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ing 객체의 문자열을 포인터의 대상체로 복사하는 방법 없을까요?
글쓴이: dltkddyd / 작성시간: 월, 2012/01/16 - 1:45오후
string 클래스로 만든 객체의 내용을 포인터의 대상체로 복사해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했더니 작동이 안되네요.
string a="Recent";
char* ap=new char[a.length()+1];
strcpy(ap,a);
cout<<ap;
cout으로 Recent라는 문자열을 출력하려 했는데 안됩니다. string 타입의 문자열을 어떻게 포인터 대상체로 넣나요?
그리고 저 문자열 Recent를 직접 strcpy로 ap의 대상체에 집어넣을 방법은 없을까요? 다음과 같이요.
strcpy(ap,"Recent);
Forums:
strcpy(ap,a); 를 strcpy(ap,a.c
strcpy(ap,a);
를
strcpy(ap,a.c_str());
로 바꿔 주세요.
start with zero인 문자열 배열과 string 클래스 객체는 다릅니다.
www.gilgil.net
감사합니다. 일부 문제는 해결됐네요.
그러면 문자열을 일반 타입처럼 대입할 수 없는 건가요? 문자열 상수도 포인터를 반환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령
"gogo"
라는 문자열은 포인터를 반환해 돌려주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그게 아닌가요?
char *t=(char*)"gogo";
이런 것이 가능하던데요, "gogo" 상수는 포인터 아닐까요?
본인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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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헤헤헤... 로 대신합니다.
gilgil.net
기본적으로 C/C++ code에서 문자열은 character pointer로 인식을 합니다.
char* s = "foo"; // 말씀하셨듯이 포인터의 위치가 s라는 변수에 할당이 됩니다.
string s = "foo"; // 이는 string(const char* rhs) 와 같은 constructor가 호출이 됩니다.
C++에서는 string이라는 기본 type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constructor 및 operator를 overriding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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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터에 문자열을 바로 대입하면 안되더군요.
#include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char* s="gogo";
cout<<s<<endl;
}
위와 같이 하면 컴파일 시
string 상수에서 char*로 기능이 저하된 변환이라며 에러메시지가 뜹니다.
#include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char* s=(char*)"gogo";
cout<<s<<endl;
}
이렇게 해야 되더군요.
본인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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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열이 상수인지 질문드린 이유는
문자열을 다루는 사용자정의 클래스에서 문자열 생성자를 오버로딩하기 위해서입니다. 가령 문자열을 다루는 YString이라는 클래스가 있는데, 그 중 어떤 생성자가 다음과 같습니다.
class YString {
private:
char* myStr;
public:
YString(char* str) {
len=strlen(str);
myStr=new char[len+1];
strcpy(myStr,str);
}
void output() {
cout<<myStr;
}
};
void main() {
YString myS=(char*)"You win!";
output();
}
그런데 에러가 납니다.
main 함수
YString myS=(char*)"You win!";
부분은 이렇게 해석되지 않나요.
YString myS((char*)"You win!");
그러면 생성자 YString(char* str)이 호출되어 문자열의 깊은 복사가 이루어져야 할텐데, 지금 컴파일부터 안되고 있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본인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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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헤헤헤... 로 대신합니다.
"string" 문자열은 const char*
"string" 문자열은 const char* 타입입니다.
class YString {
public:
YString(const char* str) {
}
};
으로 해보세요
안됩니다.
대응되는 함수가 없다는 컴파일 에러가 출력됩니다.
본인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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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String myS((char*)"You
YString myS((char*)"You win!");
위와 같이는 당연히 됩니다.
그러나 정작 원하는 변환생성자는 초기화와 동시에 문자 할당이 이루어지는 생성자입니다. 다음과 같이 말이죠.
YString myS=(char*)"You win!";
마치
int s=25;
이런 식으로 선언과 초기화가 가능하듯이 말입니다.
본인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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