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켓 프로그래밍에 대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소켓을 사용하여 서버/클라이언트 구조로
클라이언트에서 서버가 보내주는 데이타를 받아오려 하는데
recv() 부분에서 블로킹이 됩니다.
그런데 서버쪽에서 accept를 사용하여 가져온 client fd(=10)와
클라이언트쪽에서 socket을 사용하여 획득한 client fd(=20)의 값이
차이가 있는데 이것때문에 서버쪽에서 전송한 데이타를 클라이언트가
받아오지 못하는것인가요?
아래에 관련 코드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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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ver
=====
{
int serverfd, clientfd, state, len;
struct sockaddr_in server_addr;
struct sockaddr_in client_addr;
char buf[6]= "hello";
if((serverfd = socket(AF_INET, SOCK_STREAM, 0)) == -1 )
{
perror("socket error");
exit(0);
}
bzero(&server_addr, sizeof(server_addr));
server_addr.sin_family = AF_INET;
server_addr.sin_port = htons(3490);
server_addr.sin_addr.s_addr = htonl(INADDR_ANY);
state = bind(serverfd, (struct sockaddr *)&server_addr, sizeof(server_addr));
if(state == -1)
{
perror("bind error ");
exit(0);
}
state = listen(serverfd, 5);
if(state == -1)
{
perror("listen error ");
exit(0);
}
while(1)
{
memset(buf,0x00,sizeof(buf));
len = sizeof(struct sockaddr_in);
clientfd = accept(serverfd, &client_addr, &len);
if(clientfd == -1)
{
perror("accept error ");
exit(0);
}
send(clientfd, (void *)buf, 6, 0);
close(clientfd);
}
===============
client
=============
int clientfd,num;
char buf[12];
struct sockaddr_in client_addr;
if((clientfd = ::socket(AF_INET, SOCK_STREAM, 0)) == -1)
{
printf("receiveSignal - socket error\n");
exit(0);
}
::memset(buf,0x00,sizeof(buf));
bzero(&client_addr, sizeof(client_addr));
client_addr.sin_family = AF_INET;
client_addr.sin_port = htons(3490);
client_addr.sin_addr.s_addr = inet_addr("127.0.0.1");
if(::connect(clientfd, (struct sockaddr *)&client_addr, sizeof(struct sockaddr)) == -1)
{
printf("receiveSignal - connect error\n");
exit(0);
}
if((num = ::recv(clientfd, buf, 12, 0)) == -1)
{
printf("receiveSignal - recv error\n");
exit(0);
}
buf[num] = '\0';
printf("receiveSignal::num : %s\n", num);
close(clientfd);
클라이언트 fd 와
클라이언트 fd 와 서버 fd 번호는 신경쓰실 필요 없습니다. 같은 host 라면 틀린게 당연한 거고 다른 host 라면 틀릴수도 같을 수도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에서 12개 받아오려고 노력중인데 서버에서 6개만 보내서 나머지 6개 다 받을 때까지 기다리고 있는 거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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