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켓 서버프로그램에서 클라이언트에게 유동적인 출력값을 가질
글쓴이: 익명 사용자 / 작성시간: 목, 2002/11/28 - 6:01오전
간단하게 소켓 프로그램에서 야구 게임을 구현할려고 합니다.
아래는 제가 PC에서 구현한 것의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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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strike==3) {
printf("맞추셨네요. 축하드립니다!!!\n 세 수는");
for(i=0; i<3; i++) printf(" %d", randomint[i]);
printf("였습니다.");
} else{
printf("%d 스트라이크, %d 볼 입니다.\n", strike, ball);
printf("다시 시도해보세요.\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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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소켓 프로그램에서는 printf가 아니라 send(socket_fd, buf,
bufsize, 0)이지 않습니까?
그러면, "맞추셨네요, 축하드립니다, 세수는" 다음에 숫자를 출력하고,
다시 문자열을 클라이언트의 한번의 recv()동안 어떻게 보내지요?
혹 아시는 님 가르쳐 주세요!
저는 소켓을 잘 몰라서, 그 전체 문자열을 for문으로 하나하나 대입하
고, 숫자는 그 자리에다 문자로 변환해서 넣으려고 했더니, itoa()가 정의
안되어있는 겁니다(리눅스 서버에).
그리고 사실 제가 생각하기에도 이 방법은 프로그래밍과 거리가 있는 것
같구요.
부탁드립니다...
Forums:
Re: 소켓 서버프로그램에서 클라이언트에게 유동적인 출력값을
if(strike==3) {
snprintf(buf, sizeof(buf),
"맞추셨네요. 축하드립니다!!!\n 세 수는 %d %d %d 였습니다.\n",
randomint[0], randomint[1], randomint[2]);
send( ...,, buf,,, strlen(buf), ..);
} else {
...
}
식으로 하시든지,
아니면 서버와 클라이언트간의 간단한 프로토콜을 정의하셔서 쓰세요.
단일 프로그램일때처럼 여러번 printf()를 쓰시기 보다는
한번에 모든 필요한 정보가 전송될 수 있도록
설계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itoa() 는 sprintf() 를 이용하시면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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