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디렉토리를 계속 관찰하고 있다가 파일이 추가로 생기면, 추가생성파일만 처리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파일리스트를 읽어, 파일락을 걸고.. 이후에 파일락이 안걸린 파일만 추릴려고 했더니. 문제가 파일락이 걸렸는지 안걸렸는지 프로그램이 인식을 못하더군요.. ㅜ.ㅜ
동일프로세스에서는 원래 파일락이 락여부를 인식못하나요? 그렇다면, 다른 좋은 방법없을까요;;;
제가 제대로 이해를 못 한 걸진 모르겠지만, 굳이 파일락을 사용할 필요가 있나 싶네요.
하고자 하시는 것이 특정 디렉토리를 계속 살펴보다, 새로 파일이 생성되면 해당 파일에 대해 무언가 작업을 하고 싶다는 것 아닌가요? 그렇다면, 해당 프로그램에서 그 디렉토리의 파일들을 별도의 구조체로 저장해 두고, 주기적으로 다시 파일 목록을 읽어 기존 값과 변경된 것을 찾아보도록 하면 되는 것 아닌가요? 그냥 메모리에 목록을 들고 있으면 될 것 같은데, 일일이 lock을 걸려고 할 필요까진 없을 듯 합니다.
락이 구지 들어간건, 처음 설계차원에서 접근방법이 , 이렇게 디렉토리를 관찰하려는 프로세스가 하나가 아니라 여러개일때를 염두에 둔것이라서요.. ^^
텍스트 포맷에 대한 자세한 정보
<code>
<blockcode>
<apache>
<applescript>
<autoconf>
<awk>
<bash>
<c>
<cpp>
<css>
<diff>
<drupal5>
<drupal6>
<gdb>
<html>
<html5>
<java>
<javascript>
<ldif>
<lua>
<make>
<mysql>
<perl>
<perl6>
<php>
<pgsql>
<proftpd>
<python>
<reg>
<spec>
<ruby>
<foo>
[foo]
굳이 file lock을 사용할 필요가 있나요?
제가 제대로 이해를 못 한 걸진 모르겠지만, 굳이 파일락을 사용할 필요가 있나 싶네요.
하고자 하시는 것이 특정 디렉토리를 계속 살펴보다, 새로 파일이 생성되면 해당 파일에 대해 무언가 작업을 하고 싶다는 것 아닌가요?
그렇다면, 해당 프로그램에서 그 디렉토리의 파일들을 별도의 구조체로 저장해 두고, 주기적으로 다시 파일 목록을 읽어 기존 값과 변경된 것을 찾아보도록 하면 되는 것 아닌가요? 그냥 메모리에 목록을 들고 있으면 될 것 같은데, 일일이 lock을 걸려고 할 필요까진 없을 듯 합니다.
lock으로 처리하려한건..
락이 구지 들어간건, 처음 설계차원에서 접근방법이 , 이렇게 디렉토리를 관찰하려는 프로세스가 하나가 아니라
여러개일때를 염두에 둔것이라서요..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