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변수를 선언하면서 초기화를 할때...
int a = 10;
요렇게 선언하는데,
int a(10);
이렇게 선언해도 되더라고요.
아래의 방법도 표준인건지...
ANSI C 표준에도 해당되는 건지 궁금하네요.
int 객체의 생성자를 이용하여 초기화하는 방법입니다. (C++의 모든 데이터 형은 객체입니다)
C에는 당연히 안됩니다.
감사합니다. C#처럼 C++도 데이터형이 객체였군요.
그렇다면, 궁금한것이 하나 더 생기는데,
class DerivedCls : public int { ... }
이런식으로 기본 데이터형을 상속받는 것도 가능할까요?
이런식으로 쓸 이유는 없겠지만, 문법적으로는 말이 될 것 같기도하고...
아무리 객체라고는 하지만 class(또는 struct)가 아닌 객체에서 상속 받으면 그 객체를 class(또는 struct)라고 해야 할까요? 아니면 원래의 데이터 형이라고 해야 할까요?
쉽게 말해서 int형 변수는 객체가 아닙니다. template의 유용성을 높이기 위해 기본 데이터형에도 같은 모양의 초기화 문법을 제공할 뿐이죠.
:)
감사합니다.
텍스트 포맷에 대한 자세한 정보
<code>
<blockcode>
<apache>
<applescript>
<autoconf>
<awk>
<bash>
<c>
<cpp>
<css>
<diff>
<drupal5>
<drupal6>
<gdb>
<html>
<html5>
<java>
<javascript>
<ldif>
<lua>
<make>
<mysql>
<perl>
<perl6>
<php>
<pgsql>
<proftpd>
<python>
<reg>
<spec>
<ruby>
<foo>
[foo]
C++ 표준입니다.
int 객체의 생성자를 이용하여 초기화하는 방법입니다. (C++의 모든 데이터 형은 객체입니다)
C에는 당연히 안됩니다.
추가질문...
감사합니다. C#처럼 C++도 데이터형이 객체였군요.
그렇다면, 궁금한것이 하나 더 생기는데,
이런식으로 기본 데이터형을 상속받는 것도 가능할까요?
이런식으로 쓸 이유는 없겠지만, 문법적으로는 말이 될 것 같기도하고...
class 상속은 class간에만 가능합니다.
아무리 객체라고는 하지만 class(또는 struct)가 아닌 객체에서 상속 받으면
그 객체를 class(또는 struct)라고 해야 할까요?
아니면 원래의 데이터 형이라고 해야 할까요?
C++에서 기본 데이터형은 사용자 정의 타입과 구별됩니다.
쉽게 말해서 int형 변수는 객체가 아닙니다.
template의 유용성을 높이기 위해 기본 데이터형에도 같은 모양의 초기화 문법을 제공할 뿐이죠.
:)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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