씁씁할 공개SW 개발자 대회 세미나...

joone의 이미지

http://onoffmix.com/event/1698

가보고 실망했습니다. 그냥 안드로드이 개발자 대회 세미나인 것 처럼 보이네요
제대로된 공개 SW 개발자 세미나가 그립습니다.

lacovnk의 이미지

저는 안가봤지만.. 이번 행사 주제 자체가 안드로이드 개발인데요?

cwryu의 이미지

실제 내용은 그런데, 제목과 주관 단체들로 볼 수 있듯이 행사의 명분은 그게 아니죠.

NIPA 및 (과거 리눅스 회사들의 모임인) 공개소프트웨어 협회가 주관할 만한 행사인지, NIPA의 "공개 소프트웨어" 관련 정책 예산이 시장에서 알아서 잘 크고 있는 안드로이드를 지원하는데 쓰여야 하는지는 의문이죠.

계속 그랬지만 뭔가 절차상 지원하기 쉬운 용도로 예산을 사용하면서 이렇게 된 것 같네요.

세벌의 이미지

안드로드이? 안드로이드? ...

http://sebul.sarang.net/

joone의 이미지

그렇군요.. 제목만 보고 섣부른 판단을..
그래도 안드로이드가 메인인 현실이 서글프군요..
_________________________
http://opensoftware.kr

kossa2010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한국공개SW협회 유우영이라고 합니다!!

우선 2차 기술세미나에 대해 안드로이드 분야로 치우쳐져 있어 실망하신 부분에 대해 죄송한 말씀 드립니다^^

저희가 개발자대회를 진행하는데 있어 기술세미나 4차와 기술캠프, 그리고 멘토와의 만남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2차 기술세미나가 안드로이드를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그 이유인 즉슨 1차 기술세미나에서 설문조사 결과 안드로이드분야를 듣고 싶다는 요청이 많았고 금년 참가부문에 안드로이드 과제쪽에 참가하신팀이 많아 2차 기술세미나는 안드로이드 주제를 가지고 진행을 했습니다.

앞으로 9월 4일에 멘토와의 만남, 9월 10일 부산에서 진행 예정인 3차 기술세미나, 그리고 9월 말정도에 진행 예정인 4차 기술세미나 등이 남아 있습니다.

공개SW의 발전을 위한 개발자들의 발굴을 목표로 하는 대회이니 만큼 한쪽으로 치중되는 행사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러니 앞으로 더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