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C에서 VMware 샀습니다.

moonhyunjin의 이미지

http://slashdot.org/articles/03/12/15/2239203.shtml?tid=185&tid=98&tid=99

산거 자체는 별로 안 놀랍습니다만 산 가격이 무려 6억3천5백만$ 이라고 합니다.

weirdo96의 이미지

제목만 보고..

"음 인터넷 무신 쇼핑몰에서 VMware를 샀나 부다."라고 생각하였다는.. :shock: :oops:

moonhyunjin wrote:
http://slashdot.org/articles/03/12/15/2239203.shtml?tid=185&tid=98&tid=99

산거 자체는 별로 안 놀랍습니다만 산 가격이 무려 6억3천5백만$ 이라고 합니다.

지리즈의 이미지

GSX 계열의 제품은 UML하고 경쟁상대가 되지요.. ㅎㅎ

There is no spoon. Neo from the Matrix 1999.

bluedaemon의 이미지

:oops: :shock: 그나저나, EMC가 먼 사업을 하려고 그걸 샀을까요?
음 아시는 분??? 별루 이해가 안가네요.
혹시 EMC에서 사업을 확장하는 건가요? 아니면 기존에 관련사업이 있었나?

[love@Me love]$killall love
love: no process killed
[love@Me love]$ps -aux | grep love
[love@Me love]$ㅡ.ㅡ

iris의 이미지

일단 VMWare의 보도자료를 보면 스토리지 가상화 기술 보유가 목적인걸로 생각됩니다. 쉽게 말해서 EMC 스토리지의 유지/보수를 조금 쉽게 하겠다는 생각이며 Linux나 Windows에서 다른 OS를 돌리는 에뮬레이터로서의 VMWare를 보고 산건 아니라는 뜻이겠죠.

EMC가 지금과 같은 WMWare를 계속 만들지 아니면 그냥 기술만 먹고 WMWare 소프트웨어를 버릴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렇게 되면 별로 재밌진 않을겁니다. Virtual PC도 MS가 꿀꺽 먹어 MS VPC 2004로 바뀐 판에...(아, MS가 Connectix에서 이 넘을 산게 사실은 Longhorn에 에뮬레이션 코어를 집어 넣기 위한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

이 세상은 썩어있다!
- F도 F시 시가지 정복 프로젝트

홈페이지: 언더그라운드 웹진 18禁.net - www.18gold.net

hb_kim의 이미지

같은 부서에 VMWare 에 있다 온 동료가 있어서 물어봤습니다.

볼륨매니저와 시스템 소프트웨어들을 VMKernel 내부에 이식해서, EMC 스토리지와 효율적으로 interact 할수 있게 하기 위해서랍니다. 그리고 일단 VMKernel 에만 이식되면 OS 에 무관하게 동작하기 때문에 이식하는데 드는 노력도 줄어들구요.

또 스토리지 하드웨어가 commodity화 되어가고 있어서 소프트웨어 쪽으로 비중을 두는것이 미래의 이익산출에 도움이 된다고 판단하고 있기때문이랍니다.

기존의 VMWare 제품에 대한 지원이 사라지지 않을까 하고 많은 분들이 걱정하고 있는 부분은, EMC 측에서 '모든 제품에 대해 앞으로도 전면지원하겠다' 라고 밝힌바 있으니 심각한 우려는 아닌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