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료] Open GL에서 이동하는 같은 도형을 여러개 그리고 싶은데..
글쓴이: lemk000 / 작성시간: 화, 2011/12/06 - 7:20오후
오픈지엘 초보입니다.
학교에서 과제가 나오긴 했는데 제대로 배우지를 못해서 참 어렵네요 ㅠ
제가 만들려고 하는게.. 쿠타 로켓혹시 아시나요? 그것처럼 운석을 피하는건데요
지금 상황이 저렇게 구가 3개가 있는데 자전을 하면서 앞으로 옵니다.
근데 저 3개의 도형을 뒤에 똑같이 뒤따라 오게 만들고 싶습니다.
어떡해야할지 잘 감이 안오네요.. 지금 3개 도형 앞으로 오게 하는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int coming, rotation; // 전역변수입니다. void drawMeteorite(int) { // 운석 glPushMatrix(); glTranslatef(0, coming, 0); glRotatef((GLfloat) rotation, 0.0, 0.0, 1.0); glutWireSphere(8.0, 20, 16); glPopMatrix(); // 운석 glPushMatrix(); glTranslatef(30, coming, 0); glRotatef((GLfloat) rotation, 0.0, 0.0, 1.0); glutWireSphere(8.0, 20, 16); glPopMatrix(); // 운석 glPushMatrix(); glTranslatef(-30, coming, 0); glRotatef((GLfloat) rotation, 0.0, 0.0, 1.0); glutWireSphere(8.0, 20, 16); glPopMatrix(); }
수업시간에 이렇게 그리라고 배우긴 했는데 이게 맞나 모르겠네요; 암튼
저걸 glutTimerFunc를 통해 등록한 함수에서 coming과 rotation값을 조종해줘서
자전을 하면서 앞으로 옵니다.
저걸 똑같이 뒤에도 일정한 간격 뒤에 계속 만들어 내고 싶은데
어떡해야할지 잘 몰라 여기에 질문합니다 ㅠ
그리고 우리나라엔 오픈지엘에대해 참고할만한 사이트가 없나요? ㅠ
찾기가 참 어렵네요..
File attachments:
첨부 | 파일 크기 |
---|---|
1.png | 72 KB |
Forums:
;;
구조적으로 가장 쉽게 할려면 (제생각) 그리는 부분의 데이터(위치 혹은 좌표)를 리스트로 관리하고
해당 리스트에 데이터를 추가하고 빼고를 반복해주면 될거같네요;
렌더링 루프에선 해당 리스트내의 정보를 꺼내와서 그리구요....
뭐...말하자면 오브젝트매니저랄까요;
답변 감사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근데 제가 지금 막히는 부분은 어떤순서로 구현하느냐에 대한 상황이 아니라
어떻게 저 똑같은걸 뒤에 일정한 간격을 두고 쭉 그리는질 모르겠습니다;
..
타이머 이벤트 콜백함수에서 계속 추가만 해주면 될텐데요?
참고해보세요 ㅇ_ㅇ
http://nehe.gamedev.net/
----------------------------------------------------------------------------
젊음'은 모든것을 가능하게 만든다.
매일 1억명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정규 근로 시간을 지키는. 야근 없는 회사와 거래합니다.
각 분야별. 좋은 책'이나 사이트' 블로그' 링크 소개 받습니다. shintx@naver.com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