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터라는 변수가 주소를 저장하는 변수인데
그러면 포인터 변수에 직접적으로 주소를 지정 할 수 있지 않은가요??
그리구 포인터로 직접 지정된 주소 값에 변수를 넣는 것도가능 한가요~? ?
(__)도움을 요청합니다 !
포인터 변수에 주소를 직접 지정하는게 가능은 하죠 .. 컴파일러마다 막아두는 경우도 있는데 이론상으론 가능합니다 그런데 그럴 필요도 없고 그렇게 해서도 안되죠. 일단 포인터 변수가 가리키는 주소는 유효한 주소여야 하는데 , 만약 주소값을 유효한 값(ex. int a = 5; 라고 선언한 변수의 &a 라던가, new로 할당한 변수의 주소 등등)이 아니라 실제 값(0x00005 라던가 하는값)을 넣는게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dos시절만 해도 심심찮게 쓰던 일이었고 지금도 임베디드 쪽에선 피할수가 없습니다. 특정 메모리 주소 공간이 특별한 의미를 갖기 때문에...
다만 이걸 쓸때는 경고 메시지를 피하기 위해 형변환 연산자를 필히 끼워넣어야 하겠고 주소값이 정확한지, 그리고 무슨 효과를 갖고 어떤 주의사항이 있는지 확실히 알고 쓰는게 필요하겠죠.
int main() { int a=0, b=1; int *p = &a; // 포인터 변수에 직접적으로 주소를 지정 *p = b; // 포인터로 직접 지정된 주소 값에 변수를 넣는 것 return 0; }
protected mode와 real mode에서의 주소값이 어떤 차이가 있는지부터 생각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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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ockcode>
<apache>
<applescript>
<autoconf>
<awk>
<bash>
<c>
<cpp>
<css>
<diff>
<drupal5>
<drupal6>
<gdb>
<html>
<html5>
<java>
<javascript>
<ldif>
<lua>
<make>
<mysql>
<perl>
<perl6>
<php>
<pgsql>
<proftpd>
<python>
<reg>
<spec>
<ruby>
<foo>
[foo]
가능은하죠
포인터 변수에 주소를 직접 지정하는게 가능은 하죠 .. 컴파일러마다 막아두는 경우도 있는데 이론상으론 가능합니다
그런데 그럴 필요도 없고 그렇게 해서도 안되죠.
일단 포인터 변수가 가리키는 주소는 유효한 주소여야 하는데 , 만약 주소값을 유효한 값(ex. int a = 5; 라고 선언한 변수의 &a 라던가, new로 할당한 변수의 주소 등등)이 아니라 실제 값(0x00005 라던가 하는값)을 넣는게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dos시절만 해도 심심찮게 쓰던 일이었고 지금도
dos시절만 해도 심심찮게 쓰던 일이었고
지금도 임베디드 쪽에선 피할수가 없습니다.
특정 메모리 주소 공간이 특별한 의미를 갖기 때문에...
다만 이걸 쓸때는
경고 메시지를 피하기 위해 형변환 연산자를 필히 끼워넣어야 하겠고
주소값이 정확한지, 그리고 무슨 효과를 갖고 어떤 주의사항이 있는지
확실히 알고 쓰는게 필요하겠죠.
int main() { int a=0, b=1;
protected mode와 real mode에서의
protected mode와 real mode에서의 주소값이 어떤 차이가 있는지부터 생각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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