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루프문을 사용하는것보다.
전개를 해서 쓰는게 더 빠르다는 건 아실테고...
아는데로...
for() 루프를 빼고, 전개형으로 하면은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거 같네요.
여기에 관한그은 이걸 보시면은 개념을 쉽게 잡으실 수가 있을 겁니다. http://www.abarnett.demon.co.uk/tutorial.html#DYNAMIC
영어를 몰라도 코드만 봐도 어떻게 전개되는지 이해가 쉽게 되니... 별 부담없이 보시면은 됩니다.
<어떠한 역경에도 굴하지 않는 '하양 지훈'>
#include <com.h> <C2H5OH.h> <woman.h>
do { if (com) hacking(); if (money) drinking(); if (women) loving(); } while (1);
이 루틴은 bbb 를 aaa로 복사하는 루틴인데, char 타입이라 해도
10GB 가 되는군요. 일반적인 32 비트 코드로는 가능하지 않은 코드입니다.
아무튼 고속 복사는 memcpy 가 빠릅니다. x86 의 rep stos , rep movs 같은
고속 복사 인스트럭션이 사용됩니다.
i*WIDTH 값을 미리 계산해두면 조금 빨라질 지 모릅니다. 하지만 이
i*WIDTH 값을 미리 계산해두면 조금 빨라질 지 모릅니다. 하지만 이런 정도의 optimization은 C 컴파일러도 거의 다 따라합니다.
aaa와 bbb가 연속된 자료구조라면 memcpy를 쓰는게 더 빠릅니다.
원래 루프문을 사용하는것보다.전개를 해서 쓰는게 더 빠르다는 건 아실
원래 루프문을 사용하는것보다.
전개를 해서 쓰는게 더 빠르다는 건 아실테고...
아는데로...
for() 루프를 빼고, 전개형으로 하면은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거 같네요.
여기에 관한그은 이걸 보시면은 개념을 쉽게 잡으실 수가 있을 겁니다.
http://www.abarnett.demon.co.uk/tutorial.html#DYNAMIC
영어를 몰라도 코드만 봐도 어떻게 전개되는지 이해가 쉽게 되니... 별 부담없이 보시면은 됩니다.
<어떠한 역경에도 굴하지 않는 '하양 지훈'>
#include <com.h> <C2H5OH.h> <woman.h>
do { if (com) hacking(); if (money) drinking(); if (women) loving(); } while (1);
Re: for 루프 2개를 돌리는 것보다 더 빠른 실행결과를 얻는 방?
이 루틴은 bbb 를 aaa로 복사하는 루틴인데, char 타입이라 해도
10GB 가 되는군요. 일반적인 32 비트 코드로는 가능하지 않은 코드입니다.
아무튼 고속 복사는 memcpy 가 빠릅니다. x86 의 rep stos , rep movs 같은
고속 복사 인스트럭션이 사용됩니다.
이걸 돌리셨다면 아마도 64비트 아키텍쳐일테니, memcpy 는
여전히 유효할 겁니다.
Orion Project : http://orionids.org
[quote="서지훈"][url]http://www.abarnett.de
사이트의 내용들이 상당히 도움이 되는 좋은 것들이네요.
저도 비슷한 문제로 고민하고 있었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o
답변 올려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답변 올려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잘볼께요 ^^ 옵티마이징 글..
잘볼께요 ^^ 옵티마이징 글..
힘내세요.
이중 버퍼를 사용하는 프레임버퍼인 듯 하네요. ^^*아닐 지도 모르지
이중 버퍼를 사용하는 프레임버퍼인 듯 하네요. ^^*
아닐 지도 모르지만요. 가로/세로 크기가 항상 같다면 memcpy 가 나을 듯 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