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값( 0 ) 반환할듯
long a = long();
long * a = new lo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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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를 알고 싶거든 오늘의 네 모습을 보아라. 그것이 과거의 너니라.
그리고 내일을 알고 싶으냐? 그러면 오늘의 너를 보아라. 그것이 바로 미래의 너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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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쓰는 글은 틀릴 수 있습니다.
고작 블로킹 하나, 고작 25점 중에 1점, 고작 부활동
"만약 그 순간이 온다면 그때가 네가 배구에 빠지는 순간이야"
C 는 다음과 같은 타입 캐스팅을 지원합니다.
float b = 4.3f;
int a = (int)b;
하지만, C++ 은 다음과 같은 타입 캐스팅 형태 역시 지원합니다. (라고 책에서 배웠습니다)
float b = 4.3f;
int a = int(b);
사실, int(..) 이런 방식은 타입 캐스팅 형태의 새로운 추가라기 보다는,
C++ 의 클래스 인스턴스 생성 문법을 모방한 프리미티브 인스턴스 생성의 한 일환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즉, 클래스 타입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같은 형태로 프리미티브 객체를 생성할 수 있는 것이죠.
어떻게 보면, 객체 생성 형식이 아닌 함수 형태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만 그 것은 중요한 사실이 아닙니다.
언어 문법이라는게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 인 경우가 많으니까요.
하지만, 객체 생성 형식으로 보는 게 더 맞겠죠.
결론은 int(b) 를 하게 되면 b 를 인자로 받아 int 객체를 만드는 효과를 나타내게 됩니다. (논리적으로는)
이는 b 변수를 int 로 타입 캐스팅 하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클래스 타입과 같이 기본 생성자(무인자)가 기본적으로 존재하며,
int() 할시에는 0 라는 값이 들어가게 되어있습니다. 아마 어떤 프리미티브 타입이든지 0 이 기본 값일 것입니다. (그 내부 형식은 다를지라도)
다음과 같이 응용이 가능합니다.
[예제1]
int main()
{
int a = int(); // int a = 0; 을 해도 되지만 기본 값을 넣는다는 의미로 사용할 수 있음
}
[예제2]
class A
{
int a;
public:
A() : a() // : a(0) 을 하지 않았음에도 명시적으로 적었기 때문에 a 라는 멤버 변수는 0 으로 초기화 된다.
{
}
};
일반 클래스 객체와 달리, 프리미티브 타입은
ClassType a;
한다고 해서 기본 생성자가 호출되지 않습니다.
int a;
만일 일반 클래스 객체와 똑같은 룰이라면, int a = int() 가 굳이 필요하지 않겠죠.
하지만, C 하위 호환성 차원(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및 오버헤드 차원으로 프리미티브 변수는 초기화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기본값( 0 )
기본값( 0 ) 반환할듯
long a = long();
long * a = new lo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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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를 알고 싶거든 오늘의 네 모습을 보아라. 그것이 과거의 너니라.
그리고 내일을 알고 싶으냐? 그러면 오늘의 너를 보아라. 그것이 바로 미래의 너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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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쓰는 글은 틀릴 수 있습니다.
고작 블로킹 하나, 고작 25점 중에 1점, 고작 부활동
"만약 그 순간이 온다면 그때가 네가 배구에 빠지는 순간이야"
부연 설명하자면..
위 분 말씀에 부연설명하자면,
C 는 다음과 같은 타입 캐스팅을 지원합니다.
float b = 4.3f;
int a = (int)b;
하지만, C++ 은 다음과 같은 타입 캐스팅 형태 역시 지원합니다. (라고 책에서 배웠습니다)
float b = 4.3f;
int a = int(b);
사실, int(..) 이런 방식은 타입 캐스팅 형태의 새로운 추가라기 보다는,
C++ 의 클래스 인스턴스 생성 문법을 모방한 프리미티브 인스턴스 생성의 한 일환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즉, 클래스 타입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같은 형태로 프리미티브 객체를 생성할 수 있는 것이죠.
어떻게 보면, 객체 생성 형식이 아닌 함수 형태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만 그 것은 중요한 사실이 아닙니다.
언어 문법이라는게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 인 경우가 많으니까요.
하지만, 객체 생성 형식으로 보는 게 더 맞겠죠.
결론은 int(b) 를 하게 되면 b 를 인자로 받아 int 객체를 만드는 효과를 나타내게 됩니다. (논리적으로는)
이는 b 변수를 int 로 타입 캐스팅 하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클래스 타입과 같이 기본 생성자(무인자)가 기본적으로 존재하며,
int() 할시에는 0 라는 값이 들어가게 되어있습니다. 아마 어떤 프리미티브 타입이든지 0 이 기본 값일 것입니다. (그 내부 형식은 다를지라도)
다음과 같이 응용이 가능합니다.
[예제1]
int main()
{
int a = int(); // int a = 0; 을 해도 되지만 기본 값을 넣는다는 의미로 사용할 수 있음
}
[예제2]
class A
{
int a;
public:
A() : a() // : a(0) 을 하지 않았음에도 명시적으로 적었기 때문에 a 라는 멤버 변수는 0 으로 초기화 된다.
{
}
};
일반 클래스 객체와 달리, 프리미티브 타입은
ClassType a;
한다고 해서 기본 생성자가 호출되지 않습니다.
int a;
만일 일반 클래스 객체와 똑같은 룰이라면, int a = int() 가 굳이 필요하지 않겠죠.
하지만, C 하위 호환성 차원(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및 오버헤드 차원으로 프리미티브 변수는 초기화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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