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게임에서 점수 넘기기에 대한 질문..
글쓴이: 쿠크다스 / 작성시간: 월, 2004/01/26 - 7:23오후
리니지, 라그라노크(?) 같은 게임이 아닌,
자바 애플릿이나 플래쉬로 돌아가는 게임에서 점수를 넘길 때,
POST로 넘긴다면 안전한가요?
원래는, 자바 애플릿으로 했었습니다.
근데, 괴상한 성적을 기록한 게 간혹 나와서
얘네들이 클래스파일 역컴파일한쪽으로 생각이 되서,
- 실은 아는게 없어서 -
자바 애플릿 대신 이젠 플래쉬로 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플래쉬로 한다면 안전한가요?
요약하면,
게임을 플래쉬로 만들고, 게임점수를 pos방식으로 넘긴다면
실제 게임을 하지 않고도 또는 실제 게임에서 얻은 점수보다
높은 점수를 얻은 걸로 나오게 하는걸 막을 수 있나요?
아니면, 그 외에 무엇을 더 신경써야 할까요?
Forums:
...
클라이언트 쪽에만 의존하는 방식이라면 어떤 방식이든(post도 마찬가지...) 조작 가능합니다...
--
Life is short. damn short...
프로토콜을 따로 만드시고 인크립 하십시요...
프로토콜을 따로 만든후 암호화 해서
받아서 복호화 했을때 정상적인 정보가 아니면 받지 않게 하십시오.
애플릿에선 해봤는대 플래쉬론 잘 모르겠군요.
새 생각 :)
웹 페이지를 암호화 하세요 :) 일단 HTML 암호화 하시고.
웹 페이지를 암호화 하세요 :)
일단 HTML 암호화 하시고.
( 이건 애플릿이나 Actviex Control을 써서만들수 있습니다. )
서버쪽으로 데이터 보낼때 암호화, 데이터 받을때 복호화 ^^
( 이건 서버에 request 자체의 암호화여부를 판단하고
복호화할수 있는 장치를 마련해야 하므로 쉽지 않겠죠 .. )
네트웍을 통해 나가는 데이터 자체가 암호화되어있으므로
복호화하지 않는 이상, 어떤 페이지에 어떤 파라메터를
써서 점수를 넘겨주는 지 알수 없게 되겠죠..
request 자체를 암호화 하지 않는 이상 어떤 꽁수(?)를 써도
packet sniffing 하면 다 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