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make와 libtool을 쓰면 make만 한 상태에서 소스 디렉토리에 생긴
실행파일은 binary가 아니라 script입니다. 바로 install을 할 꺼라면
큰 문제가 안되겠지만 이 실행파일로 디버깅을 하려니 상당히 불편하
네요. emacs에서 gdb를 쓸 수가 없어서. 이런.
이거 어떻게 script가 아닌 진짜 binary를 만들게 할 수 있을까요?
음냐 전 아직 libtool이용할 줄 모르는 초보라서
아직은 KDevelop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거기서는 디버깅 편하게 되죠.
변수도 struct나 class같은 경우 아예 tree-view형태로
보기 쉽게 나옵니다.
음냐... 잡설이 이쯤하고...
libtool 메뉴얼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실제 실행파일은 스크립트파일 있는 디렉토리에서
.lib/ 디렉토리 안에 들어가면 있습니다.
파일이 최소한 2개는 될텐데... 음 어느걸 실행해야
하는지는 지금 생각이 안나네요. www.gnu.org가서 문서를 좀 봐보시면 될 겁니다.
그리고 아마 더 좋은 디버깅 방법이 있겠죠.
그 문서에 gdb에 관한 내용도 있는 것 같은 느낌이...
기억이 가물가물 -_-;;;
Re: [질문] automake와 libtool을 쓸 때 실행화일 생성시 link..
음냐 전 아직 libtool이용할 줄 모르는 초보라서
아직은 KDevelop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거기서는 디버깅 편하게 되죠.
변수도 struct나 class같은 경우 아예 tree-view형태로
보기 쉽게 나옵니다.
음냐... 잡설이 이쯤하고...
libtool 메뉴얼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실제 실행파일은 스크립트파일 있는 디렉토리에서
.lib/ 디렉토리 안에 들어가면 있습니다.
파일이 최소한 2개는 될텐데... 음 어느걸 실행해야
하는지는 지금 생각이 안나네요.
www.gnu.org가서 문서를 좀 봐보시면 될 겁니다.
그리고 아마 더 좋은 디버깅 방법이 있겠죠.
그 문서에 gdb에 관한 내용도 있는 것 같은 느낌이...
기억이 가물가물 -_-;;;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doogle
Re: [질문] automake와 libtool을 쓸 때 실행화일 생성시 link..
윽...
.lib/가 아니고 .libs/입니다.
ls -a 해서 보세요. ^^;;;
doog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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