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버드(Firebird) 1.5 Final Release

cedar의 이미지

볼랜드포럼에서 퍼왔습니다.

----------------------------------------------------------------------------------

파이어버드(Firebird) 프로젝트 팀은 파이어버드 데이터베이스 엔진의 1.5 정식 버전이 사용 가능하며 즉시 다운로드할 수 있음을 발표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2000년 7월 25일에 볼랜드가 인터베이스 퍼블릭 라이선스(IPL) 1.0 하에 공개했던 인터베이스(InterBase)의 소스 코드로부터 시작된 이래 자발적인 개발자들로 구성된 독립적인 팀에 의해 개발되어온 파이어버드는 1.5 정식 버전에 이르러 그 엔진에 대규모 업그레이드를 이루어냈습니다.

파이어버드 1 개발 과정의 초기에 파이어버드 2 버전의 개발이 시작되었으며, 주된 방향은 파이어버드 1의 C 코드를 C++로 포팅하고 코드를 정리하는 것이었습니다. 파이어버드 1.5는 파이어버드 2 코드 작업의 첫번째 산출물입니다. 이번 발표는 개발자들과 전체 파이어버드 프로젝트에 있어 중요한 기점임에 틀림없지만, 최종 목표는 아닙니다. 파이어버드 1.5가 발표됨에 따라, 다음 단계인 파이어버드 2를 위한 대규모 재개발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스톨 패키지는 윈도우와 리눅스 버전만 제공되고 있지만 다른 플랫폼용도 곧 뒤따라 공개될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파이어버드 개발팀

원문 : http://firebird.sourceforge.net/

참고 : 파이어버드 1.5는 다음의 링크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ib_res&no=86

파이어버드에 대해
파이어버드는 위의 기사에도 나와있듯이, 볼랜드가 인터베이스 6.0의 소스를 공개했을 때 그 소스를 기반으로 하여 더 개선된 RDBMS를 만들려고 추진된 오픈소스 프로젝트입니다. 같은 오픈소스 진영의 mySQL이 완전 무료라고 하기에는 라이선스 조건이 까다로운 반면, 파이어버드는 어떠한 조건도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 상태에서는 트랜잭션을 지원하지 않는 mySQL과 달리 완벽한 트랜잭션을 지원합니다.

likejazz의 이미지

순간 Mozilla Firebird 랑 헷갈렸군요

이래서 Firebird 가 Firefox 로 개명했다죠 ;)

--
Sang-Kil Park

세벌의 이미지

firefox로 착각을 했다는 .... :oops:

yimdc1의 이미지

순간 모질라 파이어버드 1.5가 나온 줄 알고 흠칫했다는...

아듀, 통일호!

샘처럼의 이미지

오오 드디어 나왔나요?
Borland 계열 컴파일러를 쓰는 분들은 어느정도 아는 숨어있는 명기죠 :lol:
다만 너무 borland계열을 쓰시는 분만 알아서, php등에서 지원이 조금 부족하였다는 것이 문제였죠.

한번 구하러 가봐야 겠네요.

샘처럼 드림

offree의 이미지

파이어 버드 써보신분 어떤지요?

주로 mysql 을 쓰고 있는데..

현재 다른 DB 를 같이 써볼까 생각중입니다.

지금 생각해 보고 있는 것이 oracle 과 SAP 을 우선 생각해보고 있는데.. Firebird 도 한번 고려를 해 봐야 겠습니다.
oracle, sap 은 약간 무거운 느낌이 들어서..

사용자가 바꾸어 나가자!!

= about me =
http://wiki.kldp.org/wiki.php/offree , DeVlog , google talk : offree at 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