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P/IP 재접속 문제입니다..
글쓴이: shiny / 작성시간: 월, 2004/01/05 - 10:12오전
서버 프로그램을 짜고 있는 중인데여..
클라이언트에서 connect 하면 서버에선 한번의 accept 후
계속해서 send/recv 하도록 되있지요..
문제는 클라이언트에서 접속을 종료했을 경우 서버에서 프로그램이 종료되지
않고 다시 accept될 수 있는 상태로 어떻게 돌아가냐는 문제져...?.?
클라이언트에서 재접속을 해도 서버에선 계속 recv..send..
main() { socket(); bind(); listen(); accept(); while(1) { recv(); send(); } }
현제 구조는 이런데...
main() { socket(); bind(); listen(); accept(); while(1) { 만약 클라이언트가 종료되었으면 accept(); recv(); send(); } }
ㅎㅎ 이런식으로 한다면 말이 안되나여??(어거지로 끼웠습니다..)
제가 엄청 초짜라..ㅡ,.ㅡ;;
암튼 이런식으로여... 좋은방법이 없을까여????????
Forums:
accept 한 후에 fork() 하고 parent 는 계속 accept
accept 한 후에 fork() 하고 parent 는 계속 accept 상태로 있고 child 에서 send/recv 하면 될듯 하네요..
/** 주워 들은 것도 내 것이다. 많이 주워 들어야지*/
'prefork' 로 검색해보면 참고하실만한 좋은 스레드 들이 많습니다
'prefork' 로 검색해보면 참고하실만한 좋은 스레드 들이 많습니다.
다음 스레드가 원하시는 것과 비슷할듯 하군요.
http://bbs.kldp.org/viewtopic.php?t=25227
우리 모두 리얼리스트가 되자. 그러나 가슴에 이룰 수 없는 꿈을 가지자
네트웍 프로그래밍의 기초적인 질문 같습니다..네트웍 프로그래밍의
네트웍 프로그래밍의 기초적인 질문 같습니다..
네트웍 프로그래밍의 입문이시라면 Unix Network Programming 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네트웍뿐만아니라 서버의 모델 구조
에 대해서도 공부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 형식이 내용을 규정한다. '
이렇게..
보통 이렇게 하지 않을까요?
fork 나 쓰레드를 돌리지 않는다면요..
답변 감사합니다..
너무 기초적인 문제로 질문하려니까 쫌 챙피하네여,,
그래도 조금씩 조금씩 배워나가는거 같고
갑작스럽게 문제에 부딪쳐 답답해서 이렇게 나마 글을 올립니다.. ㅎㅎ
답변 달아주시는 분들과 자료 제공해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대따 많이 받으세여~~~~~~~^^
꿈은 이루어진다.
그렇지 않다면 신이 우리에게 꿈을 꾸게 만들었을 리가 없다.
하나더 질문 있어여..
여기서 왜 여러개의 프로세스를 생성하는거져???
꿈은 이루어진다.
그렇지 않다면 신이 우리에게 꿈을 꾸게 만들었을 리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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