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과 수업 듣는데 고등수학 정도면 될까요?

ehaakdl의 이미지

전자과 수업 듣는데 고등수학 정도면 될까요?
내년 3월에 편입 하는데 수학 베이스가 없어서 고등수학만 편입 전에 볼려고 합니다.
이 정도면은 괜찮을지 질문 드립니다..

세벌의 이미지

편입 시험 보는 데 필요한 건가요? 그렇다면 편입 준비 학원에 물어보면 될 거고...
편입은 확정되었는데 대학교에서 필요한가 묻는 거라면, 일단 고등수학만 공부하시고 더 높은 수준의 수학은 대학 편입 후 하셔도 될 듯.

ehaakdl의 이미지

편입 후 였습니다. 조언 감사해요

라스코니의 이미지

전자과 관련 수업 중에 공업 수학이 있긴 한데 고등학교 수학하고 많이 다릅니다. 전자과 수업중에 나오는 이론을 이해하기 위해서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고등학교 수학이 별로 도움이 안됩니다. 물론 회로이론에 나오는 수학은 쉽습니다. 제어나 전파이론/고주파 공학 등이 끝판왕이죠. 수학에 베이스가 없다고 하시니 일단 엄청 열심히 하셔야 할 듯 합니다.
이론 자체가 괴랄한 수학 기호가 나오는게 많아서... 편미분, 라플라스, 갑자기 추억이 돋네요. 처음 등장하는 개념을 놓치면 뒤의 내용을 이해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ehaakdl의 이미지

할게 너무 많네요..수1하는 중인데

JeffLife의 이미지

수학 / 물리가 주요한 과목이다 보니... 수1 정도로는 매우 많이 고생하실껍니다.
수2는 기본이라고 생각하고 진도를 나가는 학문이다 보니... 수학 공부를 열심히 하셔야 합니다. 특히 편입을 하면 바로 전공수업에 들어가는데... 외계어가 난무하는 상황이 올 것 같네요.

제가 다니던 학교는 교차생들이 많아서 1학년때 미/적분부터 교육을 하면서 1년을 기초 수학을 공부시켰는데도 2학년 수업을 못따라가는 친구들이 절반 이상이었습니다.

여유가 있으시면 졸업을 조금 늦추고 기초 수업부터 들어가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sylee957의 이미지

사실 따라간다고 하면 고등 수학 배경만 가지고도 학과 수업에 충실하면 따라가고, 반대로 유한 요소 해석 코드를 짤 수 있어도 학과 수업에 충실하지 못하면 학점이 나쁘거나 따라가지 못할 겁니다.

1-2년 전 제 학과 생활을 되짚어 보면 혼란스럽습니다.

ehaakdl의 이미지

그래서 컴공으로 바꿧습니다.
하고 싶은걸 생각해 보니까 컴공도 괜찮다 싶고 무엇보다 가서 학점 깔아주는게 너무 싫고,,