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ap함수에 대하여 문의드립니다.
글쓴이: aurin / 작성시간: 목, 2010/04/29 - 4:25오후
프로그램 초보자입니다.
A.so라는 라이브러리를 제작하여 A라는 어플에서 참조하도록 제작하였으며 A라는 어플에서 정상 동작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문제는 이 A.so라이브러리를 참조하는 B라는 어플을 제작해야 하는데 B라는 어플에서 라이브러리의 세팅값을 변경하면 A라는
어플에도 그 내용이 적용되도록 하고 싶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mmap()라는 함수를 이용하여 메모리 맵핑을 하면 된다는 것까지는 알았는데요...
어디가 잘못되었는지 A라는 어플을 실행한 후 B라는 어플에서 라이브러리 컨트롤을 할려고만하면 어플이 다운됩니다.
A.c라는 파일이 라이브러리 소스라서 이곳에 mmap함수를 호출하여 컨트롤 하였습니다.
mmap()함수를 호출한 부분이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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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def struct _AA_Item { int VolumedB; int OutputPath; int Mode; int Strength; } aa_item; int fb_fd; aa_item *fb_memory; int AACreat(){ // open buffer fb_fd = open("aa.dat", O_RDWR|O_CREAT|O_EXCL); if(fb_fd < 0){ perror("aa.dat"); return -1; } fb_memory = mmap(0, sizeof(struct _AA_Item), PROT_READ|PROT_WRITE, MAP_SHARED, fb_fd, 0); if(fb_memory < 0){ fprintf(stderr, "mmap() failedn"); return -2; } return 0; } int Setmode(int Mode, int Strength) { fb_memory->Mode = Mode; fb_memory->Strength = Strength; msync(fb_memory, sizeof(struct _AA_Item), MS_ASYNC); gMode = fb_memory->Mode; gStrength = fb_memory->Strengt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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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플 초기화시 꼭 AACreat()를 호출하도록 해 놨습니다.
그리고 B라는 어플에서 Setmode를 통하여 변경된 값이 A라는 어플에도 똑같이 적용되도록 하고 싶습니다.
조언 및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Forums:
shm_open....
shm_open 을 사용해 보세요....
결국 원하시는건 shared memory 일 텐데, 그렇다면 shm_open으로 생성,열고,사용 하셔요.
mmap의 man page에 관련 함수로 shm_open이 있습니다.
두 어플이 동시에 돌아간다면 동기화 문제도 고려해 주셔야 겠죠.
파일을 생성하시는 거라면 접근 방법에 문제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통상적인 파일을 mmap 로 설정할 경우, 대게는 파일 오퍼레이션을 편하게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거지 두 어플리케이션에 파일을 공유하기 위해서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codec등에서 사용해본결과 가끔 죽기도 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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