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Mac MacOSX에서 OpenSceneGraph 설치
OpenSceneGraph는 OpenGL을 기반으로 동작하며 씬그래프 구조를 기본으로 하는 3D 그래픽스 라이브러리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
1. 환경
Mac OS X Leopard 10.5.8
OpenSceneGraph v2.8.2 - Source Download
CMake v2.6 - Installer
Qt Opensource 2009.03.1 - Installer
이하 MacPort
pkgconfig @0.23_1
gnuplot @4.2.5_0+darwin_9
wget @1.11.4_3
dcmtk @3.5.4_p2_0+darwin_9
doxygen @1.5.9_1
fltk @1.1.9_0
fox @1.6.34_2
gdal @1.6.0_0
inventor @2.1.5_10_6
jasper @1.900.1_4
openexr @1.6.1_1
libsdl @1.2.13_6
xine-lib @1.1.16.1_1+macosx
xulrunner @1.9.0.12_0
2. 설정
소스를 받아서 컴파일하려면 cmake를 사용하게 되는데, 여기서는 generator로 Unix Makefiles를 사용해서 설치한다.
Qt를 설치한 후, macport를 사용해 pkgconfig, gnuplot, wget, dcmtk, doxygen, fltk, fox, gdal, inventor, jasper, openexr, libsdl, xine-lib, xulrunner를 설치하고, BUILD_OSG_EXAMPLES를 체크하면 추가적인 예제 프로그램을 세팅해준다.
openvrml @1.18.2는 설치해도 vrml97node.h, common.h, node_ptr.h, field.h를 찾을 수 없는 이유로 설치가 불가능하다.
이 중에서 pkg-config, gnuplot, wget, doxygen 항목은 직접 입력 해야한다.
또한 Undefined symbols for architecture ppc 문제를 피하기 위해서 CMAKE_OSX_ARCHITECTURES 항목을 "ppc;i386"에서 "i386"으로 변경한다.
OSG_BUILD_APPLICATION_BUNDLES를 체크하면 예제 실행파일을 OSX 번들로 만들어준다.
OSG_USE_UTF8_FILENAME을 체크하는 경우 wfopen, wstat64, wmkdir, waccess 등의 선언을 찾을 수 없다는 문제가 발생하므로, 체크하지 않도록 한다.
3. 컴파일
make all 한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