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개발 연구원 연봉이 이정도면 매력 있을까요?
글쓴이: 익명 사용자 / 작성시간: 금, 2012/01/13 - 9:58오전
중소기업입니다.
사원급 : 2800 정도
대리급 : 3500 정도
과장급 : 5500 정도
차장급 : 7000 정도
매력 있을까요? 물론 인센티브, 퇴직금 별도입니다.
윗선에서는 총원 50명 정도로 유지하자고 하고 있는데 차라리 인력을 35명 정도로 유지하면서 뛰어난 개발자들을 모시는게 장기, 단기적으로 더 유리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아무리 개발자를 뽑아도 10명중 9명은 그 직급에 어울리지 않는 실력없는 분들이 많고, 실력 좋은 1명은 9명의 구멍을 메꾸기 위해 고생해야 하니 바로 그만두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차라리 그럴바에는 인력을 줄이고 높은 연봉실력 뛰어난 분들로만 구성하는게 회사와 직원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Forums:
중소기업에서는...
중소기언/벤처기업 기준으로 좋은 조건이지만,
대기업 기준으로는 어떤지 모르겠네요.
그런데, 한가지 첨언을 하자면...
중소기업에서 실력자를 보유하지 못하는 이유가 미래의 비젼이 아닐까 합니다.
지금 당장 연봉을 조금 더 준다고 해도, 회사의 미래가 불안하면 이직을 고려하게 되죠...
그런데... 어떤 분야인가요?
대리와 과장의 갭이..
2천만원, 과장과 차장이 천오백 만원으로 뛰는군요.
대리까지는 그냥 그렇지만 과차장급으로 보면 대기업(100대 기업 평균?) 수준인데요.
인센티브, 퇴직금 별도라니
중소기업 수준에서는 평균 또는 그 이상으로 보이네요.
그런데, 같은 돈에 인원 줄이고 연봉 높이는 것이 말처럼 쉬울지 모르겠네요.
실력없는 사람들이 담당하는 잡다구리일도 일의 양에서는 어차피 맨파워 1에 근사합니다...
그리고 고생하는 것보다 비전 때문에 그만두는 것이 아닐까요.
안정적인 직장을 바라는 마음 외에도 실력/경력이 늘어가는 만큼 회사도 커야, 다시 자기도 발전하는데 자기 경력은 쌓이는데 회사는 그대로이니 하는 일이나 포지션은 항상 제자리.
연봉은 잘 모르겠네요.
제가 회사를 운영하지 않아서...
혹시 SI업체를 차리시나요?
실력좋은 사람들로만 구성하면 SI업체와 별반 다를것 없는 결론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가끔은 못하는 사람들도 있어주고 잘하는 사람들도 있어주고 하는것이 사회생활인데
회사 구성을 SI업체처럼 살벌하게 만들려고 생각하시는게 아닌가하는 생각이드네요.
어느 분야건 빠르게 배우는 사람도 있지만 느리게 배우는 사람도 있기 마련인데...
------------------------------
좋은 하루 되세요.
그래도 업무량이 있다면 사람수도 어느정도
그래도 업무량이 있다면 사람수도 어느정도 맞아야합니다.
업무의 모든부분이 다 어렵고 수준있는것도 아니구요.
적당한 비율로 중급/고급 섞어주는게 좋겠죠.
문제는 중소기업에서 저정도 준다고 해서 고급개발자를 뽑을수 있냐는 거지요.
아마 골라 뽑는다고해도 35명 뽑고보면 그중 원래 원했던 수준은 1/5도 안될걸요.
(중소기업들에서만 16년차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