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work 통신시 read에 대한 질문입니다..
글쓴이: 살자 / 작성시간: 수, 2003/11/26 - 11:23오후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간단한 서버를 만들고 있는데요..
서버에서 read를 하는데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 올립니다..
#define MAXSIZE 4092 ... readbyte = read(sockfd, buff, MAXSIZE);
에서 client가 MAXSIZE인 4092 보다 작은 100 만큼의 data를 보냈는데
read에서 돌아옵니다..
제 생각에는 4092 만큼 버퍼에 찰때까지 기다려야 하는것이 아닌가여?
고수님들의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Forums:
비슷한 내용의 스레드가 있네요.http://bbs.kldp.org
비슷한 내용의 스레드가 있네요.
http://bbs.kldp.org/viewtopic.php?t=27682&highlight=
MTU 를 넘지 않는다면 한번 send 한 내용을 한번의 recv가 받아
MTU 를 넘지 않는다면 한번 send 한 내용을 한번의 recv가 받아옵니다.
100바이트 정도의 작은 데이터라면 recv(...., 100000, ..) 하셔도
100바이트만 수신됩니다.
만약 100000 바이트와 같이 큰 데이터를 한번에 send하셔도
recv(...., 100000, ..) 로 하셔도 100000바이트가 모두 수신 되지 않습니다.
1700바이트정도가 도착하고 나머지는 버퍼에 있습니다.
다음에 또 recv를 호출하면 또 1700 바이트 정도가 수신 됩니다..
따라서 루프를 돌면서 recv를 해서 데이터를 합치셔야 합니다..
이게 귀찮으시면 recv(...., 100000, WAIT_ALL) 을 하시면 되며,,
이때는 recv가 리턴하는데 시간이 좀더 걸리게 됩니다..
1700 바이트는 제맘으로 부른 수치이며,,
실제로는 환경에 따라 달라집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앞의 recv가 1700을 수신했다면,,
그다음 recv도 1700을 수신하게 됩니다..
(어디까지나 제 경험에 의한 것이므로 믿을 만한 것은 못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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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s Rel Por
WAIT_ALL은 모든 시스템에 있는 옵션은 아닌 것 같습니다.대표적
WAIT_ALL은 모든 시스템에 있는 옵션은 아닌 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VC++ 6.0에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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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s Rel P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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