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FC나 Visual Basic언어를 사용하는 경우도 마찬가지지만 Winsock API는 UNIX의 socket API와 거의 같습니다. 단 윈도우의 경우 socket fd를 다른 file descriptor와 취급해서는 안되는 관계로 같이 int형으로 다루지 못합니다. 그외 윈도우의 프로그래밍 모델에 맞도록 개량되거나 변경된 부분이 있고요(비동기 이벤트 등) Winsock API는 버전이 여러개가 있는데 대략 2.0부터는 유닉스의 그것과 거의 동일합니다. 1.0에서는 비동기 프로그래밍하는게 이상했던것 같고... 요즘 윈도우 OS에서는 2.0 이상을 쓸 수 있습니다.
이상은 C에서 이야기이고 MFC는 wrapper class(CSocket인가요?)를 제공하고, 각 언어별로 소켓 인터페이스를 나름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 프로그래밍 정보는 msdn.microsoft.com에서 상세히 찾을 수 있습니다.
p.s. win32 api 이야기하는 곳은 아닌것 같군요.
p.s. cygwin에서 작업하시면 유닉스와 동일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MFC나 Visual Basic언어를 사용하는 경우도 마찬가지지만 Win
MFC나 Visual Basic언어를 사용하는 경우도 마찬가지지만 Winsock API는 UNIX의 socket API와 거의 같습니다. 단 윈도우의 경우 socket fd를 다른 file descriptor와 취급해서는 안되는 관계로 같이 int형으로 다루지 못합니다. 그외 윈도우의 프로그래밍 모델에 맞도록 개량되거나 변경된 부분이 있고요(비동기 이벤트 등) Winsock API는 버전이 여러개가 있는데 대략 2.0부터는 유닉스의 그것과 거의 동일합니다. 1.0에서는 비동기 프로그래밍하는게 이상했던것 같고... 요즘 윈도우 OS에서는 2.0 이상을 쓸 수 있습니다.
이상은 C에서 이야기이고 MFC는 wrapper class(CSocket인가요?)를 제공하고, 각 언어별로 소켓 인터페이스를 나름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 프로그래밍 정보는 msdn.microsoft.com에서 상세히 찾을 수 있습니다.
p.s. win32 api 이야기하는 곳은 아닌것 같군요.
p.s. cygwin에서 작업하시면 유닉스와 동일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
익스펙토 페트로눔
앗 죄송합니다 ^^;주제가 좀 안맞네요;;;;그리고 답변 감사드립
앗 죄송합니다 ^^;
주제가 좀 안맞네요;;;;
그리고 답변 감사드립니다 ^^
-어쨌든 사는날까진 살고싶어-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