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과금하는 방법에 대한 질문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글쓴이: diamecca / 작성시간: 금, 2012/03/30 - 8:26오후
안녕하세요. 대학교 전산실 관리자를 맡고 있는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프린터 인쇄 과금 시스템에 대하여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여태까지는 pcounter + AD 연동으로 사용자가 직접 돈을 들고 오면 수동적으로 pcounter를 통해 quota를 늘려주는 방식을 택했는데 이를 자동화시키고 싶습니다. 목표는 AD에 연동이 잘 되어서 사용자가 도메인 서버를 통해 로그인을 하면 별 다른 조작을 하지 않고 인쇄를 할 때마다 할당된 쿼터가 깎이고 깎인 쿼터는 수도권 지하철의 카드 충전 시스템처럼 자동으로 충전하는 것입니다.
여쭤보고 싶은 것은 크게 두 가지 입니다.
1) pcounter를 끌어안고 갈 수 있을까요?
혹시 개발을 부탁한다면 어디에 말을 해야 할까요? 제 수준에선 여기 저기 찾아보긴 했지만 찾기가 힘듭니다.
혹시라도 알고 계신 곳이 있다면 메일을 통해 살짝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이를 구현할 다른 대안이 있나요?
프린터 관리를 대행해주는 업체가 제공하려는 솔루션은 AD 연동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를 AD와 연동이 되게 고치려면 수천만원이 든다는데 정말인가요? 이게 합리적인 가격인지 궁금합니다. 혹시라도 다른 솔루션을 알고 계신다면 도움을 주셨으면 합니다.
고수 여러분들의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 _)
Forums:
인쇄 과금 시스템이 있었군요?
pcounter와 AD가 어떤 프로그램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추상적으로 생각해보았을 때, '도메인 서버'를 통해 로그인 하면 quota 를 변경하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겁니다. (DB를 통해 관리하고 있고, 요청에 대한 서버 프로그램을 프로그래밍 하실 수 있다는 전제입니다.)
문제는 '충전 시스템'이고, 충전을 위한 물리적 장치나, 과금 결제를 위한 PG가 필요할 겁니다. 사람들이 결제를 하는 방식을 일일이 다 지원하기는 어려울 것이고, 과금 정책에 따라 과금비용을 전달받을 행정적 시스템도 필요한 것이지요. 아마도 그러한 방법을 서비스 제공사가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것이 '수천만원'의 비용이 든다면, 업체가 '서비스'만을 담당하고, '개발'을 담당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새로운 제품 개발과 교체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고려하여 산정한 금액이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두 프로그램 시스템이 서로 다른 업체이고, 각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하고 있지 않다면, 더욱 큰 예산이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인프라와 하드웨어를 학교측에서 직접 관리하고 있다면, 개발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겠지만, 각 회사의 영업이익과 책임소재 등을 정하는 행정적 업무를 생각한다면, 어려운 일일 것입니다.
좋은 정보입니다.
pcounter? 했는데..
google해보니 아마도 아래 사이트와 관련이 있는 것 같습니다.
http://www.pcounter.com.au/
http://www.andtechnologies.com/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