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Point Cloud 데이터를 이용한 입체 표면 복원이 OpenGL로 가능할까요?
글쓴이: cleitia / 작성시간: 화, 2013/03/26 - 8:57오후
제목 그대로의 내용입니다.
깊이카메라를 이용하여 한 객체에 대하여 360도로 촬영을 하고 데이터를 수집하여
해당 객체의 표면의 모든 지점의 좌표를 취득합니다.
이 데이터를 점으로만 표현하면 의미가 없으므로 입체 표면을 표현해야 하는데
어떤 방식의 어떤 기술을 사용해야 하는지가 궁금합니다.
OpenGL 에서 3D를 표현하는 기능들이 있는데 3D Point Cloud를 이용하여 입체표면을 표현해 주는지가 궁금합니다.
혹 알고 계시는 분께서 좋은 답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Foru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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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들어오는 정보들을 vertex로 연결하여 표면을 만든후
적절하게 이쁘게 텍스쳐 혹은 쉐이딩 처리를 하게되면 입체표면이 표현되지않나요?
이런 방법이 있던데요
ProFORMA: Probabilistic Feature-based On-line Rapid Model Acquisition
Real-time 3D Urban Reconstruction
Real-Time 3D Video Tes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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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gl 자체에는 포인트 클라우드를 표면으로
Opengl 자체에는 포인트 클라우드를 표면으로 바꾸어 주는 기능은 없습니다.
점들을 삼각형이나 사각형으로 이어서 폴리곤으로 만든 후 Opengl 이나 DirectX 로 디스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잘 알려진 알고리듬은 Delaunay triangulation( http://en.wikipedia.org/wiki/Delaunay_triangulation ) 이 있고, 라이브러리를 쓰실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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