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에서 인터넷뱅킹이 되는 은행이 있군요..

queenmedley의 이미지

리눅스로 은행에 접속이라도 해줘야 금융권에서 리눅스에서 관심을 가져줄거 같아서 재미삼아 접속을 시도해 보곤 합니다.
아치리눅스를 주로 사용하다 보니 은행에서 지원해주는 보안프로그램 deb.rpm 형식을 사용할수 없고, 변환도 잘 할줄 몰라서 노트북에 우부투를 설치해서 은행접속을 가끔 해보는데요...
보안프로그램이 deb 형식이라고 해도 우분투 최신버전 등을 사용하니깐 설치가 제대로 되지도 않아서 우리은행, 국민은행, 부산은행 등 대부분 실패했습니다. 예상했던대로 입니다.

그러다 오늘 스마트폰으로 새마을금고 로그인 할려니깐 공인인증서를 pc에서 가져와야 한다는 겁니다..
사무실 컴퓨터에는 아치리눅스가 설치되어 있는데 ..혹시나 하고 들어가보니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해야하는데 2개 밖에 안되더군요...
delfino 하고 astx ... 2개정도면 잡깐 시도해보기로 했습니다.

패키지 변화를 할줄몰라서 그냥 rpm 풀어서 해당 경로에 쥅다 복사해주고 systemctl 랑 bin 파일 실행시카고 재접속하니 로그인이 되는겁니다..
재수로 로그인은 되지만 공인인증서 내보기는 안될거야 라고 예상하고 시도는 했는데...내보내기까지 성공했습니다...
이런..감동.. 그나저나 저 보안프로그램을 삭제할려면 다시 수동으로 지워야하는게 좀 번거롭게됐습니다. rpm 을 pkg로 변환하는 방법을 제대로 다시 공부 좀 해야겠습니다.

File attachments: 
첨부파일 크기
Image icon 새마을.png309.01 KB
drinkme의 이미지

보안프로그램 설치 안해도 되요.
브라우저인증서 선택하면
아무것도 설치 안해도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