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핑(원래의 데이터 표현범위를 넘어가는 음량)때문에 잡음이 생기는것처럼 들리는것입니다.
합치는부분에서 한계를 넘어가면 그냥 맥스값(또는 MIN값)으로 고정할경우 좀 나아지지만 그래도 잡음은 있을겁니다.
깔끔하게 들으려면 합친뒤 둘로 나누면 되지만, 이러면 또 일반적인 경우에 음량이 너무 작아지는 문제가 생기죠.
빨리 처리하시려면 이부분을 적당히 타협하셔서 고정하시면 될거같습니다. (합친뒤 1.5로 나눈다든지 하는식)
그렇지 않으면 이부분을 처리하는 다른 알고리즘 or 라이브러리를 찾으셔야 되겠지요
산술평균 말고 다른 평균방식을 써보시는것도 괜찮을거 같고요.
또는, 녹음이라면 어차피 실시간처리할 필요가 없으니 녹음이 끝나고 나서 후처리로 맥시마이징을 해도 될 것 같습니다.
두 음성을 합쳤을 때의 최대 음성진폭을, 원래의 데이터가 허용하는 최대 음성진폭으로 맞추는 비율을 얻어낸다음,
모든 시간대에 걸쳐 그만큼을 곱하는거지요... 이러면 깨지지 않는 범위내에서 가장 큰 소리로 믹싱이 됩니다.
구간을 나눠서 실시간으로 그 비율을 조절하고 이러는 방법도 있는데 이런게 들어갈수록 더 복잡해지겠죠.
누군가 해논 게 분명 있을것인데 거기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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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is for you new people. I have just one rule :
Everyone fights, no one quits. If you don't do your job, I'll shoot you myself. Do you get me?
그냥 합치게 되면..
클리핑(원래의 데이터 표현범위를 넘어가는 음량)때문에 잡음이 생기는것처럼 들리는것입니다.
합치는부분에서 한계를 넘어가면 그냥 맥스값(또는 MIN값)으로 고정할경우 좀 나아지지만 그래도 잡음은 있을겁니다.
깔끔하게 들으려면 합친뒤 둘로 나누면 되지만, 이러면 또 일반적인 경우에 음량이 너무 작아지는 문제가 생기죠.
빨리 처리하시려면 이부분을 적당히 타협하셔서 고정하시면 될거같습니다. (합친뒤 1.5로 나눈다든지 하는식)
그렇지 않으면 이부분을 처리하는 다른 알고리즘 or 라이브러리를 찾으셔야 되겠지요
산술평균 말고 다른 평균방식을 써보시는것도 괜찮을거 같고요.
또는, 녹음이라면 어차피 실시간처리할 필요가 없으니 녹음이 끝나고 나서 후처리로 맥시마이징을 해도 될 것 같습니다.
두 음성을 합쳤을 때의 최대 음성진폭을, 원래의 데이터가 허용하는 최대 음성진폭으로 맞추는 비율을 얻어낸다음,
모든 시간대에 걸쳐 그만큼을 곱하는거지요... 이러면 깨지지 않는 범위내에서 가장 큰 소리로 믹싱이 됩니다.
구간을 나눠서 실시간으로 그 비율을 조절하고 이러는 방법도 있는데 이런게 들어갈수록 더 복잡해지겠죠.
누군가 해논 게 분명 있을것인데 거기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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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is for you new people. I have just one rule :
Everyone fights, no one quits. If you don't do your job, I'll shoot you myself. Do you get 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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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코 감사합니다!
음량은 상관이 없습니다 ㅜㅜ 잡음만 좀 줄여서 알아듣기만 하면 되거든요 ^^
답변 고맙습니당!! rx와 tx의 값들을 더 할때마다 1.5로 나누라는것이지요?? -ㅁ-
제가 아직 초보라서 잘 이해가 안되네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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