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에서 ToString으로 넘겨받은 개체 이름으로 인스턴스 선언하는 법이 궁금합니다.
글쓴이: rampo / 작성시간: 일, 2009/10/18 - 11:34오후
가입하고 첫 질문이네요..
C#으로 일을 하게되어 언어 공부를 시작한지 얼마 안 되었는데.. 적응이 잘 안되네요.
아래는 제가 짧게 짠 예제 코드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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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 class CMessageEventArgs : EventArgs { private string strMessage; public CMessageEventArgs(string str) { strMessage = str; } public string Message_Property { get { return strMessage; } } } class CRobot { public delegate void dMessageEventArgs(object sender, string classname, CMessageEventArgs e); public event dMessageEventArgs eFixRobot; public void Robot_Damaged(CMessageEventArgs e) { eFixRobot(this, ToString(), e); } public void Fix_Completed() { Console.WriteLine("로봇 수리 작업이 종료되었습니다"); } } class CFix { public static void Fix_Entity(object sender, string classname, CMessageEventArgs e) { switch (e.Message_Property) { case "긴급수리" : Console.WriteLine("긴급수리 중입니다"); break; case "보통수리" : Console.WriteLine("보통수리 중입니다"); break; default : Console.WriteLine("인식할 수 없습니다"); break; } <span>classname obj = (classname)sender; obj.Fix_Completed();</span> } } class Battle { public static void Main() { CRobot robotA = new CRobot(); CMessageEventArgs e = new CMessageEventArgs("긴급수리"); robotA.eFixRobot += new CRobot.dMessageEventArgs(CFix.Fix_Entity); robotA.Robot_Damaged(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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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기서 굵게 표시가 된 부분이 문제가 되는 부분입니다..
넘겨받은 개체 이름으로 인스턴스 선언을 하고 Fix_Completed() 에 접근하고 싶은데..
나름대로 뒤져봐도 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Switch 문으로 문자열을 일일이 비교한 다음 사전에 정의 된 대로 선언하는 방법이 아닌
실제 넘겨 받은 이름으로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고수분들이 너무 많은 곳이라.. 이런 질문 드려도 되는지 모르겠지만..;;;ㅠ
꼭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__)
감사합니다!
Forums:
그냥 CRobot 객체가
그냥 CRobot 객체가 직접 eFixRobot 이벤트에 붙으면 될 것 같은데요.
---8< 서명 -----------------
애니메이션 감상 기록 http://animeta.net/
스트링을 받아서
스트링을 받아서 해당 이름의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싶으시다는 건가요?
Reflection을 이용하면 동적으로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하거나 메소드를 호출하는 등의 작업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시면 원하는 작업이 가능하실 겁니다.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system.reflection.assembly.as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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