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석이 되어 버린 김프코리아

세벌의 이미지

http://gimp.or.kr
첫화면은 그럴 듯 하게 나옵니다. 클릭하면? 김프와 관계없는 사이트로...
김프 한국에 기여하시던 분들은 어디에 숨어계신 걸까요?

https://docs.gimp.org/2.10/ko/gimp-contributing.html
김프에 기여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https://l10n.gnome.org/teams/ko/
관심 있는 분들이 많이 참여했으면 좋겠습니다.

김정균의 이미지

hijacking 당하고 있군요. XE 의 routing 쪽을 injection 한 것 같군요.

세벌의 이미지

gimp.kr 도메인이 만료되었고, 그 다음에 다른 (김프와는 관련이 거의 없어 보이는...)곳에서 그 도메인을 잡은 것 같은데요?

hsnks100의 이미지

xe 의 취약점 같아보이네요. 도메인이 만료됐다면 메인페이지부터 이상하게 나와야 하는데...

gimp 가 작은 프로그램은 아닌데 이런 프로그램의 공식 사이트가 이렇게 방치되다니, gimp 의 몰락이군요.

----------------------------------------------------
개인 블로그: https://kangssu.com

xtiinhs의 이미지

"공식" 사이트가 아니라 "공식 사이트와는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한국" 사이트겠죠. 이걸 가지고 몰락이라고 하는 건 좀 오버 아닌가 싶습니다.

hsnks100의 이미지

한 때 gimp 메뉴얼 출력해서 틈날 때 마다 읽고 포토샵의 대안으로 기대했던 입장으로 유일한 한국 gimp 커뮤니티가 수일간 저런 공격으로 방치되고 있다는게 gimp 는 한국에서의 대중화는 희망이 없어보입니다.

월 정액 몇만원 쥐어주고 포토샵 정품 쓰는게 오히려 더 경제적일 것 같네요.

----------------------------------------------------
개인 블로그: https://kangssu.com

세벌의 이미지

gimp.kr 이 잘 살아있을 때에도 많은 사람들은 네이버 검색을 주로 사용하는 것 같았어요.

얼마전에 큰 서점에 갔었지요.
우리나라 사람이 쓴 김프 2.10 책이 있더군요. 내용이 그리 많지 않았지만 컴퓨터 초보자를 대상으로 한 거라 이해합니다. 구청에서 구민을 대상으로 하는 컴퓨터 교육할 때 쓰기 좋을 것 같았어요. 요즘은 코로나19 때문에 오프라인 교육이 많이 줄어들었지요. 독학하기도 괜찮을 거 같아요.

포토샵 쓰고 싶은 사람은 포토샵 쓰고, 김프 쓰고 싶은 사람은 김프 쓰면 되지요. 설명서 필요하세요?
https://docs.gimp.org/ko/
잘 되어 있지요. 번역 안 되어 있는 부분도 많지만 그 부분은 구글 번역 돌리면 되지요.

저는 희망을 가지고 있지요.

세벌의 이미지

https://domain.whois.co.kr/whois/search.php?keyword=gimp.or.kr
gimp.or.kr 은 만료 안 되었고,
gimp.kr 도메인이 만료되고 그 도메인을 다른 업체에서 잡은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