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비트 시스템과 64비트 시스템간의 소켓통신..
글쓴이: lemk000 / 작성시간: 월, 2011/12/26 - 7:27오후
참 이것때문에 난감하네요.
지금 만들고 있는게 폰과 컴퓨터간의 무선마우스 무선키보드인데요.
기능적으로 구현은 어째저째 다 구현을 했는데
구조체 타입 문제때문인지 자꾸만 교환하는 데이터에 불순물(?)이 끼네요.
올바른 값이 오긴 오는데 중간에 쓰레기값이 종종 들어가서
무선마우스 기능의 경우 좌표가 이리저리 튑니다 ㅠㅠ
코드상의 로직에는 문제가 없거든요. 안되는 영어로 스택오버플로우에가서 질문도 하고;
그래서 어떻게 데이터 타입을 맞춰야할지 참 난감한데 조언좀 부탁드리겠습니다.
typedef struct _Message { UInt64 messageType; double x; double y; char text[2]; } Message;
지금 8바이트씩 맞추려고 messageType이라는 변수에 Uint64를 지정했거든요.. 이거 그냥 1~10까지 들어가는 값인데 ㅠㅠ
x, y좌표도 저럴필요없는데 더블로 지정하고; text[2]의 경우 그냥 마지막에 있어서 패딩 신경 안쓰고 넣었구요
처음에는 long으로 했었다가 64비트에서 long의 범위가 달라졌다는걸 알기전까지 밤샜네요
아무튼 참 난감합니다 ㅠ
Forums:
질문을 정확히 이해했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질문을 정확히 이해했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packing 이 안되어 있네요. struct alignment 에 대해 좀더 알아 보시는게 좋을거 같고요. 간단한 해결책은
vc++ 이나 c++ builder 라면
#pragma pack(1)
typedef struct _Message {
...
}Message;
#pragma pack()
처럼해서 구조체 총 크기를 sizeof(Uint64) + sizeof(double) + sizeof(double) + sizeof(double) + sizeof (char[2]) 로 만드시면 될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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