로 껌버기의 짝ㅌ퉁이 아니다라고 떠들지요....

짝퉁이지요..........

최초의 그림암기도움이 는 영어단어암기도움이 아니 수학공식 암기도움이는 그림으로 보여지도록 만든 것이지요....

어느날 방송을 보았더니 그림을 일본애들이 텔레비젼선전등을 할 때 하나의 ㅇ프레임 즉 1초당 동영상은 28장이 보여지지요.

모니터의 글자는 1초에 15번 계속 사람눈에 보여지게 반짝거리지요.....다 일맥상통...이것이나 암기도움이 벼락치기가 거기서 거기군요.

그러나 모든 사람들은 이것을 즉 글자암기반복기 즉 암기가 된다는 것을 발견을 못한 것이지요.

물론 거리의 광고판과 비슷하다고하지만 광고판이야 이미 1930년대 미국엣 만들어져서..여지껏왔지만.

본인이 암기도움이벼락치기를 내놓기 전에는 이런 것을 제대로 볼줄 아는인간들이 없었다는것입니다.

본인도 우연히 발견하게되어 암기반복기란 것을 96년말경개발한것입니다.

이당시에 교육용소프트웨어가 없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그것을 실행을 해보았습니다...........동영상 프로그램이지요.........일단 버스가 와서 서면 영어로 마구 떠듭니다. 사람이 직접 발음한 것을 녹음한것을 들려주는 것이지요......

당시에 컴퓨터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진컴은 약 200메가 헤르쯔의 속도를 가졌는데 이것을 돌리면 정말로 버벅거리지요....

이것은 그래서 실패작입니다......

지금이야 쿼드코어이상이라서 되겠지만 지금 그런 것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없지요.

본개발자가 가장 중점적으로 본 것은 얼마나 빨리 암기하고 얼마나 빨리 교육받느냐입니다.

우리같이 성격이 급한 사람들은 빠른 것을 좋아하지요 . 그리고 힘들고 귀찮은 것은 싫어해서 마우스 누르는것조차 귀찮아하고 자동으로 되는 것은 없는가를 가장먼저 봅니다.

그래서 자동으로 암기할 수 있는 소프ㅇ트웨어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암기....

정말로 오래전부터 한국의 학생아이들은 암기를 학교에서 했었지요.

내가 초등학교 4학년때 이런 것을 외웠었지요........ㅇ

우리는 민족중흥의 역사적 사명을 띠고 이땅에 태여났나........조상의 빛난얼을

당시에는ㄴ 다외웠었는데....

수업시간에 이것못외우면 그냥 안넘어갑니다. 나머지 공부지요............

암기 정말로 고등학교 중학생때도 우리는 ㅎ생활화 했지요.........

칼카 나마 알아철 니주납수 구수은백금..............

카드뮴칼ㄹ륨 나트륨 알루미늄 마그네슘등.........그런 것을 항상 시험보기전에 줄ㄷ줄이 외우던 시절이 생각이나는군요.

그래서 만든 것이 바로 벼락치기 암기도움이입니다. 즉 모든 것을 암기하게한것입니다.

본인은 컴퓨터학원을 나왓지만 정보처리 기사 2급시험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전교 수능모의고사 석차 약 20여만명(이과)중.....20만등 꼴지였는데.....

가장 어려운 것이 바로 수학입니다.

수학은 아무리 해도 어려웠읍니다.

그러나 나는 수학이 결코 어렵지 않다는 것을 기사2급정보처리기사 필기 합격하고나서 그전에 알게되었습니다.

원래 기사2급정보처리필기에는 전산통계라는 시험이있습니다.

총 20문제가나옵니다. 원래 이 기사2급시험이 총100문제 5과목이지요........

한과목당 20문제이지요. 책은 두꺼운데 문제는 정작 20문제로 압축된것입니다.

통계에는 외워야할 공식들이 있습니다............

나는 이공식을 달달달 입으로 암기하고 이공식에 문제를 대입해서 풀었습니다. 거의 다풀었습니다.

물론 입으로도 암기할 수 있지만 수학공식말입니다 그것은 천재의 이야기고...서민들은 거의 꼴지인 우리들은 수학 정석1과2에 나오는 모든 것을 암기못합니다.

고등어때 채준배라는 1등 5등 안에서 왔다갔다 하는놈이 수학을 잘풀었는데 그놈 따라서 밤도세워봤지마 안되더군요..

전국수능모의고사 꼴지입니다.

우리때는 88년도때는 직접입학하려는 대학에가서 보아야 했었지요....안갔습니다 시험안보고 가는곳이 업나찾다가 컴퓨터 정보처리 학원을 찾은 것이지요..2년제..돈만내면 갈 수 있는곳이 정말로 많지요.

어쨋든 암기......수학공식등 모든 것을 암기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벼락치기 암기도움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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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쨋든 현재 여러분들은 돈이 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떼돈을 벌어야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모를 것입니다.

굳이 컴퓨터 핸드폰 프로그래을 만들어서 떼돈을 벌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이런 발명품들은 발견품들은 멀리서 찾지마십시요,.....

즉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만들어서 팔아먹으면됩니다. 즉 세상에 없는것..즉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것을 찾으면 ㅈ됩니다.

그래서 탄생한 것이 암기도움이벼락치기입니다. 즉 영어공부 때문에 만들어진 것이지요. 영어교육방송을 한번보고서 기분이 나빴습니다.

왜? 지문을 다읽지도 않았는데 다음문제로 넘기느냐 이것이지요.........열받아서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다음문장으로 넘기는 것을 만들게 되었고 거기서 그암기의 원리를 발견하고 만들게된 것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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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이 컴퓨터 프로그램일필요는 없습니다.......즉 자신에게 가장필요한 것을 발명품을 이제는 돈만주면 만드는곳에가서 만들며됩니다.

물론 돈이없지만.........일단 그림으로그리고 그것을 전문가들..즉 제품을 만드는곳..

우리는 하청업체라고 하지요.......

즉 대기업의 제품들도 다 하청업체에게 디자인을 주고서 만들게 하는 것이지요.........

즉 아무도 개척안한 발명품을 개발하도록 찾도록 하여 일단 설계도를 만들고 그것대로 주문 제작하면됩니다. 일단 특허를 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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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일단 여기서는 프로그래머들이 공부를 하는 참고를 하는 홈이므로 일단 본인이 개발한 세계최초로 창조한암기도움이벼락치기를 한번 찢어봅시다.

이안에는 여러기법들이들어가있는데 본인은 88년부터 이미 볼랜드C 컴파일러를 사용해서 프로그램을 했으므로 당연히 고급기법들을 사용하지는 못합니다. 즉 본인이 가진 책은 즉 비주얼스튜디오 참고서 책은 윈도95책 영진출판사의 비주얼스튜디오바이들 5.X한권과.다른 한가지 책밖에는 없습니다.

다기본적으로 비주얼스튜디오의 기본적인 컴포넌트를 사용하는 사용법만 써있고 간단한 실행파일만 있습니다. 이안에 있는것들을 제대로 조합하면 자신의 발명품을 만들 수 있느냐? 있습니다

이책을 보고서 만든 것이 바로 암기도움이 벼락치기였으므로.........

일단 찢어보면 그안에 프로그래밍 설계도가 어떻게 되는지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본인은 여러 가지 대가리를 굴려서 다른 프로그램들과는 다르게 만들어서 아마도 생소할 것입니다. 그리고 혼자 만들어서 광대하고....... 시중에 팔리는 짝퉁들은 돈을 들여서 여러명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들을 사용해서 짝퉁을 만들고 더욱더 간단하게 껍데기만 멋잇게해서 짝퉁이 아닌것처럼 해서 만들어서 팔고 있지만 짝ㅌ충이지요....이 ㅇ껌버기가 저작권짝퉁소송을 못거는 이유는 짝퉁이므로 즉 암기도움이 시장은 단 한 개의 프로그램만 존재하면됩니다. ㅅ사실은 한 개의 회사만이 만들어 팔면됩니다.이것이 정석이고요.....

껌벅이가 소송을 못걸므로 그림암기반복기 짝퉁을 만든 것이지요.........

물론 내가 나서서 다 경지정리를 해야하지만....... 돈좀 내라.돈좀내........돈이없어서 아직 경지정리를 못하고 있습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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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벼락치기암기도움이를 살펴봅시당.......

먼저 그림1을 살펴봅시다..

이프로그램을 처음 실행하면.. 이버전은 9 .0 버전입니다..설명서가 주루륵 나올 것입니다..그냥 기본적인 다이알로그 박스를 보여주고 여기에 정보를 쓴것입니다.

1번그림

1번그림은 일종의 시작하면에 넣어서 실행하려면.. 실행하자마자 다이알로그 박스를 불러내면됩니다.

2번그림..

2번그림은 암기도움이벼락치기 실행 기본화면입니다.

다음은 메뉴 명령을 살펴봅시당..

다이것들은 즉 메뉴는 비주얼스튜디오에 들어있는 메뉴 만들기로 만든 것이지요. 오래전에 도스용응용 프로그램을 93년경에 만들때는 직접 이런 메뉴를 만드는데도 수개월이 걸려야했지요 . 이때는 메뉴늘 누르는부분도 직접 그래픽처리를 해주어야했는데 비주얼스튜디오로 윈도우즈용프로그램을 만들게되면서 간단하게 메뉴를 만들 수 있게되었지요..

정말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들에게는 힘든시절이었지요.

그림3번에서는 단어를 선택하면 대충 한번에 10개를 3가지색으로 3번돌려서 약 한 개의 단어당 9번을 순식간에 보도록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완벽히 9번을 보면 외워지는 것은 아니고 일종의 버그입니다. 버그는 발견이 되는데 한 개의 글자를 3가지색으로 순식간에 보여주도록 해야하는데 음성을 그사이에 잘못집어넣어서. 글자9번보여주고 9번의 음성이 들리게되는데 실제로는 3번의 글자를 보여주고 3번의 음성을 들리게 해주는것인데 버그죠 일종의..

이 코딩을 할 때 함수로 만들어서 부른 것이 아니라 무식하게 보든 ㄴ메뉴 명령어에 다 비슷하게 코딩해서 복잡해서 그렇게만들었는데 가장 간단한 것은 함수로 만들어서 부르게 하는 것이 가장 좋은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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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음성을 몇 번째에 들려주는가도 처리해주록 업그레이드를 해봣는데 대갈팍 뽀개지는 작업이지요....

이런것도 사이사이에 즉 1번 글자를 보여주고 음성을 들려줄것인가? 아니면 2번글자를 보여주고 음성을 들리게 할것인가도 계산을 수학산술적으로 해주어야합니다.

그랫 복잡하게 되었지만.....무식한 프로그램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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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기하기할때 1개그림으로암기하기는 원래 수학공식으로 암기하기를 할 때 글자는 3가지 색을 제대로 표현이 가능하지만 그림은 3가지색이 글자처럼 쉽게 표현이 안되므로 글자를 아니 그림을 3가지 색으로 만들어서 보여주도록 한것입니다.

물론 그림 1개만 보여줄수잇게 한가지 색으로 만들수도있습니다.

그림 4번..

그림5번에서럼 루트를 다른색으로 3번을 보여주면 반짝거릴 것입니다. 순간적으로..음성은 쿨스피치로 만들어서 올리면 되겠지요.

그런데 쿨스피치에서 지원하는 한글발음은 미국에서 만들어서 부드럽지는 않지요.그래서 부드러운 목소리를 정말로 말하ㄴ는것처럼 만들려면 우리가 네비게이션에서 목소리가 나오는데 그런것도 이 쿨스피치 방식으로 만들어내는것.

어차피 컴퓨터자동음성은 소리즉 가나다라 마바사아 등을 한자씩 끊어서 저장한후에 데이터베이스에 넣은후에 먼저 택스트에서 글자를 읽은후에 그것과 연결된 글자<가> 소리<가>와 붙여서 소리를 내주면 됩니다.

즉 미리 음성을 다 저장해놓고 데이터베이스에서 찾아서 들려주는것입니다 . 쿨스피치의 영어발음은 이미 모든 발음을 다 집어넣어서 발음하게하거나, 발음기호를 즉 영어도 한글처럼 발음기호가있습니다. 즉 한글의 가는 영어로가되지요. 즉 이방식을 사용해서 영어음성발음도 마찬가지로 데이터베이스에 이렇게 가나다라 마바사아등을 미리 집어넣고서 들려주게 하는것..즉 텍스트투 스피치는 바로 이 글자를 영어발음으로 들려주는 것이 바로 이런 방식으로 되어잇는 것이지요.

즉 단어가 어미가 되냐 어간이 되느냐 등에 따라서 목소리가 부드럽게들리는 것이고 기계어처럼 딱딱하게 들리는 것은 신경을 쓰지 않았기 때문이지요.

즉 단어가 맨끝에 가느냐 맨앞에 가느냐 중간에 가느냐에 따라서 다달라지기 때문에 이것을 생각해서 발음으로 들려줄떼 부드럽게 처리하기위해서는 어미와 어두에 따라 다른 음성처리를 해주면 됩니다.

그림5 번

6번그림은 보면 아시겠지만. 기본적으로 글자를 암기하도록 하는 것이 바로 영어단어외우기지요.

컬러3개의 설정을 하는것입니다....

그림 6번.

그림7번이 영어단어외우기실행시 처음나오는 것이지요.이것은 일종의 검색입니다. 즉 사용료를 내고 사용하는가를 확인합니다. 이것 때문에 조금 느려지겠지만 그렇게 느리지는 않습니다.

라이센스 허가를 받아야 이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대부분의 응용프로그램들은 시디키를 집어넣게 누구나 다 짝퉁을 만들 수 있게 공용으로 사용하도록 만들었지만 이것은 그것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본인이 비밀번호를 확인하여 비밀번호가 맞으면 사용허가를 해줍니다.

그림 7번

암호가 틀려서 암호를 집어넣게 만든것입니다. 그래서 암호넣는 다이알로그를 불러서 맞는 암호를 넣으면 다음부터 안나오도록 만들었습니다.

여기서는 비교구문을 써서 이안에 직접 만든 암호와 비교합니다. 즉 암호와 비교해서 맞으면 그냥 단어를 보여줍니다. 그러나 암호가 안맞으면 암호를 넣게 다이알로그로 설명을 해줍니다...

일종의 트릭이지요. 즉 돈내고 사용하라는 경고입니다.

자꾸 방해를 하므로 귀찮지요. 사실 암호를 안넣어도 실행하게 했지만 여기서 암호가 틀리면 윈도우 자체를 꺼지도록 만들수도있습니다. 일전에는 그코드를 넣었지만 뺐습니다.

그만큼 돈이 걸려있어서 이렇게 암호를 물어보게하고 윈도우 자체를 엉망으로 만드는 것도 넣어서 저작권 위반을 하지 못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일단 시스템을 찾고 시하드를 들어가서 하드포맷을 마구 해 버리거나 파일을 마구 지워 버리는 방법을 사용하면 더 이상은 복제나 짝퉁을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불법버전을 사용하게하여 돈을 벌기위한 꼼수입니다.

그림8번은 읽어보면 알겠지만.. 비밀번호를 5개를 넣도록 했읍니다...

그림 8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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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9번은 <배경색으로다시색칠> 메뉴를 실행해서 설정하기입니다.

그림..9번..

그림9번을 보시면 알겟지만 글자색을 원래는 순식간에 30개의 색을 보여주도록 1.0버전에서 만들었더니 너무 빨리 글자를 보여주어서 모든 색을 다 인식을 못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3개의 색으로 줄였습니다.

R , G , B로 한 개의 색을 표현하므로 이값을 직접 캡춰를 해서 이것을 넣어서 색을 표현하게 했습니다. 이 색을 보여주는 사각박스는 이전강의에서 보듯이

픽쳐박스에 사각형의 색을 보여주도록 한것입니다 간단한 소스입니다..

물론 조금 귀찮지만 픽처박스의 아이디를 얻어서 그위에 사각형을 그리고 그안에 색을 칠하면 됩니다.

색깔로 선택하도록 할 수도있고, 그아래에는 숫자를 넣어서 설정하게하였습니다. 즉 숫자를 넣은후에 엔터키를 주면 즉 저장버튼을 누르면 칼라색이 새로 설정된 숫자로 변신됩니다.

그림 10번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버튼을 누르면 색을 설정할 수 있게 컬러다이알로그박스를 불러냅니다. 여기서 숫자나 색을 선택하고 오케이를 누릅니다.

그림10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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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11번

그림11번은 3개의 색말고도 100개까지 색을 설정해서 글자를 순식간에 100번색을 바꾸도록 한것입니다 물론 갯수선택은 자유..1에서 백까지 자유입니다...

이곳에서 설정을 잘해야 에러안나겟습니다.

여기서도 약간의 트릭이 사용되었습니다 . 대가리 빡세게 굴렸습니다 . 즉 이것도 3개의 색을 사용할 것이냐 100개의 색을 사용할것인가를 분기해서 결정하게 하였습니다 . 즉 숫자로 이것을 알도록 하였습니다. 맨아래 보면 1이냐 0이냐로 분기를 결정하게 했습니다.

이모든 것을 택스트파일로 파일에 저장한후에 이 텍스트파일을 읽어서 그안의 숫자를 읽어서 그값을 보고서 분석하게 만들ㅇ었습니다. 이런 분석숫자를 한 개의 파일에 넣는 것이 가장좋습니다. 일종의 설정파일안에 다넣으면 됩니다. 대가리 빡세계굴리면 됩니다. 아구 복잡해라..누가 만든거여 이것..하하하 안사용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이런것들을 조정하면 여러모양의 글자모양을 위의 그림 모양을 마음대로 변형시켜서 만들어서보여줄수도있습니다. 변형글자이지요..

그러나 가장좋은 것은 글자를 얼마나 빨리 보여주고 뇌가 그것을 얼마나 빨리뇌에 기억하느냐에 따라달려있으므로 빠르기를 확실히 뇌에 저장되는 빤짝이 색에 중심을 두어서 설계했습니다...

그림11번..

그림12번은 기본적으로 이암기도움이벼락치기는 텍스트파일등에 기본설정값들을 저장했는데 갑자기 이런 파일들이 사라질 경우가 있거나 디렉토리가 바뀌었을 때를 대비해서 강제로 다시 기본설정값들을 다시 만드는 부분입니다.

그림 13번은 원래 다오로 단어선택하기를 영어단어장에서 선택하도록 내장에 다오 데이터베이스 선택을 집어넣었더니 에러나더군요 그래서 외장으로 다오데이타베이스 단어장을 만들어 버렸습니다.

그래서 여기서는 직접 영어단어를 적어서 이단어를 불러서 화면에 출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이거 만드느라고 아주 대갈통 빡세게 굴렸습니다...이것을 보면 설정값을 어떻게 저장해야할지 어떻게 만들어야할지 초기원형의 아이디어를 볼수가있을 것입니다. 사실은 아무도 이렇게 설정값들을 만들지는 않습니다. 그냥 설정하기에서 한 개의 파일에 몽창 다 집어넣지요..일종의 헤더로..

사실 헤더로 만드는 것이 정석입니다. 그런데 본인은 88년부터 도스형방식으로 코딩하다가 보니깐 새로이 개발된 C++형식개년이 잘안잡혀서 그동안 해오던 도스방식으로 만들게된것입니다. 그래도 모로가도 서울만 가면 된다는 말이있잖습니까..크킄..

그림13

그림14번은 그림 1개만 선택해서 암기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림 14번..

저장된 그림들은 번호순대로 이름이 저장됩니다... 그림을 보여주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냥 일정한 위치를 정해서

그림을 미리 보여줍니당.. 그냥 1대1의 크기로 보여줍니다. 아직 그림을 가지고 만드는 프로그램 실력이 딸려서 그냥 다이알로그박스에 보여주도록 했습니다. 원래는 새화면을 만들고 그안에 보여주도록 해야하는데 실력이 딸려서 모로가도 서울만 가면되므로 그냥 보여주도록 했습니다...

그림15번..은 14번에서 음성발음녹음에서 사용자들이 직접 마이크로 영어발음을 녹음을 해서 사용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윈도우즈에 기본적으로 생성되는 녹음기파일을 불러서 사용하도록 했습니다.

그림 16번..

그림1 6번을 보면 알겠지만 이것은 도스방식의 프로그램을 만들다보면 즉 터보C컴파일러를 사용해서

도스상에서 만들던 방식대로 데이터베이스를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다오와는 다른 방식으로 직접 데이터에 접근해서 단어를 검색할 수 있는데 순서대로 만 검색가능합니다. 물론 현재 보이는 단어번호에 번호를 쓰면 그번호의 데이터를 읽어오게 만들었습니다.

일종의 단어장이지요..

이것을 확대하면 단어가 아닌 문장까지도 쓸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최고글자수는 위에서 보면 아시겠지만 1200자까지 쓰게 만들었습니다.

천이백자면 웬만한 문장은 다보여줄 수 있지요..

그림 17번..은 그림1개방식으로 암기하기를 직접 실행하였습니다..

그리고 캡춰프로그램으로 캡춰한 그림입니다. 그위에 이름즉 글자로 보여주게 하였습니다... 특이하군요.. 그림쓰고 그림의 이름을 보여주게 하였습니다. 그리고여기에 발음도 넣도록 하였습니다..

그림3개로암기부분도 그림1개암기와 사실상 똑같습니다.

다음으로 넘어갑시당.

그림 18번..

그림을 보여주기도하고......루트인 수학공식을 불러서 볼 수 있습니다. 여자사진은 남자들에게는 암기하기 쉽지요.즉 눈이 바로 반짝하고 가게 하여 암기하도록 하는방식으로 사용할 수도있습니다..

요즘에는 수지가 인기라고....수지가 방송선전을 다 잡아먹고 있군요...

돈많이벌려면 여자가수 하면 됩니다..

그림 19번..

그림을 보여주는 것은 사실상 쉽습니다. 그림파일을 볼 수 있는 라이브러리를 연결해서 보도록 하면 됩니다..

그리 어려운 코딩은 아닙니다..

///////////////////////

그림 라이브러리 코덱은.. GIF파일 그리고 JPG파일등 여러 가지 파일을 다사용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를 가져다가 사용하면 됩니다...

그림1 9번은 그림의 출력위치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사실 분자니 분모니 하는 것은 그림의 크기를 정할 때 이부분에대해서 공부가 빈약해서 확대와 축소를 하여 보여줄때 그비율을 정하는 방법을 무식하게 설정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림20은 화면에 대한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그림21

그림21은 배경을 대부분은 검은색으로 하는것이 유리합니다. 사실 검은색으로 배경을 만든이유는 가장 암기가 잘되기 때문입니다.

사실상..짝퉁들이 배경색을 검은색을 포기하고 다른색으로 하면 짝퉁이 아닌것처럼 보이고 글자도 나타났다안나타낫다하는것과 짝퉁이아닌것처럼 보이게하기위해서 위장크림을 바르고..손으로 마우스로 누르게 다음단어를 보면서 암기하도록 하게하였는데 그것이 절대로 암기도움이벼락치기의 짝퉁이 아니라고 우기는 웃기는 위장크림이었지요.

이것은 바다속의 작은 게들이 빈 소라껍데기를 쓰고서 자신은 절대로 게가아니다. 소라다 라고 하는것과 같지요..

웃기는 이야기군요......

그래서 검은색이 가장 좋지만 최초에 만들때 배경색도 마음대로 설정하도록 즉 사용자가 구미에 맞추어서 암기하게 하기위해서 한 것이지만..... 하여튼 그렇습니다. 그렇게 위장크림을 바른다고해서 과연 그것이 암기도움이가 아닐까요?....

아닙니다. 암기도움이지요. 결론적으로......

이런 암기도움이는 반복기는 벼락치기 암기반복기가 최초로 창안이 96년말경에 창조된것입니다. 이것이 최초이지요...

다음그림봅시당..

그림22번..

그림 22번은 발음글자를 출력할 좌표를 설정합니다.

태초에 처음 암기도움이벼락치기가 만들어졌을 때 영어발음이 소리가 안났을 때 글자로 보게 만들었습니다. 즉 이것은 그것의 이어받기입니다. 물론 현재버전에서는 음성으로 소리로 들려주므로 발음을 글자로 보는 것은 의미가 없지만 그대로 남겨두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2줄을 암기할 수도있습니다.

그외에 화면설정메뉴아래의 다른것들은 이미 위에서 다 보여주었습니다..

위에참조하시길..

//////////////

그림23번..

글자설정의 메뉴중에서 흐릿한부분인 < 무작위순서대로단어출력> 메뉴는 별로 중요한것같지는 않고 코딩실력이 딸려서 이것이 볼랜드컴파일러에서 사용법과 비주얼스튜디오에서의 사용법이 달라서 랜덤(RANDOM) 무작위 함수가 다르군요.그래서 이것은 나중에 뒤에 추가합니당......

글자의 크기높이 좌표설정메뉴는 글자대로입니다.

그림24번..

뭐 그냥 보면 대충은 알 것입니다. 별로 어려운 코딩은 아닙니다..간단하게 되는 것이지요.

설정값은 파일안에 저장하도록 만들었습니다....무식한 코딩법이지요. 원래는 하나의 파일에 설정자료를 몽땅저장해야하는데 귀찮아서 그냥 파일하나당 하나의 설정을 넣어보았습니다.

그림25번

별로 어려운부분은 없지요.....

일단 단어개별적으로 설정된번호만큼돌고 전체 단어들을 선택된횟수대로 돌리면 됩니다...

그림 26 번..

그림 27번

그림 27번은 현재 화면에 보이는 글자는 시스템글자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이글자말고도 따로 로그폰트라는 새로운 폰트를 설정해서 다른 폰트를 불러서 사용하는 부분입니다.

로그폰트다이알로그박스를 불러서 설정합니다.

그림28번

그림29번

그림30번..

그림30번은 단축버튼이군요..별로 중요한 것은 아님니당..

/////////////////////////

오늘은 여기까지만 하고 다음에는 업그레이드된 버전을 살펴봅시당..

이번버전에서는 음성파일을 *.WAV파일을 사용하게만 만들었는데 사실상 시간도없고 코딩실력도 없어서..이부분을 업그레이드 안했지만 상위버전에서는 MP3코덱을 넣어서 엠피3음성파일도 실행하도록 만들었습니다..

그상위버전인 벼락치기2009버전은 다음강의때 설명하겠습니다. 오늘은 바빠서이만..

비주얼스튜디오로만든 암기도움입벼락치기2009버전살펴보기

잠시살펴보자면 시작전에 설명화면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MP3파일을 사용할 수 있게 MP3플레이어를 가동해서 처음들어가기전에 안내방송을 해줍니다..

그림 31-1 번

약간의 트릭을 사용했습니다. 즉 공개소프트웨어가 있는 데브피아가아니고..해외사이트에서 찾았습니다. 그냥 넣어봤습니다..시작되기전에 123.MP3파일을 실행시킵니다. 자동으로....

그림 32번..

잘안보여서 확대해봤습니다

이번버전에서는 문장을 여러줄을 한꺼번에 저장할 수 있게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빨간 화살표를 보시면 영어발음을 바로 들을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TTS( 영어글자를 음성으로 바로 들려주는)를 내장하였습니다.

이 TTS는 98년경에 MS사에서 사들인 라이브러리입니다.

이것을 이용해서 처음 만들어서 한국에서 유명한 것이 바로 암기도움이 벼락치기 이전판에서 영어발음을 만들었던 <쿨스피치> 응용프로그램을 만든것입니다.

여기서는 영어발음 파일을 따로 불르지 않도록 만들었습니다. 업그레이드 버전에서는 이전버전에서처럼 영어음성파일을 선택하도록 업그레이드할예정입니다..

이번버전에서는 실시간으로 출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즉 다른 화면에 글자가 출력되는 중간에도 메뉴를 조정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전에는 화면 실행 종속적이라서 한번 실행하면 다른응용 프로그램을 실행을 할 수 없어서 이것을 실시간으로 만들었습니다.

35번ㄴ에서는

그림35번..

보시면 알겠지만 TTS도 넣었고 WAV음성파일도 실행하도록 하였습니다.

출력순서도 무작위 , 꺼꾸로, 차례대로 3가지 방식다넣었습니다.

그림36번은 실행되는 화면을 바로 캡춰해보았습니다.

글자가 제대로 박혔습니다. 이전버전에서처럼 그림이 지워지지 않았습니다.

이번버전에서는

그림을 GDI+ 그래픽 라이브러리를 불러서 사용했습니다.

거의 모든 그림파일을 다불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암기도중을 캡춰해보았습니다.

38번37번..둘다..

다른그림을 캡춰해보았습니다.

글자가 제대로 붙엇습니다..

GDI+ 라이브러리가 정말로 그림을 불러서 사용하고 글자를 출력하는데 아주 좋은 라이브러리같습니다.

GDI플스를 다운받아서 설명서대로 그댈 사용하면되는데, 실제로 우리가 직접 이렇게 구현을 하려면 약간의 조정이 필요합니다.

데브피아에가서 알려준대로 하면 잘안되는데 이것이 버전이 달라서그런것같습니다. 하여튼. GDI+가 좋은것같습니다.

엠피3코덱을 넣어서 만들려면 이런 응용프로그램을 그대로 가져다가 써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여기는 mfc프로그램밍..강의실이었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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