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밍 서버에 대해서..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현재 윈도에 달려있는 카메라에서 나오는 스트림 데이터를 소켓을 이용해
리눅스에 실시간으로 전달하려고 합니다. msdn을 몇일째 찾아봤지만 적당
한 솔루션에 대한 길이 안나와 있네요.. 혹시나 리눅스로 미디어 서버를
구축하신 선배가 있으면 도움 받을 수 있을지 몰라서 이곳에 글 남깁니다.

저는 Windows Media Encoder SDK를 이용해서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데이터
를 뽑아내려고 합니다. 하지만 마소의 그것이 늘 그렇듯이, 코어 부분은
dll로 막아놨더군요.. 쩝.

만약 리눅스머신으로 스트리밍 서비스 서버를 구축한다면 이점이 가장 큰
맹점일텐데.. 어떤식으로 구현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정작 개념이 안서서
프로그램에 차질이 빚고 있습니다.. ㅡㅡ;

윈도프로그램과 리눅스프로그램은 소켓을 사용해서 데이터를 전달받으려
고 합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혹여나 이것과 관련한 작업을 하신분이 계시다면.. 메일 한번 쎄려 주십
셔.. ㅡㅡ;

일주일 넘게 자료조사 하려니까 허리가 휘는군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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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있는 답변 인지는 모르겠지만..

http//ils.linuxlab.co.kr/

이런것이 있네요..

서지훈 wrote..
현재 윈도에 달려있는 카메라에서 나오는 스트림 데이터를 소켓을 이용해
리눅스에 실시간으로 전달하려고 합니다. msdn을 몇일째 찾아봤지만 적당
한 솔루션에 대한 길이 안나와 있네요.. 혹시나 리눅스로 미디어 서버를
구축하신 선배가 있으면 도움 받을 수 있을지 몰라서 이곳에 글 남깁니다.

저는 Windows Media Encoder SDK를 이용해서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데이터
를 뽑아내려고 합니다. 하지만 마소의 그것이 늘 그렇듯이, 코어 부분은
dll로 막아놨더군요.. 쩝.

만약 리눅스머신으로 스트리밍 서비스 서버를 구축한다면 이점이 가장 큰
맹점일텐데.. 어떤식으로 구현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정작 개념이 안서서
프로그램에 차질이 빚고 있습니다.. ㅡㅡ;

윈도프로그램과 리눅스프로그램은 소켓을 사용해서 데이터를 전달받으려
고 합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혹여나 이것과 관련한 작업을 하신분이 계시다면.. 메일 한번 쎄려 주십
셔.. ㅡㅡ;

일주일 넘게 자료조사 하려니까 허리가 휘는군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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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맙습니다만, netmeeting SDK 역시 코어부분은 가려져 있어서
소스부분을 떼어내기 어렵습니다....

정말로 오픈소스가 절실하군요.. ㅠ.ㅠ(망해라 엠에수)

쩝..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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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송합니다만..

제가 원하는것은 개념이지 소스코드가 아니라서요.. ^^;;

소켓이야.. 윈도우랑 리눅스랑 뭐가 다를게 있습니까.. ㅡㅡ;

전 개념이 아직 개념이 확립되지 않았기 때문에 개념에서 비롯되는 방법론
을 문의드리고 있는 것입니다.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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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Visual C++ win 32, Consol application Project를 연다.
2. 거기에 .c source를 열고 project에 연결
3. Winsock library를 Project에 연결
4. Source File에, WSAStartup()을 호출
5. bind, connect, socket 등등을 알아서 쓴다.
6. WSACleanup()을 호출

이렇게 해서 console 상의 출력을 확인한후, c source를 작성하고,
VB로 결과를 보여줄 Window를 작성한다.

먼저 작성된 C source를 dll를 만들고 이것을 이용하여 만들어진
VB의 Windows에서 출력.

그럼 모든게 OK.

도움이 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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괜히 제가 헛수고 했군요.

사실 그런 정도라면, 그쪽 분야에 특별히 아는 분을 찾으셔야 겠군요.

그리고 그런분이라 해도 님의 시스템을 이해하려면 아무래도 시간이
많이 걸릴 것 같습니다만...

어쨋든 부디 성공하십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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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법은 여러가지가 존재합니다.

1. Device Driver를 사용하여 직접 h/w를 control하는 방법.
(직접 coding을 해야 합니다. encode는 선택가능)

2. VFW를 이용하여 device driver를 간접적으로 control하는 방법.
(호환성이 좋음, 1번과 마찬가지로 coding해야함 개인적으로 권장
문제점비정상종료시 시스템을 reboot해야함)

3. DX-Player를 이용하여 사용하는 방법.
(매우 쉬움, 그림으로 연결만 시키면 됨, html로도 가능함,
관리가 매우 어려움[확장성없음])

아마 encodeSDK를 이야기 했으니 3번이 맞겠네요.
CD의 MSDN에는 없습니다. 이것은 DX의 HAL/HEL관련 부분으로
ms site에 보시면 메뉴얼이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encodeSDK를 DX의 fillter로 지정하시면
간단히 화면이 나옵니다.
그러나 이것에 대한 콘트롤은 쉽지가 않습니다.
태생적으로 encodeSDK의 mpeg4-v2(v3)의 코댁문제로 해결 불가능한
부분이 존재할겁니다.

고생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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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그리고 모르는게 있어서 재질문 드리는데요..

1. DX란 DirectX를 말씀하시는건가요? ㅡㅡ;

2. 저도 VFW를 사용하려고 했는데.. 그건 클라이언트쪽에 프로그램이 있어
야 하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VFW에서 stream 서비스쪽으로 그냥 넘어갈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것을 전제로 하고 말씀하신건가요?

쩝.. 마지막 고생하세요라는 말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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